
국내산 6년근 인삼으로 홍삼 제조… 면역력 증진-항산화에 효과
대한홍삼㈜에서 더욱 새로워진 신제품 ‘고려6년근 홍삼정 프리미엄골드’를 선보이며 출시 기념 파격 할인 행사를 단행한다. 고려6년근 홍삼정 프리미엄골드는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5중 복합 기능성으로 식품…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한홍삼㈜에서 더욱 새로워진 신제품 ‘고려6년근 홍삼정 프리미엄골드’를 선보이며 출시 기념 파격 할인 행사를 단행한다. 고려6년근 홍삼정 프리미엄골드는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5중 복합 기능성으로 식품…
CJ웰케어의 ‘닥터뉴트리 메모리메이트’가 중장년층을 위한 두뇌 건강기능식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과학적으로 검증된 두뇌 건강 기능성 원료인 포스파티딜세린과 은행잎 추출물의 기능성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메모리메이트는 인지력 개선 기능성 원료인 포스파티딜세린과 기억력·혈행 개선 기능성 …

최근 들어 단어가 입안에서만 맴돌거나 가까운 사람의 이름조차 바로 떠오르지 않아 당혹스러웠던 적이 있는가. 대다수 60·70대는 이를 노화로 인한 어쩔 수 없는 현상이라 믿으며 서글픈 마음으로 받아들인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기억력이 떨어진 것 같다고 느끼는 지금이 바로 기억력 관리에 …

삼성전자가 중국 업체들이 장악한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을 탈환하기 위해 2년 만에 야심작을 내놨다. 강력한 흡입력과 고도화된 인공지능(AI), 철통같은 보안 시스템을 앞세워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의 주도권을 차지하겠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다이슨, LG전자 등 전통의 가전 ‘강호’들이 로봇…

10일 오후 경기 수원시에 있는 에스원 통합관제센터. 관제실 중앙 대형 상황판에는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제주 등 전국 각지에서 들어온 보안 신호와 폐쇄회로(CC)TV 영상이 실시간으로 표시되고 있었다. 화면 한쪽에는 ‘이상 발생’, ‘침입’, ‘화재’ 등으로 분류된 신호 처리 …
NC AI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피지컬 AI 모델 학습을 위한 월드 파운데이션 모델 기술 개발’ 과제에 ‘K-피지컬 AI 얼라이언스’ 컨소시엄을 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총 53개 기관이 참여하는 해당 컨소시엄의 목표는 로봇이 현실 세계를 이해하고 행동하게 만드는 ‘월드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오픈AI가 삼성, SK그룹 등 국내 기업과 협력해 국내에 건설을 추진 중인 데이터센터에 대해 “올 3월 착공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배 부총리는 11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 나와 “오픈AI와 삼성, S…

최근 아마존, 오픈AI, 앤스로픽 등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건강관리 도구와 의료 행정 처리 도구를 잇달아 출시하면서 ‘AI 헬스케어’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다. 국내 양대 정보기술(IT) 기업인 네이버와 카카오 역시 미래 먹거리인 AI 헬스케어 관련 사업을 키…
![플랜즈커피 “무인 카페 편견 깨고 커피 사각지대 해소할 것” [경북대 X IT동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11/133347913.1.jpg)
자판기 수준에 머물렀던 무인 카페는 인공지능(AI)과 로봇 팔을 장착한 ‘푸드테크’의 결정체로 진화했다. 하지만 무인 카페 시장의 성장세 이면에는 풀어야 할 숙제가 여전하다. 기계 오류에 따른 운영 중단, 제한적인 메뉴 구성, 그리고 소비자들이 느끼는 품질 불안감이다. 많은 무인 카페…

대구한의대학교가 제10대 총장 취임식을 열고 향후 4년간 대학 운영을 이끌 새출발을 공식화했다.대구한의대학교는 경산캠퍼스 기린체육관에서 변창훈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행사에는 교내외 인사와 대학 구성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해 네 번째 연임에 성공한 변 총장의 취임을…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방미통위)가 이용자들의 계정을 정당한 사유 없이 일방적으로 정지시켜 논란이 됐던 인스타그램에 대해 조사에 나선다. 11윌 방미통위는 지난해 5~6월 인스타그램 서비스에서 발생한 대규모 계정 정지와 관련해 사실조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방미통위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콘텐츠 크리에이터 플랫폼 기업 산돌이 인공지능(AI) 시대에 발맞춰 자사의 강점을 살린 AI 폰트 기술과 전략적 투자운용을 통해 사업 혁신에 나선다. 특히 ‘가치 투자의 대가’ 워런 버핏이 이끄는 미국의 금융 투자 대기업 버크셔 해서웨이를 롤모델로 선택, 이번 사업 혁신을 바탕으로 새…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오픈AI가 삼성, SK그룹 등 국내 기업과 협력해 국내에 건설을 추진 중인 데이터센터에 대해 “올 3월 착공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배 부총리는 11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 나와 “오픈AI와 삼성, SK…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강동구)이 실패 경험을 딛고 다시 한번 비상을 꿈꾸는 창업가들을 적극 지원한다. 이에 인천대는 오는 3월 4일(수) 오후 4시까지 ‘2026년 재도전성공패키지’에 참여할 (예비)재창업자를 모집한다.재도전성공패키지는 우수한 아이템과 잠재력을 보유했음에도 한 차…

NC AI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피지컬 AI 모델 학습을 위한 월드 파운데이션 모델 기술개발’ 과제에 ‘K 피지컬 AI 얼라이언스’ 컨소시엄을 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총 53개 기관이 참여하는 해당 컨소시엄의 목표는 로봇이 현실 세계를 이해하고 행동하게 만드는 ‘월드 …

10일 오후 경기 수원시에 있는 에스원 통합관제센터. 관제실 중앙 대형 상황판에는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제주 등 전국 각지에서 들어온 보안 신호와 폐쇄회로(CC)TV 영상이 실시간으로 표시되고 있었다. 화면 한쪽에는 ‘이상 발생’, ‘침입’, ‘화재’ 등으로 분류된 신호 처리 …

보스턴다이내믹스의 로봇개(4족 보행 로봇) ‘스팟’이 영국 원자력 시설 해체 현장에 투입돼 고위험 지역에서 사람을 대신해 작업을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1일 현대차그룹과 영국 원자력해체청(NDA)에 따르면 NDA 산하 원자력 시설 해체 및 방사성 폐기물 관리 담당 공기업인 ‘…

여름철 찌는 듯한 차량 내부 열기를 식힐 수 있는 필름 신기술이 개발됐다. 11일 한국연구재단은 고승환 서울대 교수, 강 첸 MIT 교수, 현대차·기아 연구팀이 공동으로 차량 유리에 적용할 수 있는 ‘투명 복사냉각 필름’을 개발했다고 밝혔다.기존 필름 기술은 유리를 통해 들어오는 태양…

글로벌 피부 헬스케어 시장이 정밀 진단과 고기능성 바이오 소재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는 가운데, 브이앤코(V&co)는 단순한 피부 진단기기 개발을 넘어 AI로 피부 속 상태를 분석하고, 분자 수준에서 피부 미생물을 분석하며, 이에 기반한 소재 연구까지 연결하는 통합 피부 바이오 연구 …

서울대,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 등 연구팀이 여름철 찌는 듯한 차량 내부 열기를 식힐 수 있는 필름 신기술을 개발했다.11일 한국연구재단은 고승환 서울대 교수, 강 첸 MIT 교수, 현대차·기아의 기초소재연구센터와 열에너지통합개발실 연구팀이 공동으로 차량 유리에 적용할 수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