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리 저장, 유리하네… 손가락만 한 유리판에 책 200만 권 정보 새겨
사람 손가락 하나보다 조금 넓은 유리판에 4.84TB(테라바이트·정보량의 단위로 1TB는 1024GB)의 정보를 저장하는 기술이 개발됐다. 책 200만 권 또는 4K 화질 영화 5000편을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이다. 레이저로 유리에 3차원 형태의 데이터 단위인 ‘복셀(voxel)’을 …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사람 손가락 하나보다 조금 넓은 유리판에 4.84TB(테라바이트·정보량의 단위로 1TB는 1024GB)의 정보를 저장하는 기술이 개발됐다. 책 200만 권 또는 4K 화질 영화 5000편을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이다. 레이저로 유리에 3차원 형태의 데이터 단위인 ‘복셀(voxel)’을 …

네이버의 간편결제 서비스 ‘네이버페이’의 일부 기능에 오류가 발생하면서 시민들과 소상공인 등이 불편을 겪었다. 특히 복구가 늦어지며 4시간 가까이 장애가 지속돼 혼란이 커졌다. 19일 낮 12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네이버페이를 이용한 결제와 예약 등 일부 서비스에서 오류가 발생했…

절기상 ‘우수(雨水)’인 19일 오후 경남 양산시 하북면 통도사에서 시민들이 활짝 핀 홍매화를 감상하고 있다. 기상청은 20일 전국 주요 지역의 낮 최고기온이 10∼16도까지 오르는 등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다가 일요일인 22일부터 다시 기온이 크게 떨어질 것이라고 예보했다.

#. 40대 직장인 강모씨는 설 명절 연휴 이후 극심한 복통에 시달렸다. 오랜만에 가족들과 모여 기름진 음식과 술을 곁들인 식사를 한 후 명치 깊숙한 부위에서 통증이 나타나더니 점차 심해졌다. 강씨는 처음에는 단순 과식으로 인한 소화불량으로 여겨 소화제를 복용했지만 증상은 호전되지 않…

올해 중국 설(춘제) ‘갈라쇼’에 중국의 휴머노이드 로봇들이 대거 출연한 가운데 유니트리(위수커지·宇樹科技), 노에틱스(쑹옌둥리·松延動力), 갤봇(인허퉁융·銀河通用), 매직랩(모파위안쯔·魔法原子) 등 중국 토종 로봇업체 4곳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갈라쇼 무대에서 뛰어난 동작과 기능을…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휴머노이드 분야로 사업 방향을 앞다퉈 전환하고 있다. 피지컬 AI에 특화한 제조 업력을 기반으로 2050년경 5조 달러(약 7230조 원) 규모로 예상되는 휴머노이드 시장을 선점하려는 승부수다. 18일(현지 시간) 미국 유력 자동차 매체 오토모티브뉴스, 로이터…

‘144조 원.’ 2032년 도달할 것으로 추정되는 세계 동물의약품 시장 규모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동물의약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세계적으로 동물의약품을 제대로 개발하는 곳은 7곳에 그친다. 아직 ‘블루오션’인 이 시장에 국내 제약사 유유제…
미국 정부가 첨단 무기에 인공지능(AI) 사용을 두고 국방부와 갈등 중인 스타트업 앤스로픽을 ‘공급망 위협 업체’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18일(현지 시간) CNBC 등 외신은 미국 국방부 고위 관계자를 인용해 앤스로픽이 국방부 방침에 최종적으로 동의하지 않을 …

정부가 세계 ‘인공지능(AI) 3강’ 진입을 목표로 올해 인공지능혁신대학원(AX대학원) 10곳을 신규 선정한다. 각 산업에 특화된 AX 융합인재를 양성하겠다는 계획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9일부터 내달 25일까지 35일간 2026년도 AX대학원 사업을 공고한다고 밝혔다. 접수 기간…

LG AI연구원은 LG 주요 계열사의 인공지능(AI) 윤리 실천 사례를 담은 AI 윤리 책무성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LG AI연구원은 이번 보고서에서 ‘책임 있는 AI’와 ‘포용적 AI’ 실현을 위한 LG의 노력을 소개했다. LG AI연구원은 2023년부터 매년 AI 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