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장 불륜 고양이’ 구독자가 421만 명? 넘쳐나는 AI 슬롭, 창작자는 어디로 [딥다이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03/132515589.1.png)
‘막장 불륜 고양이’ 구독자가 421만 명? 넘쳐나는 AI 슬롭, 창작자는 어디로 [딥다이브]
지브리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 같은 프로필 이미지. 올봄 전 세계적으로 챗GPT 열풍을 일으켰죠. 그럼 이런 건 어떨까요. 나와 친구가 영웅이 돼 악당과 맞서 싸우는 동영상, 나와 내 아이가 함께 바닷속을 탐험하는 동영상, 또는 내가 샘 올트먼 오픈AI CEO를 인터뷰하는 동영상.이런 …
- 2025-10-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막장 불륜 고양이’ 구독자가 421만 명? 넘쳐나는 AI 슬롭, 창작자는 어디로 [딥다이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03/132515589.1.png)
지브리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 같은 프로필 이미지. 올봄 전 세계적으로 챗GPT 열풍을 일으켰죠. 그럼 이런 건 어떨까요. 나와 친구가 영웅이 돼 악당과 맞서 싸우는 동영상, 나와 내 아이가 함께 바닷속을 탐험하는 동영상, 또는 내가 샘 올트먼 오픈AI CEO를 인터뷰하는 동영상.이런 …

바쁠수록 운동이 사치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진짜 바쁜 재벌에게 운동은 생존이다. 돈만큼이나 체력이 중요하고 이를 지키는 일이 곧 기업 성과와 직결되기 때문이다. 재벌만큼 돈은 없어도, 그들만큼 건강하게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답은 가장 가까이서 재벌의 운동을 도운 사람…

골프는 허리·어깨·손목 부상을 유발하기 쉽다. 전문가들은 라운딩 전 10분 스트레칭만으로 통증을 예방하고 경기력을 높일 수 있다고 조언한다.

추석 연휴 뒤 장거리 운전과 과식으로 몸이 무겁다면 간단한 스트레칭 4가지만 따라 해보자. 전문가가 알려주는 안전한 회복법.

하버드 의대 출신 의사가 주방과 침실에서 당장 버려야 할 생활용품 6가지를 경고했다. 플라스틱 도마·코팅 팬·오래된 베개 등이 건강을 위협한다.

미국 성인의 약 45%가 ‘임상 비만’에 해당한다는 연구 결과가 제시됐다. 임상 비만은 체질량지수(BMI)뿐만 아니라 실제 체지방 축적에 따른 대사 장애, 장기 손상, 일상 기능 저하 등을 반영한 새 분류 체계다. 미국 국민건강영양조사 데이터를 바탕으로 저명한 국제 의학학술지 ‘랜싯 …

명절처럼 신경 쓸 일이 많을 때 두통을 느끼면 가볍게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다양한 동반 증상으로 일상에 지장을 줄 정도라면 적극적인 치료를 고려해야 한다. 6일 글로벌 제약기업 한국애브비에 따르면 편두통은 극심한 두통과 다양한 동반 증상으로 업무, 학업, 가사 등 일상생활에 …

지난해 우울증이나 불안장애로 정신과 진료를 받은 아동·청소년이 11만5000명에 이른다는 통계가 나왔다. 최근 아동·청소년 자살률이 역대 최고 수준으로 집계된 가운데 아이들의 마음 건강이 점점 더 우려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6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백종헌 의원이 국민…

추석 명절을 맞아 성묘와 벌초 등 야외 활동이 늘어나면서 ‘쯔쯔가무시병’ 위험도 함께 늘어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쯔쯔가무시병’은 추석을 전후한 가을철 환자가 집중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6일 의료계에 따르면 ‘쯔쯔가무시병’은 진드기 …

추석 연휴를 맞아 백승연 물리치료사는 부모님과 조부모님께 해드리기 좋은 5가지 마사지법을 소개했다. 어깨·허리·종아리 등 근육 이완과 혈액순환에 효과적인 방법을 알려 눈길을 끌었다.

미국 뉴욕대 연구진은 플라스틱 속 유해물질이 어린 시절 노출되면 성인기 만성질환은 물론 IQ 저하·ADHD 등 신경 발달 장애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국정자원) 화재 열흘째인 5일 정부 행정 시스템 647개 중 134개가 복구됐다.5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기준 국정자원 화재로 멈춘 시스템 647개 가운데 134개(20.7%)가 복구됐다. 이 중 1등급 시스템 36개 중 22개(61…

명절은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풍성한 시간을 보내는 소중한 시기다. 하지만 임산부에게는 기름지고 단 음식들이 오히려 건강을 위협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뉴시스는 5일 강병수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교수의 도움을 받아 추석 연휴 임산부가 건강하게 명절을 보낼 …

올해 추석 떠오르는 한가위 보름달은 10월 6일 오후 5시 32분에 떠올라 자정 직전인 11시 50분에 남중(가장 높은 고도에 위치)한다.

영국 연구진이 코로나19 후유증이 여성 월경 건강에 악영향을 준다고 밝혔다. 롱코비드 여성은 출혈·기간 증가 등 이상 증상을 보였다.

가을 제철 별미 간장게장과 감, 함께 먹으면 상극이라는 속설이 전해진다. 전문가들은 신선도와 개인 건강 상태가 섭취의 핵심이라고 밝혔다.

오는 6일 한가위에는 슈퍼문이 뜬다. 하지만 비가 오거나 흐린 날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보름달을 보기 어려운 곳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천문연구원에 따르면 한가위 보름달이 뜨는 시각은 서울 기준 오후 5시 32분으로 가장 높이 뜨는 시각은 같은날 밤 11시 50분이다. 지역…
![‘원조’ 독종, 악바리, 철인…김인식이 만든 연천의 기적 “열심히 하면 됩니다”[이헌재의 인생홈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05/132521465.1.jpg)
프로야구엔 ‘악바리’나 ‘독종’이란 별명을 가진 선수들이 종종 나온다. 그중 원조 악바리를 꼽으라고 하면 누구나 떠오르는 이름이 있다. 한국프로야구 제1호 몸에 맞는 공의 주인공인 김인식 연천 미라클 감독(72)이다. ‘국민 감독’으로 불리는 김인식 전 한국 야구 대표팀 감독(78)과…

추석 연휴에는 떡 등 음식으로 인한 기도 막힘 사고가 급증한다. 최근 5년간 1290건 발생, 84%는 노인 환자였다. 하임리히법과 CPR 등 응급 대처가 필수다.

일교차가 커지는 가을철은 호흡기질환 발생률 증가 시기다. 65세 이상 고령자는 이달 15일부터 코로나19 백신과 인플루엔자(계절 독감) 백신을 동시 접종할 수 있다. 5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오는 15일부터 시행되는 정부의 2025~2026 절기 코로나19 예방접종에 따라 고위험군에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