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무실을 자유롭게 디자인한다… 업무부터 휴식까지 가구 하나로 OK
코로나19 팬데믹을 기점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워크’에 대한 구성원들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전형적인 업무 공간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소통과 협업이 모두 가능한 공간을 도입하는 기업이 많아지면서 하이브리드 워크 환경을 지원하는 오피스 가구 수요도 …
- 2023-09-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코로나19 팬데믹을 기점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워크’에 대한 구성원들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전형적인 업무 공간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소통과 협업이 모두 가능한 공간을 도입하는 기업이 많아지면서 하이브리드 워크 환경을 지원하는 오피스 가구 수요도 …

생활뷰티 기업 애경산업의 뷰티 덴탈 브랜드 ‘바이컬러’가 구강 고민에 맞춰 색상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바이컬러 치약 3종’을 출시했다. 바이컬러는 본연의 색을 찾아 진정한 ‘나다움’을 표현한다는 의미를 가진 뷰티 덴탈 브랜드다. 고기능성 구강 케어는 물론 ‘색’을 강조한 감성적…

현대L&C(현대엘앤씨)가 프리미엄 창호를 비롯한 고급형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프리미엄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는 프리미엄 창호 ‘레하우 R-900’, 자동 환기창 ‘스마트 에어 시스템’과 ‘리니어 자동 중문’ 등 신제품…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자동 환기가 가능한 창호부터 주방 청정 장치, 습기에 강한 마룻바닥까지 덥고 꿉꿉한 여름철에도 삶의 질을 올려주는 인테리어 제품을 소개한다. 금호석유화학의 건축 자재 브랜드 휴그린의 ‘자동환기창 Pro’는 창문을 …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계절, 가을맞이 인테리어를 계획하고 있다면 가까운 인테리어 전시장인 ‘LX하우시스 지인스퀘어’를 방문해 보자. 백화점과 복합 쇼핑몰 등 전국 주요 상권에서 편하게 대형 인테리어 전시장을 만날 수 있다.몰입도 높인 전시장 ‘LX하우시스 지인스퀘어’LX하우시스는 전…

평소 가성비를 추구하더라도 자신에게 가치 있는 소비만큼은 지출을 아끼지 않는 ‘앰비슈머’ 소비 트렌드가 혼수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결혼이라는 새로운 시작에 대비해 핵심 혼수 아이템인 침대에 집중 투자하는 신혼부부가 눈에 띄게 늘고 있는 것. 특히 하루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집에 들어섰을 때 가장 먼저 마주하게 되는 중문이 최근 인테리어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중문의 가장 큰 장점은 전체 인테리어를 바꾸지 않아도 중문 하나만으로도 실내 분위기 변화와 함께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해진다는 점이다. 또한 중문은 단열 효과와 소음 및 미세…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침대(대표 윤종효)가 창립 142주년을 맞아 씰리의 독보적인 기술력이 담긴 매트리스 3종을 선보였다. 씰리침대는 1881년 미국 텍사스 씰리 마을에서 다니엘 헤인즈에 의해 설립된 후 전 세계인에게 숙면의 가치를 전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목화솜을 압축한 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 기업 ㈜한샘(대표 김유진)이 리클라이너 통합 브랜드 ‘무브미’와 생활용품 등 힙한 디자인의 제품을 앞세워 가구 업계 주 고객으로 떠오른 MZ세대에게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나와 나의 생활을 움직이는 소파’ MZ 타깃 마케팅 강화무브미는 한샘의 리클라이너 개발…

“지리산만의 기후와 환경을 얘기하고 싶었어요. 다른 사람들은 알지 못하는 멸종위기 식물과 자생종, 희귀식물이 많으니 대한민국 지리산을 주목해 달라고요.” 정원 디자이너 황지해 작가는 14일 서울 강남구 작업실에서 가진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올 5월 세계 최대 정원 및 원예 박람회인 …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대한 인식이 달라졌을까요? 한 가지 확실한 것은 공간의 경계는 점차 허물어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김진성 LAB404 소장은 지난 8월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가 주최한 실내건축 선후배디자이너들의 토크 세미나형 네트워킹 파티인 ‘홈뮤즈데이(Homemuse…

“우리 모두는 ‘땅’이라는 같은 층에 살고 있습니다. 자기 존재를 과시하듯 솟아있는 도심의 건물들 사이에서 낮은 땅의 조건에 순응하는 법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높은 층에서 주변을 내려다보던 사람들이 이곳에선 주변을 우러러봅니다.” 1일 개막한 ‘제4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의 총감…
![공간복지, 모든 지역에 평등해야[기고/김용창]](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3/09/08/121076096.1.jpg)
2016년 미국 뉴욕타임스에 흥미로운 기사 하나가 실렸다. 미시간대 경제학과의 저스틴 울퍼스 교수가 기고한 글인데 “자라는 동네 환경이 좋지 않다는 건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해로운 영향을 끼친다”는 내용이다. 글에서 울퍼스 교수는 지도학생이었던 에릭 췬의 박사 논문을 소개했다. …

“공간 디자인과 함께 브랜드를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하는 등 디자인 영역을 넘어서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공간 디자인 스튜디오인 크리트의 박은아 대표는 지난 3일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가 주최한 ‘홈뮤즈데이(HomemuseDay)’에서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인한 인테리어 …
![[프리미엄뷰]신세계백화점에서 격이 다른 아트 리테일을 만나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8/24/120851798.4.jpg)
신세계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프리즈 서울 2023(Frieze Seoul 2023)’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며 아트 리테일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한다. 프리즈는 ‘아트 바젤(Art Basel)’ ‘피악(FIAC)’과 함께 세계 3대 아트페어 중 하나로 다음 달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
![자연과 닮은 가구로 꾸며봐, 안락한 집이 널 반겨줄거야[스위트홈, 공간의 재발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8/24/120849074.2.jpg)
국민들의 행복지수가 높은 국가로 꼽히는 노르딕 5국에 위치한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를 대표하는 두 가지 키워드는 ‘광활한 자연’과 ‘단순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이다. 헬싱키의 인테리어는 이 두 키워드에 맞춰 집이라는 공간에 자연의 아름다움을 녹여내면서도 미니멀함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다양해진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신규 중문 제품으로 ‘플리토(Pulito)’와 ‘벨로(Bello)’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탈리아어로 ‘깔끔함’을 뜻하는 플리토는 슬림한 프레임과 시크한 색상으로 세련되고 모던한 …

‘서울의 차이나타운’으로 불리기도 하는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은 훠궈 등 중국 현지 음식 가게 등이 유명하지만 안쪽 노후주택가는 대체로 ‘가보고 싶은 동네’에 꼽히는 편은 아니다. 하지만 올해 5월 깎아지른 듯한 바위산을 닮은 건물 한 채가 들어서며 동네 분위기가 달라졌다는 평가가 나온…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가 개발한 재활용 가구용 필름이 국내 최초로 재활용 가구용 필름 부문에서 ‘우수 재활용 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현대L&C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재활용 PET 가구용 데커레이션 시트에 대한 GR(Good Recycled P…

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3 DIY 공간디자인페어를 찾은 관람객들이 실내 디자인 소재와 가구 제품 등을 둘러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