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26 문예진흥기금 지원사업 공모 접수 시작
한국문화예술위원회(아르코, ARKO)는 2026년 문예진흥기금 지원사업 공모 접수를 진행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국제교류사업은 지난 4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고, 창작산실·창작 주체 등 주요 사업은 23일부터 시작했다.아르코는 공모 일정 조정에 대한 현장 요구와 10월 연휴 일정을 고…
- 2025-09-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아르코, ARKO)는 2026년 문예진흥기금 지원사업 공모 접수를 진행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국제교류사업은 지난 4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고, 창작산실·창작 주체 등 주요 사업은 23일부터 시작했다.아르코는 공모 일정 조정에 대한 현장 요구와 10월 연휴 일정을 고…

‘J에게’, ‘인연’ 등 수많은 명곡을 남긴 가수 이선희가 배임 혐의로 벌금형을 받은 이후, 일렉트로닉 페스티벌 무대에 DJ로 등장해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올블랙 패션에 헤드폰을 쓴 그의 모습은 팬들을 놀라게 했다.■ 올블랙 패션+헤드폰…‘DJ HEE’로 변신한 이선희20일 서울 마…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본업 경쟁력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서울 북한산국립공원 인근에 자리 잡은 ‘파라스파라 서울’을 새 프리미엄 리조트 ‘안토(ANTO·安土)’로 선보이면서다.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자회사이자 안토 운영사인 정상북한산리조트는 23일 안토의 향후 브랜드 계획을 설명하는 미디…

일제강점기 일본의 조선 호랑이 사냥이 해외 틱톡에서 120만 회 이상 주목받았다. 소니그룹 미국 자회사 소니 픽처스가 제작에 참여한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계기가 됐다.

방송인 줄리안이 카페 삼중컵 사용을 공개 저격했다가 논란이 확산되자 두 차례 사과했다. 그러나 사과문 속 재차 지적으로 “사과문이 저격문”이라는 비판까지 불거졌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즈(케데헌)의 전 세계적인 인기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소셜미디어에서는 케데헌을 통해 알게 된 일본의 일제강점기 시절 만행을 지적하는 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다.한 해외 틱톡커는 케데헌에 나오는 호랑이 캐릭터인 ‘더피’를 좋아하게 돼 한국…
![[오늘의 운세/9월 23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23/132442112.1.jpg)
● 쥐36년 흥분해 정신 못 차리면 큰일 실패한다. 48년 암울한 시기니 자중하며 내일 기다려라. 60년 기본은 변경하지 말고 필요하면 내부부터. 72년 운 왕성하니 기회 잡아 추진하면 이익이. 84년 사업 확장 과도한 투자는 손재 당하기 쉽다.96년 가까이 실속이 먼데서 찾으…

영화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주연 배우 톰 홀랜드(29·사진)가 스파이더맨 최신작 촬영 중 사고를 당해 가벼운 뇌진탕 치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21일(현지 시간) 영국 매체 더선 등에 따르면 홀랜드는 19일 영국 런던에서 약 32km 떨어진 왓퍼드 리브드슨 스튜디오 세트장에서 ‘…
다양한 끼와 재능을 가진 세계 각국의 공연 예술가들이 부산에 온다. 부산시는 24∼28일 부산문화회관과 부산유라시아플랫폼 등 지역 곳곳에서 ‘2025 부산국제공연예술마켓(비팜·BPAM)’이 펼쳐진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3회를 맞는 비팜은 공연예술 작품의 글로벌 유통을 돕고, 수준 …
국내 유일의 전통 제철기술인 울산쇠부리기술이 체계적으로 육성된다. 울산 북구는 울산쇠부리기술이 국가유산청 주관 2026년 미래 무형유산 발굴·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전승 단절 위기에 놓인 비지정 무형유산을 국가유산청과 지자체가 함께 보호하고 체계적으로 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