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심의 밤거리에서 시간여행을” 서울 중구, 13~14일 ‘정동야행’ 열린다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13, 14일 덕수궁과 정동 일대에서 역사문화축제 ‘정동야행(貞洞夜行)’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2015년 시작된 정동야행은 우리나라 최초의 문화재 야행으로, 정동 곳곳에 있는 기관과 시설의 역사를 시민들에게 알리고 있다. 이번 정동야행에는 덕수궁, 서울…
- 2023-10-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13, 14일 덕수궁과 정동 일대에서 역사문화축제 ‘정동야행(貞洞夜行)’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2015년 시작된 정동야행은 우리나라 최초의 문화재 야행으로, 정동 곳곳에 있는 기관과 시설의 역사를 시민들에게 알리고 있다. 이번 정동야행에는 덕수궁, 서울…

‘한국이 싫어서’ 장건재 감독이 주연배우 고아성의 부산국제영화제 불참 이유를 밝혔다. 장건재 감독은 4일 부산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영화의전당에서 진행된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한국이 싫어서’(감독 장건재) 기자시사회에서 “고아성 배우는 개인 일정 소화하시다가 다치셨다”며 “…

주류 수입·유통 업체 트랜스베버리지는 버번 위스키 브랜드 와일드터키 주요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와일드터키 101데이’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와일드터키는 국내에서 주력 제품인 ‘와일드터키 101 8년’의 101을 연상시키는 10월 1개월을 브랜드데이로 설정하고 다채로운 …

서울 양천구가 7~8일 양일간 서서울호수공원 일대에서 ‘양천가을문화축제 2023’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행사에는 락과 북 페스티벌을 결합한 공연문화 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 부스가 마련된다. 이번 축제는 양천문화재단, 양천문화원 등 유관 기관과 지역 예술가 등 문화 인프라를 집…

영화 ‘1947 보스톤’(감독 강제규)이 영화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배우들과 제작진의 노력이 담긴 비하인드 스틸 2탄을 공개했다. 4일 공개된 ‘1947 보스톤’ 비하인드 스틸에는 한국 마라톤의 전설 ‘손기정’ 역의 하정우가 카리스마 넘치는 브이 포즈로 웃음을 자아내는 가운데, 대…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가 그룹 자우림 멤버인 김윤아의 일본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 오염수 방류 관련 발언에 대해 “신중해야 한다”고 밝혔다. 유 후보자는 지난 3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 제출한 인사청문회 서면질의 답변서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연예인 또는 유명인이 S…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유인촌 문체부 장관 후보자가 자우림 보컬 김윤아씨를 향해 “표현에 신중해야”라고 언급한 건 일종의 블랙리스트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라며 이 하나만을 봐도 장관에 부적합한 인물이라며 밀어냈다. 홍 원내대표는 4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 인터뷰에…

태국 방콕의 한 쇼핑몰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한 국내 여성 BJ(인터넷 방송 진행자)가 생방송을 하다 사건 현장에서 탈출하는 모습이 공개돼 화제다. 지난 3일(현지 시각) 오후 4시경 방콕 시암 파라곤 쇼핑몰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했다.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메인 미디어센터와 미디어빌리지 식당에 김치가 파오차이로 표기되자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에 항의했다. 서 교수는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김치의 잘못된 표기에 관해 아시안게임 조직위에 보낸 항의 메일에서 “김치의 올바른 중국어 표기인 ‘辛奇’로…

보이그룹 트렌드지(TRENDZ)가 그레이스 카오 교수의 초청으로 미국 예일대학교 내 강연에 참석한다. 트렌드지는 오는 10일 그레이스 카오 예일대학교 석좌교수의 K팝 강좌에 비대면으로 참석해 현지 학생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진다. K팝의 발전을 다루는 그레이스 카오 교수의 강좌에 참…

배우 강동원이 주연한 ‘천박사 퇴마연구소:설경의 비밀’이 추석 연휴 가장 많은 관객을 끌어모은 영화가 됐다. 다만 연휴 마지막 날이었던 3일 새 영화 ‘30일’에 밀려 한 계단 주저 앉으며 앞으로 흥행에 큰 기대를 하기 어려워졌다. 경쟁작이었던 ‘1947 보스톤’과 ‘거미집’은 연휴 …


지난달 25일(현지 시간) 캐나다 몬트리올의 한 미술 전시장인 ‘복스’. 영상 작품 속 인물은 록 음악을 연주했지만 가사는 프랑스어인듯 영어인듯 생소한 언어, ‘아카디아어’였다. 전시장에서 만난 작가 레미 벨리보는 “프랑스와 영국이 캐나다에서 식민지 쟁탈전을 벌일 때 강제 이주와 박해…
![[오늘의 운세/10월 4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0/04/121487752.2.jpg)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이자 개천절인 3일 오후 경기 용인시 한국민속촌을 찾은 시민들이 풍물놀이패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추석 연휴가 엿새간 이어지면서 귀성객이 분산된 덕분에 이날 전국 고속도로 대부분은 정체 없이 원활한 모습이었다. 일찌감치 집에 돌아온 수도권 시민 상당수는 근교 나들이…

서울공예박물관이 개최한 특별전 ‘공예 다이얼로그’에서 관람객이 황수로 작가의 궁중채화 ‘홍벽도화준’을 감상하고 있다. 다음 달 12일까지 열리는 전시에는 금박, 분청, 채화 분야 작가의 작품이 다수 선보였다.

본격적인 가을 캠핑 시즌이 시작되면서 캠핑의 핵심 요소인 ‘음식’을 보다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재료를 일일이 다듬고 준비하기 번거로운 야외 캠핑에선 조리 간편성은 물론 휴대성까지 갖춘 제품이 인기죠. 팬케이크나 와플 같은 브런치 메뉴뿐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시대를 맞아 오프라인을 향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폭발하고 있다. 2년 넘게 지속된 코로나19 대유행으로 경험 소비 열망이 억눌려 왔기 때문이다. 짧은 기간 운영되는 오프라인 임시매장(팝업스토어)은 새로 문을 열기만 하…

문화체육관광부는 4∼10일 서울 용산구 국립한글박물관 등에서 ‘2023 한글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한글주간 행사는 2008년 시작해 올해 16회를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미래를 두드리는 한글의 힘’을 주제로 디지털과 인공지능(AI) 시대 새로운 미래를 여는 한글의 가치를 보여 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