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교부 “손준호 선수 구금 중 인권침해 없어…中과 긴밀히 소통 중”
한국 국가대표 출신 미드필더이자 중국프로축구 산둥 타이산(泰山) 소속 손준호(31) 선수가 중국 공안에 ‘비(非)국가공작인원 수뢰’ 혐의로 체포된 후 형사 구류 기간(37일)을 넘긴 가운데 한국 외교부가 “구금 과정이나 그 이후에도 인권침해가 없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임수석 외…
- 2023-06-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 국가대표 출신 미드필더이자 중국프로축구 산둥 타이산(泰山) 소속 손준호(31) 선수가 중국 공안에 ‘비(非)국가공작인원 수뢰’ 혐의로 체포된 후 형사 구류 기간(37일)을 넘긴 가운데 한국 외교부가 “구금 과정이나 그 이후에도 인권침해가 없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임수석 외…

‘검은 눈’의 소녀, 무섭기 보다 청순미로 홀린다. 요즘 미술애호가들의 집안을 장식하고 있는 일본 작가 아마노 타케루(45)의 한국 첫 공식 개인전이 열린다. 국내 아트페어를 통해 소개되어 이미 다수의 팬이 확보된 작가다. 가나아트에서 분사한 OKNP가 손을 댔다. 타케루의 신작 …

CJ CGV가 1조원 규모의 자본 확충에 나선다. 코로나19 시기 악화된 재무상황을 개선하는 동시에 영화상영 중심 사업구조를 혁신해 체험형 라이프스타일 공간 사업자로 진화하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조치다. CJ CGV는 20일 이사회를 열고 57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의했다고 …

패스트리테일링과 유니클로는 20일 세계 난민의 날(6월 20일)을 기념해 유엔난민기구(UNHCR)와 함께 ‘2023 난민과 함께하는 청년 예술 콘테스트(Youth with Refugees Art Contest)’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엔난민기구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

북한에 억류된 납북자 문제가 다큐멘터리 시리즈로 제작돼 조만간 세계에 방영된다. 미국 다큐멘터리 감독 스콧 크리스토퍼슨 브리검영대 교수는 16일(현지 시간) 동아일보 인터뷰에서 “올해 안에 최성용 납북자가족모임 대표 겸 전후납북자피해가족연합회 이사장을 주인공으로 한 6부작 다큐멘터리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기간에 문을 연 롯데관광개발 제주드림타워 복합리조트가 리오프닝 특수를 이어가고 있다. 하늘 길 재개에 힘입어 이번에 처음으로 월 3만 객실 시대를 열었다. 롯데관광개발은 이달 제주드림타워 복합리조트 객실 실적이 3만629실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KBS 앵커가 뉴스 진행 중 ‘부산 엑스포’를 ‘북한 엑스포’로 잘못 발음하는 방송 사고가 발생했다. KBS 측은 약 2시간 뒤 정정 보도했다. 19일 KBS ‘뉴스7’을 진행하는 강성규 앵커는 윤석열 대통령이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부산 유치와 경제 외교 등을 위해 프랑스, …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팝스타 브루노 마스의 내한 공연에 방문한 모습이 포착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열린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7 브루노 마스’ 공연에 참석한 모습을 포착한 사진이 올랐다. 사진 …

방탄소년단 멤버 진(본명 김석진)의 형 김석중씨가 브루노 마스 내한 콘서트의 특혜 의혹에 대해 직접 해명했다. 19일 김석중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즐거웠어야 할 콘서트에 논란을 만든 것 같아 상황 파악 후 다른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입장을 전한다”라는 글을 게시했다. 김…

반려견 파양 의혹을 받고 있는 스포츠 아나운서 이나연이 비판을 새겨듣겠다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19일 이나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많은 비판과 의견 모두 감사합니다, 마음속 깊이 새겨듣겠습니다”라며 “깊이 반성하고 앞으로 살면서 제 위치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좋은 일들이 어떤 것…

배우 구혜선(39)이 전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와 출연료 미지급 소송에서 패소하자 “항소하겠다”고 밝혔다. 구혜선은 20일 인스타그램에 “이전에 방영한 드라마의 일부 출연료 미지급 사태로 마음 고생의 경험이 있었다. 전 소속사의 유튜브 출연료 미지급까지 계속되면서 3억원이 훌쩍 넘는…
![[오늘의 운세/6월 20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6/19/119842549.2.jpg)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2014년) ‘문라이즈 킹덤’(2012년) 등을 통해 독보적인 미장센과 색감으로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 웨스 앤더슨 감독의 신작 ‘애스터로이드 시티’가 28일 개봉한다. 영화는 감독의 전작들만큼이나 재기발랄한 장면들로 가득하다. 지난달 열린 제76회 …

![[서초구]눈과 귀가 즐거운 ‘토요 문화 나들이’ 어때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6/19/119833917.1.jpg)
서초구(구청장 전성수)가 주말에 문화생활을 즐기려는 가족과 연인을 위해 클래식 음악공연을 감상하는 동시에 예술 작품도 즐길 수 있는 ‘2023 클래식 다방’을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예술의전당(서울 서초구) 인근 소공연장에서 10월까지 연다. ‘클래식 다방’은 ‘클래식을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