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분 속 나홀로 나무-기찻길… 카메라 들면 다 ‘인생샷 성지’
《산과 시간을 함께 품은 곳. 오래된 것과 반짝이는 현재가 나란히 걸어가는 곳.빛과 시간,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대구 동구는 갓바위로 유명한 팔공산의 품에 안겨 있으면서 고요한 고분군 같은 역사 유산을 함께 간직하고 있다. 또 도심에서는 도시와 전통시장이 공존하는 복합적인 매력을 …
- 2025-07-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산과 시간을 함께 품은 곳. 오래된 것과 반짝이는 현재가 나란히 걸어가는 곳.빛과 시간,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대구 동구는 갓바위로 유명한 팔공산의 품에 안겨 있으면서 고요한 고분군 같은 역사 유산을 함께 간직하고 있다. 또 도심에서는 도시와 전통시장이 공존하는 복합적인 매력을 …

대구 3공단, 검단산단과 국내 최대 물류단지인 대구종합유통단지가 있는 생산·물류 선도 도시. 대구 기초지자체 가운데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시민들의 삶터이자 일터, 대구 북구다. 재미와는 멀어 보이는 이 도시가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로부터 ‘유잼’(有·있다+재미) 도시로 각광…

대구 달성군만큼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여름 여행지는 드물다. 낙동강과 비슬산을 품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그 안에 녹아든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관광지들이 조화롭게 펼쳐져 있다. 달성군은 한 번의 여행으로 여러 감동을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장소다.낙동강과 예술이 만나는 랜드마크대구 달성군…

서울에 서울역과 수서역이 있다면 대구에는 동대구역과 함께 지역 대표 관문 역할을 하는 서대구역이 있다. 고속열차 KTX와 SRT가 모두 정차하고 경북 구미와 칠곡, 경산을 잇는 대경선이 20분 간격으로 다녀 전국 어디서든 마음만 먹으면 찾아가기 쉬운 곳이 대구 서구다. 특히 수서역에서…

대구의 밤은 낮보다 아름답다. 산으로 둘러싸인 분지 형태 덕분에 불빛이 별처럼 흩뿌려진 도시의 전경을 만끽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여름 밤 대구 도심의 야경을 즐기려는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대표적 야경 명소 앞산 전망대앞산 전망대는 한국관광공사의 도심 야경 명소로 선정된 …

올여름 무더위는 예년보다 더 뜨겁고 더 길 것으로 보인다.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일이 쉽지 않은 이유다. 여름철 대구를 떠올리면 대프리카(대구+아프리카)가 먼저 생각난다. 하지만 요즘은 다르다. 열대야는 줄고, 더는 최고 기온 도시도 아니다.오히려 새로운 관광 인프라 덕분에 찾는 방문객…

캄파리코리아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서울 바앤스피릿쇼(Seoul Bar & Spirit Show 2025)’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기존 주력 브랜드인 버번 와일드터키와 싱글몰트 글렌그란트 자리를 싱글몰트 위…

현대백화점이 전략 카드게임 ‘브리지’ 대회를 통해 차별화된 문화 경험을 제안한다.현대백화점은 17일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 6층 CH1985에서 ‘제1회 더현대서울 브리지 토너먼트’를 개최했다. 매달 개최 예정인 정기 브리지 토너먼트를 시작하는 첫 회차로 사단법인 한국브리지협회와 함께…

사랑하는 이들에게 ‘누적된 시간’이란 깊어가는 마음을 위한 필수조건이지 않을까. 함께 데이트하며 추억을 쌓고, 그 기억을 되새기는 시간. 아무런 관계도 아니었던 두 사람은 점차 특별한 존재가 되어간다. 하지만 그 중 한 사람의 기억이 매일 초기화된다면? 자고 일어나면 모든 기억이 사라…

“영화 시사가 끝난 뒤에 보니 온몸에 힘이 엄청 들어가 있더라고요. 결국 감기약을 먹었어요. 굉장히 긴장했었나 봐요.” 배우 안효섭(30·사진)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핫한 스타’ 중 한 명이다. 지난달 20일 공개해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
여름철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전독시)은 원작인 웹소설이나 웹툰을 보지 않으면 낯선 설정이 적지 않다. 하지만 잘 짜인 세계관과 속도감 있는 액션신으로 관객을 유혹할 장점도 분명하다. 23일 개봉하는 영화는 제작 초기부터 기대와 우려가 뒤섞였다. 원작 웹소설…

“세계적으로 K콘텐츠가 인기를 모으며 국가 이미지도 크게 제고된 점이 (이번 선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최재헌 건국대 세계유산학과 교수) 부산이 내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 개최 도시로 최종 선정됐다. 한국의 세계유산위 개최는 1988년 ‘세계유산협약’에 가입한 …
![[오늘의 운세/07월 17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16/132016542.1.jpg)

강원 춘천시가 잇따른 태권도 대회와 행사로 ‘태권 열기’에 휩싸이고 있다. 7∼13일 ‘강원·춘천 2025 세계태권도문화축제’가 송암스포츠타운 일대에서 열린 데 이어, 15일부터는 같은 장소 내 에어돔에서 ‘2025 춘천코리아오픈 국제태권도대회’가 6일간의 열전에 돌입했다. 이 대회는…
![[현장속으로]초등생도 “도전”… 해운대 달군 ‘강철부대 챌린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16/132014773.4.jpg)
“초등학생부터 70대 노인까지 다양한 이들이 찾아오고 있어요.” 6일 오전 10시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체험객을 맞으려고 백사장에 설치된 통나무 넘기 시설을 점검하던 이교진 씨가 웃으며 말했다. 그는 “하루에 100명 넘는 이들이 방문하는데 이달 말 성수기가 되면 더 많은 이들이 몰릴…

대구군위의 수목원인 ‘사유원’ 내 ‘갤러리 곡신’에서 8월 10일까지 사진가 민병헌의 개인전 ‘The Contemplation in Gray’가 열린다.민병헌은 40년 넘게 자연을 바라보는 고유한 태도를 정립하며 한국 현대 사진예술의 미학적 확장을 이끌어왔다. 디지털 기술이 보편화된 …

찜통 더위가 이어지면서 시원한 물과 얼음을 자주 찾게 된다. 정수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정수기별 기능을 꼼꼼하게 비교해 보고 선택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코웨이는 얼음정수기 기능을 강화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코웨이는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 ‘얼음정수…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남성복 브랜드 갤럭시가 ‘메이크 유얼 엘레강스(Make your Elegance)’ 프로그램의 첫 대상자로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를 선정하고, 7월 11일 예술의전당에서 진행하는 콘서트 의상을 후원했다. 갤럭시는 대니 구의 연주복을 스타일링한 뒤 한남 플래그십 스토…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은 오는 31일까지 국민을 대상으로 우리 동네 숨은 문화 매력을 추천받아 ‘제2기 로컬100(2026∼2027)’ 후보군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 매력을 찾아내고, 지역문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지역의 문화명소와 콘텐…

단순히 나이를 채우는 ‘골골백세’가 아닌 활력 있는 ‘생생백세’를 꿈꾸는 이들이 늘면서 저당 식단과 고단백 식사같은 저속노화 실천이 일상 속에 자리잡았다. 이 가운데 식초를 마시는 습관도 최근 건강을 챙기는 방식으로 다시 부상하고 있다. 식초는 ‘자연이 준 기적의 물’이라고 할 만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