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으로 ‘이미지 제적 등본’ 발급 가능…다음달 2일부터
다음달 2일부터 민원인이 등록관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이미지 제적 등본 발급을 할 수 있게 된다.대법원은 내달 2일 이미지 전산제적부, 제적된 이미지 전산호적부 등 이미지 제적 등본 인터넷 발급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7일 밝혔다.제적부는 종전 호적법 규정에 따른 제적부뿐만 아…
- 2024-11-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다음달 2일부터 민원인이 등록관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이미지 제적 등본 발급을 할 수 있게 된다.대법원은 내달 2일 이미지 전산제적부, 제적된 이미지 전산호적부 등 이미지 제적 등본 인터넷 발급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7일 밝혔다.제적부는 종전 호적법 규정에 따른 제적부뿐만 아…

더불어민주당이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을 수사한 검사들에 대한 탄핵을 추진하는 가운데 서울중앙지검 부장검사들이 단체 성명을 내고 “탄핵 시도는 헌법의 기본가치를 훼손하고 법치주의를 형해화시키는 위헌·위법적 시도”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27일 서울중앙지검 부장검사 33명은 이…

서울중앙지검 부장검사들이 27일 더불어민주당의 이창수 서울중앙지검장 등 검사 탄핵 추진에 대해 “국가기관의 운영이 무력화되고 본질적인 기능 침해 상황이 명백히 예견됨에도 탄핵 절차를 강행하는 것은 삼권분립이라는 헌법정신을 몰각한 것”이라며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서울중앙지검 민영현…

에버랜드는 쌍둥이 아기 판다 루이바오와 후이바오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눈을 경험하게 됐다는 근황을 전했다.27일 에버랜드에 따르면 올 겨울 용인에 첫 눈이 내린 이날 아침 판다월드에서 루이바오와 후이바오가 난생 처음 눈밭을 굴렀다.2023년 7월 7일 태어난 쌍둥이 판다는 지난 겨울에는…

올겨울 첫눈부터 대설을 기록한 27일 쌍둥이 아기판다 루이바오와 후이바오가 생애 첫 눈을 경험했다.27일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에 따르면 경기 용인시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 루이바오와 후이바오가 하얀 눈밭에서 생애 첫눈을 맞으며 추위를 만끽했다. 쌍둥이 아기 판다들은 지난 겨울에는 너무 어…

경기 광명시와 부천시에도 대설경보가 내려졌다.기상청은 27일 낮 1시 40분을 기해 광명과 부천에 대설경보를 발효한다고 밝혔다.현재 도내엔 양평·광주·수원·용인·안산·군포·의왕·광명·부천 등 9개 시군에 대설경보가 발령된 상태다.대설경보는 24시간 동안 눈이 20㎝ 이상 쌓일 것으로 …

27일 수도권·강원지역을 중심으로 대설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전국 여객선 89척과 서울·전북 일부 도로가 통제되고 있다. 수목이 전도되며 서울 성북구에서는 20여가구가 정전되는 피해가 발생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기준 대설특보로 인한 인명·재산 피해는 없다.…

수도권 지역에 많은 눈이 내린 27일 쌍둥이 아기판다 루이바오와 후이바오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겨울눈을 경험했다.삼성물산 리조트부문에 따르면 이날 경기 용인시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 루이바오와 후이바오가 생애 첫눈을 맞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지난해 7월 7일 태어난 쌍둥이 아기 판다들…

최근 한국 사회에서는 결혼이라는 틀에서 벗어나 자신의 방식으로 부모가 되기를 원하는 비혼 출산에 대한 관심이 점차 커지고 있다. 최근 배우 정우성의 비혼 출산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 주제는 사회적으로 더 큰 주목을 받고 있다.해외에서는 이미 일상화된 비혼 출산해외에서는 이미 비혼 출산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최근 직장 갑질 및 도덕성 해이 논란을 빚은 유욱준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원장과 이창희 총괄부원장에게 중징계를 내릴 것을 통보했다.27일 과기정통부와 과기한림원 등에 따르면 한림원은 이날 유 원장에 대한 징계위원회를 열고 징계 논의에 착수했다. 중징계는 해임, 강등,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2024년 통합로컬페스타x행궁동’을 오는 12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수원 팔달구 행궁동 일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행사가 진행되는 수원 팔달구 행궁동은 지역 소멸 대응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대책인 ‘글로컬 상권 프로젝트’ 선정지다. 로컬크리에이…

유명 예능 프로그램 등에서 ‘동거’를 소재로 사용하고, 유명인들이 결혼 전 동거에 대해 옹호하는 의견을 자주 보이는 등 결혼을 약속한 사이여도 결혼 전에 같이 사는 것에 대해 무조건 금기시되던 사회 분위기가 조금씩 변하고 있다. 인기 소셜 데이팅 앱 ‘정오의데이트’가 미혼남녀 1만 5…

배우 정우성이 모델 문가비와 혼외자를 낳고 결혼 계획은 없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소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아이를 낳았다는 이유로 혼인해야 하고 동거·부양의무를 지며 부부로 살아야 한다는 게 숨이 막혀온다”고 밝혔다.이 의원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우성 배우의 득남 뉴스에…

27일 서울에 16cm가 넘는 눈이 쌓여 1907년 근대적인 기상관측을 시작한 이래 11월 적설 최고치를 기록했다. 117년 만에 11월 하루 중 가장 많은 눈이 쌓인 것이다. 이전 최고기록은 1966년 11월 20일 9.5cm였다. 11월 첫눈이 폭설 수준으로 많이 쏟아지면서 서울 …

국토교통부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여행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이지드랍(Easy Drop) 서비스’를 서울 명동과 강남으로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이는 공항이 아닌 장소에서 수하물을 미리 위탁하고 해외 도착지 공항에서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현재 이지드랍 서비스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27일 서울에 공식적으로 16㎝가 넘는 눈이 쌓여 1907년 근대적인 기상관측을 시작한 이래 117년 만에 11월엔 가장 많은 눈이 쌓인 것으로 나타났다.이날 오전 10시 기준, 서울의 공식적인 ‘일 최고 적설’(일 최심 적설)은 16.5㎝로 나타났다. 서울의 공식적인 적설 기록은 종…

27일 서울에 16.5㎝에 달하는 눈이 쌓여 1907년 근대적 기상관측을 시작한 이래 11월 적설 최고치를 기록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까지 서울(종로구 송월동 기상관측소 기준) 일최심 적설은 오전 7시의 16.5㎝다. 기존 서울의 11월 일최심 적설 기록은 1972년 …

딩크족 여성이 임신한 시동생 부부가 시부모로부터 2억 원을 받아 불만이라는 글을 올렸다가 뭇매를 맞았다. 2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자식 없다고 재산 분배 안 해주는 시댁도 있나요?’란 제목의 글을 올린 여성 A 씨는 “남편과 저는 결혼 15년 차 40대 중반 부부로, 아이가 없는…

국립공원공단 지리산국립공원경남사무소는 27일 지리산에 첫눈이 내렸다고 밝혔다. 1400m 이상 고지대에는 15cm 이상의 눈이 쌓였고 지리산 장터목대피소 최저기온은 영하 8.7도를 기록했다.기상청은 이날 오전 9시 30분을 기해 산청과 함양, 거창, 합천에 대설주의보를 발효했으며 지…

오늘부터 공무원과 교원노조 전임자들이 단체교섭 등 노동조합 활동을 유급으로 할 수 있게 된다.고용노동부는 공무원·교원노조 전임자들의 연간 면제시간 한도(타임오프)를 담은 규정을 27일 고시했다.이번 고시는 경제사회노동위원회(경사노위) 산하 공무원·교원근무시간면제심의위원회(근면위)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