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지진 발생 13일 만에…튀르키예서 생존자 수색·구조 작업 대부분 종료
튀르키예에서 규모 7.8 대지진이 발생한지 13일 만에 실종자 수색 및 구조 작업이 대부분 중단됐다. AFP통신에 따르면 튀르키예 재난관리국(AFAD) 19일(현지시간) 대지진으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카흐라만마라슈과 하타야 등 두 곳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구조 활동을 중단했다고 밝…
- 2023-02-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튀르키예에서 규모 7.8 대지진이 발생한지 13일 만에 실종자 수색 및 구조 작업이 대부분 중단됐다. AFP통신에 따르면 튀르키예 재난관리국(AFAD) 19일(현지시간) 대지진으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카흐라만마라슈과 하타야 등 두 곳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구조 활동을 중단했다고 밝…
중국 외교부는 19일(현지시간) 미국에 미확인 비행체 논란을 증폭시키지 말라고 경고했다. 중국 외교부는 이날 성명을 내고 “미국의 요청에 따라 왕이 중국 공산당 중앙외사판공실 주임 겸 중앙정치국 위원은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과 독일 뮌헨안보회의에서 별도로 비공개 접촉을 가졌다”며 …

박진 외교부 장관과 알바로 레이바 콜롬비아 외교장관이 19일(현지시간) 양국 간 경제·통상, 농업, 인프라 등 분야의 실질협력 증진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외교부에 따르면 박 장관은 이날 독일 뮌헨안보회의(MSC) 참석을 계기로 열린 한·콜롬비아 외교장관회담에서 “작년 수교 60주년을…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는 최근 사용자와의 대화에서 “핵 암호를 훔치게 하고 싶어” 같이 어두운 욕망을 드러내며 윤리 논란을 부른 대화형 인공지능(AI) ‘빙AI’의 하루 문답 횟수를 제한하기로 했다. 빙AI가 인간에게 파괴적이고 해로운 행위를 유도할 가능성이 있다며 문제점이 지적되…

“지진 이후 여러분은 우리를 혼자 두지 않았습니다. 훗날 세상에 도움을 주는 사람이 돼서 당신의 나라를 방문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의 9살 소년이 유엔기념공원 등 한국의 여러 기관에 감사의 메시지를 보내왔다. 16일 재한유엔기념공원은 최근 공식 …
북한과 러시아를 잇는 ‘두만강-하산’ 간 철도 교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전 수준으로 회복됐으며 추가 무기 거래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미국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의 북한 전문 사이트 ‘분단을 넘어’는 17일(현지 시간) 펴낸 보고서에…

올해 98세로 암 투병을 해왔던 미국 역사상 최장수 대통령인 지미 카터 전 대통령이 병원 치료를 중단하기로 했다. 1977~1981년 대통령을 지낸 카터 전 대통령은 퇴임 후 김일성 주석과 회담을 갖고 북핵 위기 중재에 나서는 등 한반도 외교에도 깊숙이 관여했다. 카터 전 대통령과 …

연간 15조 엔(약 145조4190억 원). 미국 싱크탱크가 분석한 ‘불면’이 일본 경제에 미치는 손실 규모다. 잠까지 줄여 일하는 기업의 시대가 저물고 ‘꿀잠 자는 기업’이 호평받는 시대가 오고 있다. 지난 12일 일본 주간지 아에라(AERA)는 4년간 130개가 넘는 회사에 수…

한국인의 일본에 대한 호감도가 크게 상승했다는 일본 언론 단체의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일본 재단법인 신문통신조사회가 지난해 11∼12월 한국, 미국, 영국, 프랑스, 중국, 태국 등 6개국에서 실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한국에서 일본에 호감을 갖는다는 한국인 비율은 39.9%로 …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전쟁 패배로 러시아가 무너지는 것을 보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고 BBC가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프랑스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서방 국가들에게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지원을 늘릴 것을 촉구했으며, (나는) 장기전을 준비하…

튀르키예 남서부에서 대지진이 발생한지 13일이 경과한 가운데 중부 내륙 지역에서 규모 5.2 지진이 발생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현지시간으로 18일 오후 7시31분께 튀르키예 중부에서 규모 5.2 지진이 발생했다. 진앙은 북위 38.02도, 동경 36.65도이며 …
러시아에서 마약 밀반입 혐의로 수감됐던 미국 농구 선수 브리트니 그라이너(33)가 미국여자프로농구(WNBA) 무대에 돌아온다. ESPN은 19일(한국시간) “그라이너가 WNBA 피닉스 머큐리와 1년 계약을 맺고 2023시즌 WNBA에 출전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그라이너는 WNB…
뮌헨 안보 회의에 모인 러시아 출신 비평가들이 ‘러시아가 전쟁에서 패배해야 한다’고 입을 모아 주장했다. 18일(현지시간) AFP통신은 뮌헨 안보 회의에서 러시아의 ‘민주적 미래’에 대한 패널 토론이 열렸다고 전했다. △전직 러시아 체스 챔피언이자 크렘린 저격수인 가리 카스파로프…

“고맙다는 말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당신에게 (진) 빚을 어떻게 갚아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강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터키)의 한 아홉 살 소년이 도움의 손을 내민 우리 국민에게 감사의 편지를 보냈다. 영어와 한글로 번역한 문장은 번역기를 사용한 듯 다소 서툴렀…

미국이 자국 영공을 침범한 중국 정찰풍선을 격추하면서 양국 갈등이 증폭되는 가운데 중국이 정찰풍선을 운용하는 의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미국 국방부는 2월 4일 오후 2시 39분(현지 시간)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해안 영공에서 F-22 스텔스 전투기를 동원해 AIM-9 공대공미사일로 …

① 윤 대통령의 ‘금융•통신 향한 활시위’ 여론 명중 시킬 수 있을까?정부는 지난 15일 올해 첫 비상경제민생회의를 열고 과점체제 안에서 돈을 쉽게 번다는 비판을 받는 금융업, 통신업 분야의 경쟁 촉진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은행 산업의 과점 폐해가 크다. …

북한이 18일 동해상으로 발사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로 보이는 물체의 낙하 장면이 일본 자위대 전투기에 포착됐다고 일본 자위대가 19일 밝혔다. 일본 NHK방송 카메라에도 선명하게 찍힌 모습이 공개됐다. 일본 방위성은 미사일 발사를 감지한 뒤 항공자위대 제2항공단 F-15 전투기…

박진 외교부 장관이 18일(현지 시간) 독일 뮌헨에서 하야시 요시마사(林芳正) 일본 외무상과 한일외교장관 회담을 열고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문제에 대한 일본의 정치적 결단을 촉구했다. 배상 책임이 있는 일본 전범 기업(미쓰비시중공업과 일본제철)의 기여와 사죄 부분 등에서 일본이 ‘성의 …

튀르키예에서 규모 7.8 대지진이 발생한지 13일 만에 사망자 수가 4만명을 넘어섰다. 이미 골든타임 72시간을 훌쩍 넘긴 시각이지만 지진 발생 296시간만에 일가족 3명이 극적으로 구출됐다는 소식이 들리는가 하면, 튀르키예 축구 국가대표 공격수가 숨진채 발견됐다는 보도도 전해졌다. …

빅토르 오르반 헝가리 총리가 18일 부다페스트에서 발표한 연두교서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확전을 경고하면서 당장 전쟁을 끝낼 평화회담을 열도록 촉구했다. 친러 우파 정권의 오르반 총리는 이 날 국민을 향한 연두교서 발표에서 “이번 전쟁이 몇 년 동안 계속될 것”이라며 북대서양조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