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주, 美처럼 6·25때 육해공 모두 파병”
“한국전쟁에 참전한 외조부의 손녀로서 호주를 대표해 한국대사로 왔다. 제 외조부 같은 분들의 기여를 바탕으로 한국이 현대적이고 역동적인 민주사회로 발전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 캐서린 레이퍼 주한 호주대사(53)는 6·25전쟁 정전 70주년을 맞아 16일 서울 종로구 호주대사관에…
- 2023-06-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전쟁에 참전한 외조부의 손녀로서 호주를 대표해 한국대사로 왔다. 제 외조부 같은 분들의 기여를 바탕으로 한국이 현대적이고 역동적인 민주사회로 발전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 캐서린 레이퍼 주한 호주대사(53)는 6·25전쟁 정전 70주년을 맞아 16일 서울 종로구 호주대사관에…

우루과이 정부가 바다에서 건져 올렸던 ‘나치 독수리상’(사진)을 ‘평화의 비둘기상’으로 만들려던 계획을 전격 철회했다. 나쁜 역사라도 있는 그대로 보존해야 한다는 여론이 거셌기 때문이다. 우루과이 일간지 라디아리아 등에 따르면 18일 루이스 라카예 포우 우루과이 대통령은 계획 철회를…

19일 영국 런던 근교 윈저성에서 열린 ‘가터 훈장’ 수여식에서 케이트 미들턴 왕세자비(왼쪽)와 찰스 3세 국왕의 동생 에드워드 에든버러 공작의 부인 소피가 각각 머리에 장식처럼 얹는 스타일의 모자인 ‘패시네이터(fascinator)’를 착용했다. 가터 훈장은 1348년 에드워드 3세…

중국 중앙은행 런민은행이 사실상의 기준금리인 ‘대출우대금리(LPR)’를 지난해 8월 이후 10개월 만에 인하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조치 해제 등에도 경기 회복이 예상 밖으로 더디자 돈을 더 풀어 경기를 부양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이다. 런민은행은 20일…

중국이 미국의 최인접국인 쿠바에서 도청기지를 운영한 데 이어 중국군이 주둔할 군사시설 설립을 위해 쿠바 정부와 협상 중이라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WSJ는 20일 미 정부의 전현직 관리들을 인용해 중국이 쿠바 북부 해안가에 합동 군사훈련 시설을 설립하기 위해 쿠바 정…
지난해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에너지 위기를 겪은 유럽연합(EU) 국가들이 에너지 공급 안정과 재생에너지 확대를 논의하기 위해 모였지만 석탄발전 보조금 확대를 둘러싸고 입장이 갈리면서 합의를 이루지 못했다. EU의 에너지 장관들은 19일 룩셈부르크에서 회의를 열고 전력시장 개혁안을 논의했…

해저 4000m에 가라앉아 있는 타이태닉호 잔해를 둘러보기 위해 관광에 나선 심해 잠수정이 잠수 후 교신이 끊기며 탑승객 5명이 실종돼 미국 해안경비대가 수색에 나섰다. 바다 깊이 하강해 타이태닉호를 둘러보는 탐험 일정은 2시간 반 정도로 예정됐으나 18일(현지 시간) 오전 잠수 후 …
물가 인상을 실시간으로 체감하게 되는 작금의 상황은 당혹스럽기까지 하다. 점심과 저녁으로 먹은 순대국밥 9000원, 물냉면 1만2000원을 보면 ‘월급 빼고 다 오른다’를 뼈저리게 느낄 수 있다. 얼마 전 추경호 경제부총리가 한 방송에 출연해 지난해 말 기업들이 라면값을 인상한 것을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언택트(비대면) 교육 환경이 갖춰진 선진국과 그렇지 못한 개발도상국의 교육 격차는 더욱 크게 벌어졌다.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비정부기구(NGO) 굿네이버스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함께 탄자니아와 파라과이에서 아동의 교육 접근성…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차남인 헌터 바이든이 연방 탈세 혐의로 기소됐다. 아울러 불법 총기 소지 문제로도 검찰과 합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20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헌터 바이든은 두 건의 탈세 혐의로 델라웨어 지방법원에 기소됐으며, 법정에서 혐의를 인정하기로 법무부와 합…
토니 블링컨 미 국무부 장관이 방중 기간 미중이 관계 안정화의 필요성에 동의했다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블링컨 장관은 20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제임스 클리버리 영국 외무부 장관과 회담 후 나선 기자회견에서 “미중이 관계 안정화 노력의 필요성에 동의한 것은 분명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