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 장사정포 기습땐 韓도 이스라엘식 위기… AN-2機 저고도 침투 등 교란작전 우려도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무더기 로켓 공격·무장대원 침투 등 기습 공격에 철통 방어를 자랑하던 이스라엘이 속수무책으로 당하면서 북한의 기습, 도발 시 우리의 방어 태세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군 안팎에선 장벽을 사이에 두고 대치하는 이스라엘-팔레스타인과 불과 폭 4km의 비무…
- 2023-10-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무더기 로켓 공격·무장대원 침투 등 기습 공격에 철통 방어를 자랑하던 이스라엘이 속수무책으로 당하면서 북한의 기습, 도발 시 우리의 방어 태세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군 안팎에선 장벽을 사이에 두고 대치하는 이스라엘-팔레스타인과 불과 폭 4km의 비무…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자치지구인) 가자지구에 경제적 혜택을 제공하면 하마스를 억제하고 안정을 가져올 것이라고 믿었다. 하지만 우리는 틀렸다.” 이스라엘군 관계자는 9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에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전방위 공격에 이스라엘이 속수무책으로 당한 이유를 이같이 말…

올 6월 서울경찰청 안보수사과는 국내 대형병원 연구소에서 근무하며 첨단 의료 로봇 기술 관련 파일 1만여 건을 중국으로 빼돌린 혐의를 받는 중국 국적 연구원 A 씨를 붙잡아 검찰에 넘겼다. 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2015∼2020년 연구원으로 근무하며 지속적으로 의료용 로봇 관련 기…

자국 내 전기차 보조금이 폐지된 중국 전기차가 국내 보조금을 발판 삼아 한국 시장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다. 특히, 승용차보다 보조금이 두 배나 많은 전기화물차의 1∼7월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20%가 늘어났다. 미국 중국 등 해외로 진출할 때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없는 국산 전기차에 …
일본에서 이달 들어 잇따라 지진해일(쓰나미)이 발생하고 있다. 현재까지 인명 피해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전문가들은 ‘정상적이지 않은 상황’이라며 주의를 당부했다. 9일 일본 기상청은 혼슈 이즈제도 등 태평양 연안에 최대 1m 높이의 지진해일 주의보를 발령했다. 도쿄 행정구역인 태평양 하…
독일 16개 주 중 가장 부유한 곳으로 꼽히는 남부 바이에른주와 서부 헤센주에서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가 이끄는 집권 ‘신호등 연립정부’가 참패했다. 반면 극우 정당 ‘독일을 위한 대안(AfD)’은 거점인 동부를 벗어나 서부 헤센주에서 역대 최고 결과를 얻으며 2위를 차지했다. 9일 …

“우리 국민에 대한 이스라엘의 계속되는 범죄 및 국제법과 결의안 거부, 미국과 서방의 (이스라엘) 지원. 우리는 이 모든 것을 끝내기로 결정했다.” 7일 새벽 이스라엘을 기습 공격한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군사 조직 알깟삼 여단(IQB) 최고지도자 무함마드 데이프(사진)의 말이다…

“맨손으로 땅을 파헤치며 매몰된 사람들을 찾고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북서부 헤라트주의 구조대원 사비르 씨(30)가 8일 카타르 알자지라에 “현대식 장비도, 훈련된 수색 구조대도 전혀 없다. 이에 관한 지원이 없다면 인명 피해는 더 증가할 것”이라고 토로했다. 하루 전 발생한 강진으…

이스라엘을 향한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대규모 기습 공격으로 중동전쟁이 거세지는 가운데 미국 주요 도시에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을 지지하는 집회가 각각 열렸다. 8일(현지 시간)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이스라엘 지지 집회에서 참석자들이 ‘이스라엘은 우리 가슴속에’라고 적힌…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셰바 병원에 긴급 호송됐다.’ 7일 새벽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이스라엘을 기습 공격한 직후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에는 이스라엘 현지 언론 예루살렘포스트가 출처라며 이 같은 내용을 전하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네타냐후 총리 사진과 병원 이름까지…

미국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과 새마을금고 뱅크런(대규모 예금 인출) 위기를 계기로 예금자보호 한도를 1억 원으로 높여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지만 금융당국이 추가 검토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국회에 전달하면서 현행 제도가 유지될 것으로 전망된다. 9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김희…
인천과 일본 다카마쓰를 잇는 노선을 유일하게 운영하는 저비용항공사(LCC) 에어서울이 일본 가가와현의 ‘사카이데 제일고등학교’ 수학여행단을 맞이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오후 1시 10분쯤 사카이데 제일고 학생 33명은 학교장의 인솔 아래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에어서울 조진만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