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언론도 분당 서현 흉기 난동 사건 보도…“무차별 습격”
경기 성남시 분당구 소재 AK플라자에서 지난 3일 발생한 흉기 난동 사건에 대해 일본 언론들도 주목해 전했다. 4일 일본 공영 NHK는 전날 오후 5시55분께 서울 인근의 경기도 성남에서 “사람이 칼에 찔리고 있다”는 신고가 소방 당국에 접수됐다고 전했다. NHK는 한국 경찰을 인용,…
- 2023-08-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경기 성남시 분당구 소재 AK플라자에서 지난 3일 발생한 흉기 난동 사건에 대해 일본 언론들도 주목해 전했다. 4일 일본 공영 NHK는 전날 오후 5시55분께 서울 인근의 경기도 성남에서 “사람이 칼에 찔리고 있다”는 신고가 소방 당국에 접수됐다고 전했다. NHK는 한국 경찰을 인용,…

다음주 중후반부에 서일본 지역이 제6호 태풍 카눈의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지지통신에 따르면 일본 기상청은 태풍 카눈이 5~6일 오키나와 본섬과 아마미오지마에 상륙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폭풍과 해일, 해일, 폭우에 각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카눈은 7일에는 규슈 남쪽 …
내년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3일(현지시간) 파리의 오를리 국제공항이 마비돼 수많은 항공편이 지연되고 결항하는 사태가 발생했다.AFP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파리의 오를리 국제공항 4터미널에서 수하물 분류 시스템 장애가 발생해 승객들의 수하물 처리가 늦어지고, 여러 항공편들이 지연되고 결…
![네, 못생긴 신발이 아직도 인기랍니다[김성모 기자의 신비월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8/03/120551523.1.jpg)
‘신비월드’는 세계 각국에서 세상을 이롭게 이끄는 혁신적인 기업과 새로운 정보기술(IT) 소식들을 소개합니다. ‘파괴적 혁신’을 꾀하는 스타트업부터 글로벌 주요 기업까지, 빠르게 변해가는 ‘신(新) 글로벌 비즈니스’를 알차게 전달하겠습니다. ● 뉴진스도 꽂힌 ‘아빠 신발’일본 유명 …

미국 법무부는 금품을 받고 중국에 군사기밀을 넘긴 중국계 해군수병 2명을 스파이 혐의로 기소했다고 rfi와 홍콩01 등이 4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미국 법무부는 전날 해군기지가 있는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그간 민감한 군사정보를 중국 측에 유출한 수병 2명을 …

‘메이크 인 인디아’(Make in India) 정책을 내세운 인도가 돌연 노트북과 태블릿을 포함한 개인용 컴퓨터(PC) 수입을 제한했다. 무역 장벽을 세워 자국 전자산업을 보호하려는 조치로 풀이된다. 로이터 통신과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3일(현지시간) 인도 상무부 대외무역총…

겨울이 한창인 남미 칠레에서 섭씨 20도를 웃도는 날씨가 관측되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전 세계적으로 이상 기후가 머지않아 점점 더 빈번해질 것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로이터통신은 3일(현지시간) 겨울철 막바지에 접어든 칠레 북부와 중부 지역에서 봄을 연상케하는 따뜻한 날씨가 …

미국 유명 가수 리조(35)가 댄서들에 대한 성희롱 혐의를 부인했다. 4일(한국시간) 미국 CNN·폭스 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리조는 입장문을 내고 전 댄서 3명의 주장이 “허위”라고 반박했다. 앞서 리조와 그의 제작사 측은 성희롱 및 거부감을 느껴지게 하는 작업 환경을 조성한…

워런 버핏 버크셔해서웨이 회장이 신용평가사 피치의 미국 국가신용등급 강등 논란과 관련해 별다른 걱정을 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버핏 회장은 3일(현지시간) 미 CNBC와의 인터뷰에서 “버크셔는 지난주 월요일(지난 31일)에 미국 재무부로부터 국채 100억 달러(약 13조원)를 매입했다…
일본에서 한국산 화장품 브랜드가 프랑스산을 제치고 사상 처음으로 수입액 기준 1위를 차지했다. 4일 요미우리신문은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일본에서 한국산 화장품의 품질을 낮게 평가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K팝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젊은층 사이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자신이 좋아하는 한국 아이…

‘내가 만나는 모든 이탈리아인을 열받게 하기’라는 제목의 틱톡 영상이 온라인 상에서 최근 화제가 되고 있다. 2일(현지시각) 이탈리아 일간지 ‘일 메사제로’는 약 27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미국의 틱토커 벤 리드가 이탈리아 북부 도시 밀라노를 여행하면서 찍은 시리즈 영상을 소개했…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가 동부 전선을 따라 공격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3일(현지시간)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저녁 연설에서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동부 공세에 착수했다며 쿠피얀스크, 리만, 바흐무트, 마리인카, 아우디이우카를 격전지로 꼽았다. 아울러 남부 전선에도…

이탈리아를 여행하던 독일 관광객이 소셜미디어에 올릴 ‘인증샷’을 찍으려다 150년 된 21억8000만달러(약 2억8000만원)에 달하는 조각상을 박살 내 화제가 되고 있다. 2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SNS에 올릴 사진을 찍기 위해 독일 관광객들이 이탈리아에서 조각상을 끌…
이탈리아 정부가 인플레이션을 막기 위해 쓰려던 필수품 가격 통제 정책을 3일(현지시간) 일단 보류하기로 했다. 생산자들이 슈퍼마켓과에 계약서를 내기를 거부하며 이 정책에 반대하고 나선 것이 이유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높은 생활비에 허덕이는 가난한 사람들을 도울 목적으로 정부는 대체…

중국이 지린성 옌볜 조선족자치주 룽징 밍둥춘에 위치하고 있는 ‘윤동주 시인의 생가’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안중근 의사 기념관에 이어 한국의 독립운동과 관련된 관광지 두 곳의 문을 닫은 셈이다. 4일 현지 관광객 및 외교 관계자에 따르면 윤동주 시인 생가는 지난 7월…
![아마존 8%↑, 애플 2%↓…실적 발표 뒤 엇갈린 주가[딥다이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8/04/120558460.1.jpg)
국채 금리 상승이 증시의 발목을 잡았습니다. 3일(현지시간) 뉴욕증시 3대 지수는 모두 소폭 하락 마감했습니다. 다우지수 -0.19%, S&P500 -0.25%, 나스닥지수 -0.10%. 이날 10년물 미국 국채 금리는 장중 4.198%까지 치솟았다가 4.188%로 장을 마쳤는…

이슬람 극단주의 조직 이슬람국가(IS)는 3일(현지시간) 수괴인 아부 알후세인 알후세이니 알쿠라이시의 사망 사실을 확인하고 지명된 후임자를 발표했다. AFP 통신에 따르면 IS 대변인은 이날 텔레그램으로 공개한 음성 메시지를 통해 통해 “알후세인이 시리아 서북부에 있는 이들리브에서 …

전북 부안군 새만금에서 열리고 있는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에서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자가 속출하고 있다. 잼버리조직위원회는 3일 영내 활동을 중단하는 등 특단의 대책을 내놨지만 미숙한 준비와 운영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3일 잼버리조직위, 소방청 등에 따르면 개…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부실 운영 문제가 외교적 부담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잼버리에 대원들을 보낸 국가가 우리 정부에 외교 채널로 항의하는 등 불만을 제기하자 일각에선 “어설픈 운영으로 국제적 망신을 자초했다”는 비판도 나왔다. 3일 정부 소식통에 따르면 유…

폭염으로 온열질환자가 속출하고 있는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와 관련해 열악한 시설 문제에 미숙한 대응 논란까지 불거지면서 조직위원회를 질타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주최 측이 ‘곰팡이 계란’을 제공한 것으로 나타나 3일 정부가 조사에 나섰다. 잼버리 참가자에 따르면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