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상무장관 중국 방문…반도체·AI 대립 등 관련 대화 모색
미국 지나 러몬도 상무장관이 양국 간 정치, 경제적 대립이 고조하는 상황에서 27일 중국을 방문한다. AP 통신과 중앙통신 등에 따르면 러몬드 미국 상무장관은 이날 베이징에 도착해 중국 왕원타오(王文濤) 상무부장 등과 만나 갈등을 빚는 반도체와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 분야를 중…
- 2023-08-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지나 러몬도 상무장관이 양국 간 정치, 경제적 대립이 고조하는 상황에서 27일 중국을 방문한다. AP 통신과 중앙통신 등에 따르면 러몬드 미국 상무장관은 이날 베이징에 도착해 중국 왕원타오(王文濤) 상무부장 등과 만나 갈등을 빚는 반도체와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 분야를 중…

“전용기를 타고 와서 사진 한 장 찍고 2억6000만원을 내고 갔다”사진을 업으로 하는 사람이라면 ‘나도 그런 사진관 사장님 되어 손님 100명 만 받고 싶네’라는 상상을 해 볼 것입니다. 위의 문장은 사실이지만 사진관 이야기는 아닙니다. 전용기를 타고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도착 풀턴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미 전·현직 대통령 중 최초로 ‘머그샷’(범인 식별용 사진)을 찍은 가운데, 이를 활용한 굿즈(기념품)로 이틀 만에 100억 원에 달하는 돈을 모았다고 정치 전문매체 폴리티코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트럼프 선거운동 캠프에 따르면 지난 24일 트…

“중국 부동산 위기, 미국 금리인상 관련 소식을 들을 때마다 시장이 나락으로 갈 것 같은 위기감이 느껴진다. 가지고 있는 삼성전자 주식을 손절할지, 계속 보유할지 오늘도 고민 중이다.”8월 19일 50만 명이 가입한 주식 커뮤니티에 한 개인투자자가 “답답하다”며 올린 고민이다. 이달…
최악의 산불 참사를 겪은 하와이 마우이섬 서부에서 또다시 산불이 발생해 일시적으로 대피령이 내려졌다. 26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하와이 비상관리국(EMA)은 이날 엑스(X·트위터)를 통해 “국지적 산불로 인해 마우이섬에 대피령이 발령됐다”며 “곧바로 지체하지 말고 …

덴마크 코펜하겐의 저항문화와 마약 거래로 유명한 지역에서 주말인 26일 총격전이 벌어져 30세의 한 남성이 숨지고 4명이 다쳤다고 덴마크 경찰이 발표했다. 크리스티아나 구역의 한 빌딩 안에서 복면을 한 2명의 남성 총격범들이 총기를 난사했다고 코펜하겐 경찰의 폴 킬드센 대변인이 덴…

미국 플로리다주 잭슨빌의 할인판매점 달러제너럴 매장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용의자를 포함해 4명이 숨졌다. 현지 당국은 인종 차별에 의한 ‘증오 범죄’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26일(현지시간) 로이터·AFP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달러제너럴 매장에선 방탄 조끼를 입은 백인 남성이…

MC 밥 바커(99)가 별세했다. 26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바커는 이날 미국 로스앤젤레스 자택에서 숙환으로 사망했다. 1981년 부인과 사별, 자녀는 없다. 바커는 1956년 ‘트루스 오어 컨시퀀시스’(Truth or Consequences) MC로 발탁 돼 18년…

미국이 하와이 당국이 마우이섬 산불 실종자 명단을 공개한지 하루만에 실종자 100여 명이 줄어들었다. 다만 아직도 소재를 파악하지 못한 실종자 수가 200명이 넘는 것으로 확인됐다. 26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미 연방수사국(FBI)은 24일 밤 388명의 실종자 명단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