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크라, 러 본토 흑해항 해군기지 공격…러 “모두 격추”
[서울=뉴시스]신정원 기자 = 러시아는 4일(현지시간) 크름반도와 가까운 러시아 본토 흑해항구도시에 위치한 해군기지에 대한 우크라이나군의 해상 드론 공격을 격퇴했다고 밝혔다.리아노보스티 통신과 가디언에 따르면 러시아 국방부는 텔레그램을 통해 “오늘 새벽 우크라이나군이 해상 무인정 2척…
- 2023-08-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뉴시스]신정원 기자 = 러시아는 4일(현지시간) 크름반도와 가까운 러시아 본토 흑해항구도시에 위치한 해군기지에 대한 우크라이나군의 해상 드론 공격을 격퇴했다고 밝혔다.리아노보스티 통신과 가디언에 따르면 러시아 국방부는 텔레그램을 통해 “오늘 새벽 우크라이나군이 해상 무인정 2척…

인도 정부가 노트북과 태블릿PC, 서버용 컴퓨터 수입을 제한했다. 3일(현지시간) 인도 일간 민트에 따르면 인도 정부는 이날 “노트북과 태블릿PC, 서버용 컴퓨터 등의 수입을 즉각 제한한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 수입 제한 대상 제품은 특정 수입 면허를 보유해야 인도로 반입할 수…

미국 테슬라의 완전자율주행(Full Self Driving Capability) 서비스가 코 앞으로 다가왔다. 미국 전기차 전문 매체 인사이드이브이(InsideEVs)에 따르면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는 지난 2일(현지 시간) 자신의 X(옛 트위터)계정에 “현재 완전자…
니제르 군부 쿠데타로 구금 중인 모하메드 바줌 대통령이 “쿠데타가 성공하면 전 세계에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며 국제사회의 개입을 촉구했다. 3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바줌 대통령은 이날 워싱턴포스트(WP)에 기고문을 내고 이같이 밝혔다. 바줌 대통령은 “나는 …
최근 월드 투어를 진행한 미국의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33)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뜨겁다. 추가 투어 일정이 예정돼있는 그에게 저스틴 트뤼도 캐나다 총리는 자국에서 공연을 해달라고 요청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것으로 파악됐다. 3일(현지시간) 영국 BBC 등 현지 언론에 따…

국내 연구진이 세계 최초 상온 초전도체 ‘LK-99’ 개발에 성공했다고 주장한 가운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겸 트위터 소유주가 최근 올린 트위터 글이 화제다. 머스크가 초전도성을 뜻하는 ‘Superconductivity’라는 단어를 썼는데 이 단어가 LK-99를 뜻하…

존 볼턴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3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내년 11월 대선에서 재선하면 미국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에서 탈퇴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밝혔다. 볼턴 전 보좌관은 이날 미 매체 뉴스네이션과 더힐의 공동 인터뷰에서 “도널드 트럼프는 정치적 …
중국의 중앙은행인 인민은행 관계자가 은행 시스템에서 합리적으로 충분한 유동성을 보장하기 위해 지급준비율(RRR) 인하, 공개 시장 운영 및 모든 구조적 통화 정책 도구를 유연하게 사용할 필요가 있다고 4일 말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인민은행의 저우란 통화정책부장은 이날 베이징에서 …

일본 정부는 남태평양 피지의 시티베니 라부카 총리가 후쿠시마(福島) 제1 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일본 명칭 처리수) 해양 방류 계획을 두고 국제원자력기구(IAEA) 보고서를 거론하며 긍정적인 평가를 한 데 대해 감사의 뜻을 표했다. 4일 TV도쿄 유튜브 채널 생중계에 따르면 마쓰노 히…

에릭 펜턴-보크 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산하 대북제재위원회 조정관은 4일 유엔 차원에서는 북한이 러시아에 무기를 공급했다는 구체적인 증거를 아직 찾지 못했다고 밝혔다. 펜턴-보크 전 조정관은 이날 오전 북한 전문매체 NK뉴스가 서울 중구 통일과나눔에서 개최한 ‘국제 대북제재 …

바다에서 수영을 하다 떠내려간 60대 미국 남성이 5시간 만에 극적으로 구조됐다. 이 남성은 셔츠와 부러진 낚싯대를 이용해 임시 깃발을 만들어 구조된 것으로 알려졌다. 1일(현지시간) 야후 뉴스포털 등은 미국 뉴욕에 사는 63세 남성 댄 호가 바닷물에 휩쓸린 지 5시간 만에 구조됐다…
러시아 핵심 석유수출 항구 중 하나인 노보로시스크 해군기지를 노린 우크라이나 드론 10대를 파괴했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밝혔다. 타스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국방부는 4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우크라이나군이 무인 항공기(드론)를 이용해 크림반도 영토에 있는 노보로시스크 해군기지에 테…
잇단 태풍과 인도의 쌀 수출 금지 등으로 국제 농산물 가격이 급등, 14억 인구 대국 중국에서 식량난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4일 보도했다. 태풍 독수리와 카눈의 영향으로 베이징 일대에 140년 만의 최대 폭우가 쏟아져 인근 지역의 벼농사 현장…

미국에서 90세를 바라보는 할머니가 집에 괴한이 침입해 주먹을 휘두르는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처해 목숨을 건졌다. 3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새벽 미국 메인주 브런즈윅에 있는 마조리 퍼킨스(87)의 자택에 미성년자로 추정되는 괴한이 침입했다. 괴한은 퍼킨스를 향…
![맥아더는 왜 전쟁 중 해임됐나[정전 70년, 끝나지 않은 6·25]](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8/04/120564086.1.jpg)
●‘5성 장군 육군원수, 라디오로 해임 전해듣다’ 1951년 4월 11일 오전 1시(미국 현지시간). 백악관 공보비서가 백악관에서 특별기자 회견을 갖고 맥아더 유엔군총사령관의 해임을 발표했다. 시차가 있어 11일 오후가 된 도쿄의 라디오 방송은 정규방송을 중단하고 맥아더 해임 소식을…

미국에서 90살을 바라보는 한 여성이 젊은 괴한이 자신의 집에 침입해 폭력을 휘두르는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처해 목숨을 구한 사실이 알려졌다. 3일(현지시간) CNN 보도에 따르면 지난 7월 26일 밤 미국 메인주(州) 브런즈웍에 거주 중인 87세 마조리 퍼킨스의 집에 미성년자로 …

초전도체 연구 결과에 대한 의구심이 증폭되면서 4일 한국증시에서 초전도체 관련주가 급락하는 등 한국증시의 초전도체 랠리가 주춤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이날 보도했다. 한국 초전도저온학회는 전일 퀀텀에너지 연구소가 상온 초전도체 물질이라고 주장한 ‘LK-99’에 대해 ‘마이스너’…

정부는 4일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안전성 관련 한일간 실무 기술협의를 오는 7일 화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박구연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관련 일일 브리핑에서 “다음주 월요일(7일) 실무회의를 화상으로 개최하는 것…

트위터의 대항마로 불리는 메타의 새 SNS앱 ‘스레드’의 실 이용자 수가 앱 출시 약 한 달 만에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스레드의 일일활성사용자(DAU) 수는 지난달 31일 기준 출시일 대비 82% 감소했다. 매일 800만명의 사용자만 앱에 접속…

미국과 몽골이 손을 맞잡으면서 중국과 러시아에 긴장감을 조성했다.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부 장관은 3일(현지시간) 워싱턴 DC 국방부 청사(펜타곤)에서 L. 어용에르덴 몽골 총리를 맞이하며 의장대 사열식을 진행했다. 미 국방부를 처음 방문한 몽골 총리를 의장대까지 동원해 각별하게 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