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중국, 무역합의 완전 위반…착한 사람 역할 여기까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이 미국과의 예비적 무역합의를 완전히 위반했다며, 중국과의 협상 태도를 강경 모드로 전환할 가능성을 내비쳤다.트럼프 대통령은 30일(현지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중국과의 무역 합의 덕분에 모든 것이 빠르게 안정됐고, 중국은 평소처럼 사업을…
- 2025-05-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이 미국과의 예비적 무역합의를 완전히 위반했다며, 중국과의 협상 태도를 강경 모드로 전환할 가능성을 내비쳤다.트럼프 대통령은 30일(현지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중국과의 무역 합의 덕분에 모든 것이 빠르게 안정됐고, 중국은 평소처럼 사업을…

배우 겸 프로듀서인 데보라 리 퍼니스(70)가 전 남편 휴 잭맨(57)의 불륜설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29일(현지시간) 영국 BBC에 따르면, 퍼니스는 27일 성명을 내고 “배신이라는 트라우마를 겪은 모든 사람에게 깊은 위로를 전한다”고 밝혔다.퍼니스는 잭맨과의 결혼 생활을 정리하며 …

괴한의 습격을 받은 미국의 한 10대 소녀가 평소 익혀온 주짓수 기술로 위기를 벗어난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25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지난 6일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거주하는 13세 소녀 A 양이 하굣길에 괴한의 습격을 받았다. 당시 A 양이 집으로 향하던 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정책을 비꼬는 월가 신조어 타코(TACO) 관련 밈(온라인 콘텐츠)이 인터넷상에 폭발적으로 확산하고 있다고 뉴스위크가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타코는 ‘트럼프는 항상 겁먹고 물러선다’(Trump Always Chickens Out)의 약자로, 뉴욕 …

프랑스 정부가 어린이 건강 보호를 위해 올해 7월부터 해변과 공원, 학교 주변 등 야외 공공장소에서의 흡연을 전면 금지한다.30일(현지시간) 영국 BBC 보도에 따르면, 캐서린 보트랭 프랑스 보건·가족부 장관은 7월부터 어린이들이 자주 찾는 모든 야외 장소에서의 흡연을 금지한다고 밝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9일(현지 시간)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일본 총리의 부인인 아키에(昭恵) 여사와 만났다. 러시아 타스통신, 일본 NHK 등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모스크바 크렘린궁으로 아키에 여사를 초대해 환담을 가졌다. 크렘린궁이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푸틴 대통…

“반갑습니다, 세계 각지에서 온 졸업생 여러분. ‘세계 각지’, 예, 그래야 합니다.”미국 메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에서 29일(현지 시간) 열린 하버드대 졸업식에서 앨런 가버 하버드대 총장이 이렇게 말하자 참석자들이 오랜 기립 박수로 화답했다. 이번 졸업식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일본 돗토리현의 한 온천에서 기준치의 620배에 달하는 레지오넬라균이 검출됐다.28일(현지시각) NHK와 FNN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돗토리현 요나고시에 위치한 온천 시설 ‘요도에 유메 온천’에서 레지오넬라균이 검출돼 이달 13일부터 영업이 중단됐다.이 온천은 요나고시 소유로, 민…

축구선수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의 계약 만료가 다가오며 사우디아라비아 이적설이 제기된 가운데, 이천수 전 국가대표가 “사우디 리그를 선택해도 국민이 비난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이천수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리춘수’에 ‘손흥민 사우디행 왜 지금 가야만 하나?’라는 제목의 영상을…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하버드대학교에 한 달 뒤 외국인 학생 등록을 다시 차단하겠다고 했지만, 법원이 곧바로 제동을 걸었다. 법원이 지난 23일 임시로 이 조치를 막았는데 이날 본안 판단 전까지 금지 명령이 유지되도록 기한을 연장한 것이다.29일(현지 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미국 명문 하버드대가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강경 조치와 압박 속에서 졸업식을 거행했다. 졸업생들과 연사들은 다양성과 진리(Veritas)를 수호하겠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트럼프 행정부를 비판했다. AP통신에 따르면, 하버드대는 29일(현지시간) 메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 캠퍼스에서 졸업생…

캐나다 서부 매니토바주 곳곳에 발생한 대형 산불로 주 전역에 비상상태가 선포되고 1만7000명이 넘는 주민들에게 대피령이 내려졌다.29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 등 외신에 따르면 와브 키뉴 매니토바주 총리는 전날 기자회견에서 유례없는 산불로 인해 주 전역에 비상사태를 선포한다고 발표했…

최근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반정부·반유대인 정서를 옹호했다는 이유로 하버드대의 외국인 유학생 입학과 등록을 제한하는 조치를 발표한 가운데, 하버드대는 이를 유학생 학문의 자유와 고등교육의 핵심 사명에 대한 중대한 침해라며 연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하고 강력히 반발하고 있다.28일(현지시각…

베스트셀러 ‘어떻게 민주주의는 무너지는가?’(How Democracies Die)의 공동 저자로 유명한 스티븐 레비츠키 미국 하버드대 교수가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의 외국 유학생 차단 정책은 북한에서나 하는 일”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29일(현지시각) 아르헨티나 매체 라나시온(LA…

영국의 만 2세 남자아이가 지능지수(IQ) 상위 2% 모임인 ‘멘사(Mensa)’에 역대 최연소 회원으로 이름을 올렸다.기네스월드레코드(기네스북)는 지난 23일(현지시간) 영국의 조셉 해리스-버틸이 2세 182일의 나이로 ‘최연소 멘사 회원’ 기록을 갈아치웠다고 밝혔다. 이전 기록은 …

네덜란드에서 세계적인 젤리 브랜드 하리보의 일부 제품에서 대마초 성분이 검출돼 해당 제품의 전량 리콜 결정이 내려졌다.29일(현지시각)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최근 네덜란드 내 여러 소비자가 하리보의 ‘해피 콜라 피즈(Happy Cola F!ZZ)’ 제품을 먹은 뒤 어지럼증 등 건…

글로벌 젤리 브랜드 하리보(HARIBO) 제품에서 대마초 성분이 검출돼 네덜란드에서 전량 리콜 조치가 내려졌다.29일(현지 시각) AFP 통신과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리콜 대상은 콜라 모양 젤리로 유명한 ‘해피 콜라 피즈(Happy Cola F!ZZ)’ 제품이다.네덜란드 식품소비자…

캐나다 중부 미국 접경지역인 매니토바 주에서 대규모 산불이 번지면서 1만7천 명의 주민에게 대피 명령이 내려졌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29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와브 키뉴 매니토바 주 총리는 지난 27일 밤 기자회견에서 주민들에게 주도인 위니펙 등 도시 지역으로 이동할 것을 권…

트럼프 행정부가 연방정부의 광산안전보건청(MSHA)중 머스크의 정부효율화부가 사무실 임대를 종결하면서 폐쇄한 34곳의 사무소의 폐쇄계획을 철회하기로 했다고 미 노동부가 29일(현지시간) 발표했다. 광산안전법에 따라 운영되던 전국 각지의 이 사무소들은 올 해 트럼프 대통령이 창설하고 일…

괴한에게 습격을 받은 미국의 한 10대 소녀가 주짓수 기술을 이용해 상대를 제압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다.25일(현지시각) ABC뉴스,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사건은 이달 6일, 캘리포니아주 카멀바이더시에서 발생했다. 당시 한 13세 소녀는 학교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던 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