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올림픽위원회 “내년 파리 올림픽, 보이콧 않겠다”
러시아올림픽위원회(ROC)는 내년 올림픽을 보이콧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AFP통신에 따르면 스타니슬라프 포즈드냐코프 ROC 위원장은 14일(현지시간) “우리는 모두 자유국가에서 함께 살고 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이 원한다면 중립국의 선택지가 주어져야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포즈…
- 2023-09-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러시아올림픽위원회(ROC)는 내년 올림픽을 보이콧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AFP통신에 따르면 스타니슬라프 포즈드냐코프 ROC 위원장은 14일(현지시간) “우리는 모두 자유국가에서 함께 살고 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이 원한다면 중립국의 선택지가 주어져야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포즈…
지난달 여자 월드컵 대표팀 선수에게 ‘강제 입맞춤’한 의혹으로 회장직에서 물러난 루이스 루비알레스 스페인 축구연맹 전 회장이 자신의 혐의를 부인했다. 15일(현지시간) 예비 심리를 진행한 스페인 법원은 그에게 제니퍼 에르모소 선수에 대한 접근 금지 명령을 내렸다. 로이터·AP통신 …

중국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한 애플 아이폰15가 당초 우려와 달리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중국의 의도적 애플 견제에도 불구하고 최상위 모델인 아이폰15 프로 맥스는 예판에서 빠른 속도로 매진됐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오후 8시부터 이날 중국 애플 공식 홈페이지와 전자상거래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간) “한반도 상황과 관련해 어떤 합의도 위반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러시아 대통령실(크렘린궁)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러시아 소치에서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과 회담하면서 “우리는 무엇도 위반하지 않고 그럴 의도도 …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고 루블화가 미 달러화에 대해 계속 약세에서 벗어나지 못함에 따라 러시아 중앙은행이 15일 기준 대출금리를 13%로 1%포인트 또 인상했다. 러시아 중앙은행은 한 달 전인 지난 8월15일에도 금리를 12%로 3.5%포인트 대폭 인상했었다. 이는 9월 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다음 주 미국 의회를 방문할 예정이다. 15일 로이터통신은 미국 온라인매체 펀치볼뉴스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의 미국 의회 방문 잠정 예정일은 오는 21일로 알려졌다. 앞서 전날 워싱턴포스트(WP) 역시 해당 사안에 정…

프랑스 규제 당국이 유럽연합(EU) 기준을 초과하는 전자파 방사선 수치 방출을 이유로 애플의 아이폰12 모델의 판매 중단을 지사하자 애플이 15일 이미 판매된 아이폰12 모델에 업데이트를 해주기로 합의했다. 최근 최신 버전인 아이폰15 모델을 공개한 애플은 아이폰12 모델이 안전하며…
스타벅스를 키워낸 하워드 슐츠 명예회장이 이사회에서 사임한 데 이어 알리바바그룹 출신의 장웨이가 신규 이사회에 합류했다. 이를 통해 스타벅스가 중국 시장에서 구겨진 자존심을 위한 회복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15일 AFP통신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슐츠 명예회장은 최근 스타벅스 고…

리상푸(李尙福) 중국 국방부장이 최근 몇주 간 공식석상에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는 것과 관련, 람 에마뉘엘 주일 미 대사가 의문을 제기하면서 부패 청산 가능성에 대한 추측을 다시 제기했다고 BBC가 15일 보도했다. 리 부장은 약 2주 동안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으며 여러 …

미국에서 20대 어머니가 3세 유아를 욕조에 있을 때 “깜박 졸았다”고 진술하며 과실치사 혐의를 인정했다. 14일(현지시간) 미국 폭스뉴스에 따르면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경찰은 지난해 12월1일 오전 12시1분께 에번데일에 있는 여성 몰리 크랩스(28)의 자택으로 출동, 욕조에서 물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차남 헌터 바이든이 불법 총기 소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가운데, 기소의 배후에 공화당이 있다는 헌터 측의 주장이 나왔다. 법무부에 공화당의 입김이 작용했다는 지적이다. 14일(현지시간)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 더힐에 따르면 헌터 측 변호사 아베 로웰은 …

“눈앞에 시신이 떠내려가고 있었습니다. 일부는 물살에 휩쓸려 집 안으로 들어왔어요.” 폭풍 대니얼 강타로 대홍수 참사가 발생한 리비아 북동부 도시 데르나에서 사망자가 1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참사 당시 상황 증언이 나오고 있다. 14일(현지시간) 영국 BBC는 데르나 참사 생존자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아들 헌터 바이든(53·왼쪽)이 불법으로 총기를 구매하고 소유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바이든 대통령이 헌터 관련 기소 무마 의혹으로 미 하원의 탄핵 조사를 받게 된 가운데 헌터가 추가 기소되면서 바이든 대통령의 재선 도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분…

미국 자동차 노동조합이 역사상 처음으로 ‘빅3’ 자동차 기업을 대상으로 동시 파업에 나섰다. 전기차 전환이 한창인 가운데 고용 조건을 둘러싸고 노조와 사측의 입장차를 좁히지 못한 까닭이다. 노조는 한미 합작 배터리 공장에도 노조원들의 일자리를 확보해야한다고 주장하고 있어 배터리 업계도…

미국항공우주국(NASA·나사)이 “미확인 비행현상(UAP)과 관련해 외계에서 유래했다는 증거를 찾을 수 없다”고 밝혔다. UAP는 미 정부기관에서 UFO(미확인 비행물체)대신 사용하는 용어다.CNN 방송 등에 따르면 나사는 14일(현지 시간) 미 워싱턴 본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

미국 루이지애나주의 한 학교에서 총격사건이 벌어져 사망자가 발생했다. 미국 CNN과 ABC뉴스는 루이지애나주 그린스버스시의 공립학교 세인트헬레나 칼리지 앤드 커리어 아카데미에서 14살 학생이 총을 쏴 학생 1명이 사망하고 2명이 다쳤다고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총격사건은 지난…

대한불교조계종이 강진이 발생한 모로코에 합동구호단을 통한 긴급 구호에 나선다. 조계종은 “모로코에 미화 10만 달러 상당의 구호물품 지원과 현지 긴급구호활동을 전개하기로 결정했다”며 “‘조계종합동구호단’을 조직해 오는 18일 현지 구호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
독일 외무 장관이 이번주 미국을 방문했는데 미국 공화당의 텃밭인 텍사스를 먼저 방문해 눈길을 끌고 있다. 그후 워싱턴으로 갔는데 거기서 공화당 의원만 만났던 것으로 알려졌다. 15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아날레나 베어보크 독일 외무장관은 워싱턴이 아닌, 미국에서 가장 보수적인 주지사…

영국의 다이애나비가 입었던 스웨터가 예상 가격의 10배가 넘는 가격에 낙찰됐다. 14일(현지시간) 영국의 BBC 등에 따르면 해당 스웨터는 다이애나비가 당시 왕세자였던 찰스 3세 국왕과 약혼한 직후인 1981년 6월 폴로 경기장에 입고 등장한 옷으로 미국 뉴욕의 소더비 경매에서 114…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2024년 미국 대선에서 승리해 재선에 성공하더라도 ‘셀프 사면’을 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14일(현지시간) 사전에 일부 내용이 공개된 NBC방송 ‘미트 더 프레스’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은 아무런 잘못도 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