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미시시피주에서 강력한 토네이도 발생…23명 사망·4명 실종
미국 딥 사우스(Deep South) 지역인 미시시피주에 24일(현지시간) 강력한 토네이도가 발생해 최소 23명이 사망하고 수십채의 건물이 소실되는 등 인명 및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고 AP통신, CNN이 보도했다. 미시시피 비상관리국은 이날 트위터에 올린 글에 토네이도 피해를 입…
- 2023-03-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딥 사우스(Deep South) 지역인 미시시피주에 24일(현지시간) 강력한 토네이도가 발생해 최소 23명이 사망하고 수십채의 건물이 소실되는 등 인명 및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고 AP통신, CNN이 보도했다. 미시시피 비상관리국은 이날 트위터에 올린 글에 토네이도 피해를 입…

위조 여권이 발각돼 도피 약 1년 만에 몬테네그로에서 붙잡힌 ‘테라·루나 사태’ 핵심 인물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가 현지에서 형사 절차를 밟으며 위조 여권 소지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24일(현지시간) AF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권 대표의 변호인은 권 대표가 위조 문서 소…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연금개혁 관련 생방송 인터뷰 중 고가의 손목시계를 착용했다는 비난이 소셜미디어에서 확산하고 있다고 영국 가디언 등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대중과는 단절된 ‘부자 대통령’이란 이미지가 연금개혁에 반발하는 프랑스 국민들의 분노에 기름을 끼얹는 모양새…
중국에 방문한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애플과 중국이 ‘공생’(symbiotic) 관계를 맺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AFP통신에 따르면, 쿡 CEO는 중국 발전고위급포럼(이하 발전포럼) 참석차 베이징을 방문한 자리에서 “(애플과 중국은) 서로에게 이익이 되는 공생하는 종류…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양 국가가 생포한 전쟁포로들 중 최소 40명이 즉결 처형당했다는 유엔 보고서가 나왔다. 마틸다 보그너 유엔 인권고등판무관실(OHCHR) 인권감시팀장은 24일(현지시간) 전쟁포로 약 4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터뷰를 인용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유엔이 …

뉴질랜드에서 혼수상태에 있던 20대 남성이 생명유지 장치 작동을 멈추자 기적적으로 깨어나는 사건이 일어났다.25일(현지시간) 뉴질랜드 현지 매체인 스터프에 따르면 뉴질랜드 남성 윈턴 킹(29)은 지난해 10월 친구의 약혼식을 끝내고 술집에 갔다가 싸움이 붙어 기습적인 펀치에 머리를 맞…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와 평화 협상을 할 수 있는 조건이 전혀 갖춰지지 않았다며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의 대화 가능성을 일축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지난 23일 실시된 일본 요미우리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먼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영토에서 나가야 한다”며 푸…

중국이 코로나19 관리 단계를 하향 조정하면서 이달부터 국제선 항공편 수를 크게 늘릴 계획이다. 25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중국 민간항공국(CAAC)은 오는 26일부터 10월28일까지의 항공기 운항 계획에서 해외(101개 도시)로 나가는 국제선 여객편이 주 6772편으로 …
![대통령 만찬은 건배사도 비교대상이 된다[정미경의 이런영어 저런미국]](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3/16/118366341.1.jpg)
지난해 조 바이든 대통령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을 위한 만찬을 열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의 첫 번째 국빈 만찬이었습니다. 만찬은 대성공이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만찬을 주최한 바이든 대통령 부부를 가리켜 “프로 중의 프로”라고 추켜세웠습니다. ‘pros’ pro’는 ‘프로들의 …

미국 조종사들이 3년전과 180도 다른 대접을 받고 있다. 갈수록 미국에서 조종사를 구하기 어려워지며 미국 항공사들이 일제히 연봉 인상 경쟁에 나섰기 때문이다. 그러나 미국과 달리 한국 항공업계는 조종사 구인에 아직까지 큰 어려움은 없는 모양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델타항공, 아…

인텔의 공동창업자 고든 무어가 별세했다. 향년 94세. 24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무어는 이날 하와이 자택에서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숨을 거뒀다. 같은날 인텔도 홈페이지를 통해 무어가 평화롭게 세상을 떠났다고 했다. 캘리포니아 공과대학에서 화학과 물리학 박사 학위…

고든 무어 인텔 공동 창업자가 94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24일(현지시간) 인텔은 홈페이지를 통해 무어가 이날 하와이에 있는 자신의 집에서 가족들이 보는 가운데 평화롭게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반도체 직접도가 2년마다 2배 증가한다는 ‘무어의 법칙’을 만든 무어는 로버트 노이스와…
![“아니, 이 금리에 어떻게 은행이 망해?”[김성모 기자의 신비월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3/24/118509462.1.jpg)
|글로벌 신(新) 비즈니스 가이드(33) “경기가 어려운 가운데 최고의 금융 파트너 역할을 할 수 있어서 자랑스럽습니다.”그레그 베커 실리콘밸리은행(SVB)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2일(현지 시간) 미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한 벤처캐피털(VC) 행사에서 수상 소감처럼 보이는 말…
미 국방부는 24일(현지시간) 북한이 수중 드론 형태의 ‘핵 어뢰’ 폭발 시험을 진행했다고 발표한 것과 관련해 “우리는 불안정을 초래하는 북한의 어떤 활동에 관해 항상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패트릭 라이더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북한이 이 추정(suppo…

미국 재무부가 금융안정감독위원회(FSOC)를 소집해 회의를 진행하고 “일부 기관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지만, 미국 은행 시스템은 여전히 건전하고 탄력적”이라고 밝혔다. 24일(현지시간) 마켓워치 등 외신에 따르면 미 재무부는 재닛 옐런 재무장관 주재로 이날 비공개 화상회의를 열고 이같…
독일 최고의 은행 도이치 은행의 주가가 8% 이상 폭락하자 유럽증시가 일제히 급락했다.24일(현지시간) 유럽증시는 독일의 닥스가 1.66%, 영국의 FTSE가 1.26%, 프랑스의 까그가 1.74% 각각 급락했다. 이로써 범유럽지수인 스톡스600은 1.37% 하락했다.이는 독일 최대은…
바이든 “美, 이란과 갈등 추구 안해…자국민 보호 위해 ‘강력하게’ 대응할 준비”[서울=뉴시스]

프랑스 정부는 24일(현지시간) 데이터 보안 조치 미흡에 대한 우려를 이유로 공무원들에게 업무용 스마트폰으로 틱톡, 트위터, 인스타그램 및 기타 앱의 사용을 금지한다고 발표했다.이러한 움직임은 인기 있는 동영상 공유 앱인 틱톡과 중국의 해킹 의혹에 대한 두려움 속에서 틱톡의 사용을 제…

전 세계적 논란이 된 ‘테라·루나 사태’의 핵심 인물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가 몬테네그로에서 기소됐다. 몬테네그로 경찰은 24일(현지시간) 포드고리차 공항에서 체포된 후 공식문서를 위조한 혐의로 지난해 400억 달러 이상의 손실을 본 두 개의 디지털 화폐를 만든 암호화폐 사업가 권도…

미국 하원이 23일(현지 시간) 중국의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의 저우서우쯔(周受資) 최고경영자(CEO)를 증인으로 출석시켜 틱톡의 안보 위협에 관한 청문회를 개최했다. 외국 기업의 CEO가 미 의회 청문회에서 증언한 것은 2010년 일본 도요타의 리콜 사태 이후 13년 만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