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타대우모빌리티, ‘기쎈’ 기반 전기노면청소차 검증
타타대우모빌리티가 준중형 전기트럭 ‘기쎈’ 기반 전기노면청소차의 지자체 실증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타타대우모빌리티는 세종시를 비롯해 인천 미추홀구·중구, 서울 종로구, 전남 함평군 등 주요 지자체 현장에서 전기노면청소차를 실제 투입해 도심 주행 성능과 작업 안정성, 현장 적용성…
- 2025-12-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타타대우모빌리티가 준중형 전기트럭 ‘기쎈’ 기반 전기노면청소차의 지자체 실증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타타대우모빌리티는 세종시를 비롯해 인천 미추홀구·중구, 서울 종로구, 전남 함평군 등 주요 지자체 현장에서 전기노면청소차를 실제 투입해 도심 주행 성능과 작업 안정성, 현장 적용성…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하는 산타 데이’를 진행했다.산타 데이는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 임직원 참여형 프로그램 ‘메르세데스-벤츠 올투게더 일환으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지역사회와 …

KG 모빌리티(이하 KGM)는 내년 새롭게 선보일 신형 픽업 ‘Q300(프로젝트명)’의 성공적 출시를 위한 최고품질 결의대회를 열고, 완성도 높은 신차를 선보이겠다는 의지를 다졌다고 22일 밝혔다.이날 결의대회는 KGM 본사(경기 평택 소재)에서 권교원 사업부문장을 비롯해 품질 및 생…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팀 T1의 2025년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기념하는 팬미팅을 개최했다. 지난 18일 서울 성동구 복합 문화 공간(Escape Cosy)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팀 주장인 페이커 이상혁을 비롯해 도란 최현준과 오너 문현준, 케리아 류민…

지프가 겨울철 고객들의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이번 행사는 내달 31일까지 약 6주간 전국 지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된다. 지프 웨이브 멤버십에 가입한 지프 전 차종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캠페인 기간 동안 지프 고객들은 차량 주요 항목에 대한 무상 점검 서비스를 통해 겨울철 발생하…

‘경쟁을 넘어서.(Beyond Competition)’ 현대자동차가 22일 도요타의 가주 레이싱 월드 랠리 팀의 2025 국제자동차연맹(FIA) 월드 랠리 챔피언십 3관왕 달성을 축하하며 한국과 일본의 주요 매체에 게재한 광고 문구다. 현대차는 이날 한국 주요 언론 매체와 일본 …

현대자동차가 ‘도요타 가주 레이싱 월드 랠리 팀(TGR-WRT)’의 2025년 국제자동차연맹(FIA)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3관왕 달성을 축하하는 광고를 한국과 일본의 주요 매체에 게재했다.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22일부터 한일 매체에 ‘Beyond Competition’(경쟁…

BMW그룹코리아는 22일 연말을 맞아 멤버십 플랫폼 ‘BMW 밴티지(BMW Vantage)’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 ‘BMW 밴티지 윈터 위시(BMW Vantage Winter Wish)’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BMW를 사랑해준 …

현대자동차그룹이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그룹의 미래를 책임질 인공지능(AI) 로보틱스 생태계의 청사진을 제시한다. 현대차그룹은 22일 전시 주제를 ‘인류의 진보를 위한 파트너십: AI 로보틱스, 실험실을 넘…

현대차가 내년부터 유럽의 생산 거점 튀르키예 공장에서 전기차를 생산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고성장이 예상되는 튀르키예뿐 아니라 유럽 전기차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핵심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22일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무라트 베르켈 현대차 튀르키예 법인장은 최근 “내년 8월부…

현대자동차그룹은 22일 오는 1월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자회사 보스턴 다이내믹스(Boston Dynamics)가 개발한 차세대 전동식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Atlas)’를 첫 시연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AI와 로보틱스의 융합을 통해…

아파트 자율주행 융합 시스템 전문 기업 ㈜참슬테크(부회장 윤용상)는 ‘테슬라 FSD 서먼(Summon) 위치 기반 호출 서비스 제공 기술’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참슬테크는 이번 특허 등록을 통해 기술적 안전성을 확보함에 따라, 자율주행 서비스의 대중화를 앞당기…

미국과 유럽이 전기차(EV) 전환 정책의 속도 조절에 나서면서 글로벌 자동차·배터리 업계의 전략 수정이 불가피해지고 있다. 전동화 전환을 이끌던 정책 드라이브가 다소 약화하고, 시장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완성차 업계는 파워트레인 다변화에, 배터리 업계는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대체 …

올 1∼11월 한국의 자동차 수출이 660억 달러를 돌파하며 연간 최대 수출까지 불과 50억 달러만을 남겨뒀다. 대미 자동차 품목관세 등의 영향으로 미국향 수출이 급감했지만 아시아, 유럽, 중남미 등 제3시장으로의 수출이 늘면서 올해 사상 최대치 달성이 가능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산업…

낮은 가격을 앞세운 중국의 전기차 공세와 수요 둔화(캐즘) 영향으로 글로벌 유력 완성차 업체들이 잇따라 전기차를 생산하던 자국 공장을 폐쇄하거나 규모를 크게 축소하기 시작했다. 21일 유로메탈 등 현지 업계 전문지들에 따르면 폭스바겐그룹은 20일(현지 시간) 독일 드레스덴에 있는 ‘폭…

필리핀 ‘리본’ 지역에 단 하루 동안 569mm의 폭우가 쏟아진 지난해 10월 22일, 현장에 가장 먼저 급파된 사람들은 유엔 세계식량계획(WFP) 구호활동가들이었다. 그리고 이들의 이동 수단이 되고 때로는 전기가 끊긴 지역에서 전기를 공급해 준 것이 현대차의 ‘아이오닉 5’였다.현대…

낮은 가격을 앞세운 중국의 전기차 공세와 수요 둔화(캐즘) 영향으로 글로벌 유력 완성차 업체들이 잇따라 전기차를 생산하던 자국 공장을 폐쇄하거나 규모를 크게 축소하기 시작했다. 21일 유로메탈 등 현지 업계 전문지들에 따르면 폭스바겐그룹은 20일(현지시간) 독일 드레스덴에 있는 ‘폭스…

무브브로가 지난 11일 마세라티, 이네오스, 폴스타, 푸조 등 자동차 브랜드와 협업해 자동차 콘텐츠 생산자들 대상 ‘2025 무브브로 데이 ’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체험한 시승 모델은 마세라티 그란카브리오 트로페오, 마세라티 그레칼레 트로페오, 폴스타 폴스타4, 푸조 3…
SK렌터카가 연간 운행할 수 있는 거리(약정 주행거리)를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렌털 상품(타고페이 플러스)을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 3~5년의 계약기간 동안 연간 1만km 이상 장거리 주행 고객 보다 1~2년 짧은 기간 동안 자녀 등·하교나 마트 이용 같은 단거리 위주로 차량을…

올 1~11월 한국의 자동차 수출이 660억 달러를 돌파하며 연간 최대 수출까지 불과 50억 달러만을 남겨뒀다. 대미 자동차 품목관세 등의 영향으로 미국에서의 수출이 급감했지만 아시아, 유럽, 중남미 등 제3시장으로의 수출이 늘면서 올해 사상 최대치 달성이 가능성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