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벌 현대車-포스코 ‘쇳물 동맹’… 관세대응 위해 美공동투자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의 관세 정책 파고(波高)를 넘기 위해 현대자동차그룹과 포스코그룹이 미국 루이지애나주 전기로 제철소 공동 투자를 공식화했다. 양 사는 미국 정부의 통상 압박과 철강업계를 둘러싼 환경 규제 등에 공동으로 대응하고 전기차 배터리용 소재 공급망까지 협력하기로 …
- 2025-04-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의 관세 정책 파고(波高)를 넘기 위해 현대자동차그룹과 포스코그룹이 미국 루이지애나주 전기로 제철소 공동 투자를 공식화했다. 양 사는 미국 정부의 통상 압박과 철강업계를 둘러싼 환경 규제 등에 공동으로 대응하고 전기차 배터리용 소재 공급망까지 협력하기로 …

현대자동차그룹이 글로벌 경쟁사들과 거침없는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트럼프발(發) 관세 파고를 넘고 미래 모빌리티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내기 위해서다. 현대차그룹의 이러한 행보는 일명 ‘프레너미(frenemy)’ 전략으로 불린다. 친구(friend)와 적(enemy)의 합성어로 경쟁적인…

현대자동차가 ‘바다 위의 알프스’로 불리는 일본 야쿠시마에 전기버스를 공급해 무공해 섬 전환을 지원한다. 현대차는 21일 일본 야쿠시마에 있는 이와사키 호텔에서 운수·관광 서비스 기업 이와사키그룹과 ‘일렉시티 타운 전달식’을 개최했다. 현대차는 이와사키그룹이 운영하는 다네가시마·야쿠시…

현대자동차가 바다 위의 알프스로 불리는 일본 야쿠시마에 전기버스를 공급했다.현대차는 21일 일본 야쿠시마 소재 이와사키호텔에서 이와사키그룹과 전기버스 ‘일렉시티타운’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와사키그룹이 운영하는 타네가시마·야쿠시마교통주식회사에 일렉시티타운 5대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온라인 타이어 쇼핑몰 ‘티스테이션닷컴’이 가정의 달 맞이 특별 구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행사 기간 동안 티스테이션닷컴 회원이라면 누구나 하루에 한 번 룰렛 이벤트에 매일 참여할 수 있다.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운영된다. 당첨자는 ▲타이어 할인 쿠폰 ▲…

휴맥스모빌리티 카셰어링 브랜드 투루카는 봄 시즌 이용량 증가에 따른 고객 감사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휴맥스모빌리티 카셰어링 브랜드 투루카는 봄 시즌 이용량 증가에 따른 혜택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투루카에 따르면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6일까지 카셰어링 이용 데이터…
![자신에게 맞는 중고차 고를 땐 이렇게! [이럴땐 이렇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18/131445827.1.jpg)
자동차를 잘 모르는 초보자가 여러 매물과 전문 용어가 가득한 중고차 사이트를 보면 혼란스럽다. 특히 예산이 한정적인 사회 초년생이 중고차를 찾는 경우가 많은데, 자칫 자신에게 맞지 않는 중고차를 고를 경우, 신차를 구매하는 것보다 더 큰 비용이 들 수 있다. 자신에게 적합한 중고차를 …

기아가 2년 연속 세계 올해의 자동차에 올랐다.기아는 지난해 EV9에 이어 올해는 EV3가 ‘세계 올해의 자동차(WCOTY, World Car of the Year)’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기아 EV시리즈가 2년 연속 세계 올해의 자동차를 수상해 브랜드 전동화 분야 경쟁력을 다…
전기차 배터리 이상 등 화재 징후가 감지되면 가까운 소방서에서 곧바로 출동하는 대응 체계가 가동된다. 신고가 늦어 전기차 화재 대응의 ‘골든타임’을 놓치는 문제가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국토교통부는 소방청과 한국교통안전공단, 현대자동차, 기아, BMW코리아와 함께 21일부터 ‘…

현대자동차그룹이 연비와 출력 효율을 높인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공개했다. 동급의 내연기관 차량보다 연비를 45%가량 높였다.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현대차 신형 팰리세이드에 처음 탑재된다. 현대차그룹은 20일 기존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탑재됐던 P0 모터를 P1 모터로 갈아 끼…

기아는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V3(사진)가 2025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기아는 지난해 대형 모델인 EV9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세계 올해의 자동차 상을 받았다. EV3는 기아의 전기차 대중화를 위한 전략 차종인 콤팩트…

현대자동차그룹이 연비와 출력 효율을 높인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공개했다. 동급의 내연기관 차량보다 연비를 45%가량 높였다.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현대차 신형 팰리세이드에 처음 탑재된다.현대차그룹은 20일 기존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탑재됐던 P0 모터를 P1 모터로 갈아끼운 …

전기차 배터리 이상 등 화재 징후가 감지되면 가까운 소방서에서 곧바로 출동하는 신고 체계가 가동된다. 국토교통부는 21일부터 전기자동차 배터리 이상 감지 시 화재 신고 시범사업을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전기차에서 화재가 의심되는 상황이 생기면 소방당국에 실시간으로 알리는 신고 체계…

폭스바겐코리아가 전국 전시장에서 폴크스바겐 전 모델을 경험할 수 있는 전국 시승 행사(Timeless Moment)를 진행한다.전국 22개 폭스바겐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시승 행사에는 2025년 1분기 베스트셀링 유럽 브랜드 전기차 ‘ID.4’, 쿠페 스타일 순수 전기 SUV ‘I…

정의영 르노코리아자동차 평택대리점 소장은 지난해 총 238대를 판매해 르노코리아 전사 최다 판매직원으로 선정됐다. 지난 2012년 입사해 줄곧 평택 한곳에서 근무하며 이 같은 성과를 냈다. 지난 17일 경기도 평택시 세교동에 위치한 르노전시장에서 그를 만나 입사 후 처음 판매왕에 오른…

현대자동차가 미국 시사주간지 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의 ‘2025 최고의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어워즈’에서 3개 부문을 수상해 2년 연속 브랜드 기준 최다 수상을 달성했다.16일(현지시간) 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는 총 115대의 전동화 모델을 품질, 효율성, 상품 가치 기준으…

지난해 중국에서 1만대 넘게 팔린 기아 준중형 전기 스포츠실용차(SUV) EV5가 올해에도 판매 증가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기아가 세계 최초로 중국에서 선보인 현지 맞춤 모델이 선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기아는 올 하반기 EV5를 국내에 출시할 계획인 만큼, 중국에 이어 한국에서도 흥…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초고성능 ‘벤투스 에보 Z’를 18일 공개했다. 벤투스 에보 Z는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 익스트림 슈퍼 스포츠 모델이다. 포뮬러 E,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등 주요 모터스포츠 대회 후원을 통해 확보한 혁신 기술력을 기반…

혼다코리아가 고성능 스포츠 네이키드 모터사이클 ‘CB1000 호넷 SP’ 출시를 기념해 50대 한정판매로 온라인 구매 상담 신청을 개시한다. 혼다 호넷 시리즈는 1996년 첫 출시 이후 민첩하고 강력한 주행 성능, 아이코닉한 매력을 기반으로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고성능 스포…

르노코리아, ‘에스프리 알핀 누아르’ 조기 완판 기념 그랑 콜레오스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르노코리아는 그랑 콜레오스 ‘에스프리 알핀 누아르’가 조기 완판됐다고 18일 밝혔다. 르노코리아는 그랑 콜레오스의 최상위 트림인 에스프리 알핀에 프렌치 블랙 감성을 더한 그랑 콜레오스 에스프리 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