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의미한 변화의 시작은 벽 허물고 도어스테핑 재개 하는 것…일주일 사진 정리
● 유의미한 변화의 시작은 벽을 허물고 도어스테핑을 재개 하는 것 14일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서면 공지를 통해 “당의 안정과 더 나은 발전을 위해 임명직 당직자 전원이 사퇴한다”고 알렸습니다. 10·11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참패 이후 사흘 만에 국민의힘에서 나온 쇄신 움직임…
- 2023-10-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 유의미한 변화의 시작은 벽을 허물고 도어스테핑을 재개 하는 것 14일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서면 공지를 통해 “당의 안정과 더 나은 발전을 위해 임명직 당직자 전원이 사퇴한다”고 알렸습니다. 10·11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참패 이후 사흘 만에 국민의힘에서 나온 쇄신 움직임…

한덕수 국무총리는 15일 경상북도 칠곡군의 할머니들이 만든 ‘부산엑스포’ 응원 뮤직비디오를 게시하며 “칠곡 누님들 감사합니다”라고 썼다. 한 총리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6박8일 유럽 순방을 마치고 귀국을 준비할 때 깜짝선물이 도착했다”며 “평균 연령 85세의 경북 칠곡군 어르신…

해군항공사령부 소속 이보찬 소령이 미국 항공우주국 연구센터(NASA·나사) 및 텍사스 A&M 대학·펜실베니아주립대와 함께 초저소음 전기추진 방식의 개인용 헬리콥터 개발에 성공했다고 15일 해군이 밝혔다. 해군에 따르면 이 소령 등이 참여한 개인용 헬기 ‘아리아’(Aria)의 …

15일 오전 9시42분쯤 북한 황해남도 웅진 남동쪽 30㎞ 해역에서 규모 2.3의 지진이 발생했다. 발생 위치는 북위 37.72도, 동경 125.58도로 발생 깊이는 12㎞다. 계기진도는 최대 1이다. 대부분 사람들이 느낄 수 없으나 지진계엔 기록되는 정도다. 기상청은 “지진 피…

‘정치 1번지’로 불리는 서울 종로구의 선거구 조정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획정위)가 내년 4월 총선에 대비해 종로구와 중구를 합쳐 ‘종로-중’ 선거구로 개편해야 한다고 건의한 것이다. 정계에서는 벌써부터 종로구 출마자가 누가 될지를 …

미국 정부가 최근 북한과 러시아 간 무기거래 현장으로 지목한 지역인 북한 라진항에 8월 이후 대형 선박 4척이 입항한 것으로 보인다고 15일 미국의소리(VOA)이 보도했다. VOA에 따르면 상업용 인공위성사진 업체 ‘플래닛 랩스’가 지난 12일 라진항 일대를 촬영한 의 위성사진엔 길…

북한이 사회주의 건설의 발전과 부흥을 위해 노동당 규율을 철저히 확립해야 한다고 15일 밝혔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규율건설의 본질’이라는 글을 통해 노동당 규율 건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노동신문은 “당의 규율건설은 당을 건전하고 혈기왕성한 정치조직으로 강화하는…

21대 국회 마지막 국정감사가 2주차에 접어들면서 여야의 공방전이 확전될 전망이다. 15일 국회에 따르면 이번 주 14개 상임위원회가 국정감사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최고 격전지로 꼽히는 법제사법위원회는 이번주 헌법재판소와 군사법원, 법제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지역별 고법·지법…

국내 방위산업체들이 굵직한 무기 수출 계약을 잇따라 성사시키면서 어엿한 수출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국군의 수요에만 수동적으로 대응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국제적으로 경쟁력 있는 무기체계를 개발·생산하는 역량을 갖추면서 수출 확대라는 결과를 낳은 것이다. 정부가 2027년까지 방산 수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