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최적의 운동 시간은 언제일까.비만인 사람은 저녁이 딱이다. 최근 호주 시드니대학교 학자들은 40세 이상 성인 약 3만 명을 대상을 진행한 연구에서 저녁(오후 6시~자정)에 운동한 비만인들이 아침이나 오후에 운동한 이들과 비교해 모든 원인으로 인한 사망률이 28% 낮다는 것을 발견했다.…

셀트리온은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 시애틀에서 개최된 ‘시력 및 안과학회(ARVO, The Association for Research in Vision and Ophthalmology)’를 통해 안과질환 치료제 아일리아(EYLEA, 성분명 애플리버셉트) 바이오시밀러인 ‘CT-P42…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올 여름 다시 유행할 수 있다고 과학자들이 경고하고 있다. 코로나 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의 변종이 미국에서 확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새로운 변종은 스파이크 단백질의 돌연변이 위치로 인해 ‘FLiRT’라는 이름을 얻…

인공지능 약물감시 전문기업 셀타스퀘어는 세계적인 데이터베이스(DB) 기업 오라클과 ‘오라클 파트너 네트워크(OPN; Oracle Partner Network)’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셀타스퀘어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오라클의 Oracle Argus Safety Dat…

일본 후쿠오카현에서 한 몸에 머리가 두 개 달린 뱀이 발견됐다. 7일 일본 TNC뉴스는 ‘기타쿠슈시 산에서 캠핑 중이던 남성이 머리 2개 달린 뱀 발견, 전문가 “처음봤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다. TNC뉴스에 따르면 지난 4일 일본 후쿠오카현 기타쿠슈시 와타니시구의 한 산…

구글 모회사 알파벳의 자회사인 인공지능(AI) 기업 딥마인드가 단백질·DNA·RNA 등 생물학적 분자의 구조, 소분자 간의 구조·상호작용을 예측할 수 있는 AI 모델인 ‘알파폴드 3’를 개발했다고 7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미국 타임(TIME)에 따르면 딥마인드의 최고경영자(CEO)…

“이렇게 큰 무대에 두 번이나 섰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상까지 받아 과분할 따름입니다. 더 성실히 노력해 좋은 무용수가 돼야겠다는 결심이 섰어요.” 8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제54회 동아무용콩쿠르 본선에서 일반부 여자 한국무용 창작부문 금상을 수상한 김경빈…

“프랑스 가게도 줄줄이 폐업한 파리의 골목에서 한국식 치킨집이 상권을 되살리고 있습니다.” 자국 요리에 대한 자부심이 강한 ‘미식의 나라’ 프랑스에서 92년 역사를 자랑하는 대형마트가 한국식 치킨집을 입점시켰다. 프랑스에서 유통기업 체인에 한국 식당이 문을 연 건 처음으로, 해당 …

국제 보훈 협력 강화를 위해 프랑스를 방문 중인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이 루이 마랭 선생(1871∼1960)의 건국훈장을 전수했다. 마랭 선생은 프랑스의 유력 정치인으로 일제강점기 프랑스 현지에서 ‘한국친우회’를 결성해 한국의 독립운동을 지원한 유일한 프랑스인 독립운동가다. 앞서 정부…

한국사진기자협회(회장 이호재)는 8일 제254회 이달의 보도사진상 스토리 부문 최우수상으로 본보 사진부 박형기 기자가 올 2월 경북 문경 육가공 공장 화재 현장을 사진으로 담은 ‘나는 꼭 당신을 기억하겠습니다’(사진)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달의 보도사진상은 전국 신문 통신 인터넷 소…
◇한양대 언론정보대학원(대학원장 한동섭)은 김영란 전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을 초청해 ‘분열의 시대, 합의는 가능한가’를 주제로 13일 한양대 사회과학관에서 특별 강연회를 연다.
◇보건복지부 ▽과장급 △한국보건복지인재원 파견 임은정 △국립정신건강센터 김기철 ◇질병관리청 〈승진〉 ▽과장급 △국립보건연구원 심혈관질환연구과장 임현정 △〃 백신임상연구〃 정혜숙 △호남권질병대응센터 감염병대응〃 인혜경
◇고영채 씨 별세·한용 광주 서부경찰서 교통안전계장 부친상=7일 전남 여수제일병원, 발인 9일 오전 9시 30분 061-692-4444 ◇구영회 청평영락교회 협동목사 별세·자동 DBS은행 본부장 자봉 목사 은경 중앙대 박사과정 자철 씨(치과 의사) 부친상=7일 삼성서울병원, 발인 …

별다른 질환이 없는데도 나이가 들며 계속 기운이 없고 식욕이 떨어지며 체중도 줄어든다면 노쇠 및 근감소증에 대해 살펴볼 필요가 있다. 노쇠는 신체기관이 노화로 기능이 떨어지면서 체중과 근력이 감소하고 도보, 외출, 식사 준비 등 일상생활을 혼자 하기 어려운 상태가 되는 걸 말한다. 노…
14일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 등에서 기념 행사와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 열린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올해 23번째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13∼14일 기념식 행사와 규제과학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식품안전의 날은 2002년 식품안전에 대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