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487
구독

영화 ‘7번방의 선물’(2013)이 인도네시아, 튀르키예, 필리핀에서 리메이크돼 총 506억 원 이상의 박스오피스 매출을 올렸다. 14일 배급사 NEW에 따르면 ‘7번방의 선물’의 인도네시아 리메이크작인 ‘미라클 인 셀 넘버 세븐’(Miracle in Cell No.7)이 2022년 …

오스트리아 빈 국제영화제에서 ‘탑’과 ‘소설가의 영화’ 등 홍상수 감독의 신작 2편이 소개된다. 오스트리아 영화박물관은 홍상수 회고전을 갖는다. 21일 문화체육관광부 주오스트리아문화홍보관에 따르면 주오스트리아 대사관은 빈 국제영화제와 오스트리아 영화박물관과의 협업을 통해 홍상수 감독…

배우 이정재가 영국에서도 특급 티켓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오는 19일 개막하는 제7회 런던아시아영화제(전혜정 집행위원장)의 개막작으로 선정된 이정재의 감독 데뷔작 ‘헌트’의 오프닝 갈라 티켓이 판매 시작과 동시에 일부 사이드 좌석을 제외하고 매진되는 기록을 세웠다. 영국에서 주류 문화…

제75회 칸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을 받은 박찬욱 감독이 수상 소감을 발표할 당시 눈가를 닦는 모습으로 화제가 됐던 영화 ‘브로커’의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눈물이 아니라 땀을 닦은 것”이라고 해명에 나섰다. 고레에다 감독은 2일 뉴스1과 인터뷰에서 “박찬욱 감독과는 나이도 가깝고,…

배우 톰 크루즈가 주연을 맡은 전투기 액션 블록버스터 ‘탑건:매버릭’이 미국 개봉 첫 주에 1500억원이 넘는 돈을 벌어들이며 미국 주말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미국 박스오피스 집계 사이트 박스오피스 모조(Box Office Mojo)에 따르면, ‘탑건:매버릭’은 전미 4735개…

박찬욱 감독이 ‘헤어질 결심’으로 칸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을 받으면서 한국영화는 2019년 황금종려상을 받은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이후 3년만에 세계 최고 영화제 가장 높은 무대에 서게 됐다. 배우 송강호가 영화 ‘브로커’로 남우주연상을 받은 건 2007년 ‘밀양’의 전도연 이후 칸…

윤석열 대통령은 29일 제 75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송강호 배우에 축전을 보내 “우리 대한민국 문화예술에 대한 자부심을 한 단계 높여줬고 코로나로 지친 국민에 큰 위로가 됐다”고 전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에 축전을 올리고 “칸 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

올해 칸국제영화제에서 박찬욱 감독이 ‘헤어질 결심’으로 감독상을, 배우 송강호가 ‘브로커’로 남우주연상을 받은 가운데 영화제 최고상인 황금종려상은 스웨덴 감독 루벤 외스틀룬드의 ‘트라이앵글 오브 새드니스’가 차지했다. 28일(현지 시각) 프랑스 칸에서 열린 75회 칸영화제 폐막식에서…

배우 송강호가 제75회 칸 국제영화제(이하 칸 영화제)에서 한국배우 최초로 남우주연상을 받은 소감을 밝혔다. 송강호는 28일 오후(현지시간) 제75회 칸 영화제 주행사장인 팔레 데 페스티벌(Palais des Festivals)에서 진행된 폐막식이 끝난 후 국내 취재진이 모인 프레스룸…

박찬욱 감독과 배우 송강호가 제75회 칸 국제영화제(이하 칸 영화제)에서 각각 감독상과 남우주연상을 받은 소감을 밝혔다. 박찬욱 감독은 28일 오후(현지시간, 한국시간 29일 오전) 제75회 칸 영화제 주행사장인 팔레 데 페스티벌(Palais des Festivals)에서 진행된 폐막…

일본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신작 ‘브로커’가 애큐메니컬상(Prize of the Ecumenical Jury)을 수상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브로커’는 28일(현지시간) 프랑스 남부 휴양도시 칸에서 애큐메니컬상을 받았다. 에큐매니컬상은 인간 존재를 깊이 있게 성찰한 예술적 …

“딸에 대한 죄의식을 갖고 있는 아버지를 혼신의 힘을 다해 들여다보고 싶었어요.” 배우 오광록은 주연을 맡은 영화 ‘올 더 피플 아일 네버 비’(ALL the People I‘ll Never Be, RETOUR À SEOUL)로 제75회 칸 국제영화제(이하 칸 영화제)를 찾았다. ’…

다음 달 열리는 제75회 칸국제영화제 개막작인 ‘Z’의 프랑스판 제목이 ‘Coupez!’(Cut!)로 바뀌었다. 이 작품을 연출한 미셸 아자나비시위스(Michel Hazanavicius·55) 감독은 알파벳 ‘Z’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지지하는 의미로 쓰이고 있다는 점에서 ‘Z…

박찬욱 감독의 새 영화 ‘헤어질 결심’이 올해 칸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진출했다. 박 감독 영화가 칸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된 건 이번이 네 번째다. 2018년 황금종려상을 받은 일본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가 송강호 등 한국배우들과 합작한 한국영화 ‘브로커’ 역시 같은 부문에 이름을 …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첫 한국 영화 연출작이자 송강호, 강동원, 배두나, 이지은, 이주영의 탄탄한 캐스팅 조합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브로커’가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이에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을 비롯해 배우들도 경쟁 부문에 진출한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