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487
구독

할리우드 대배우 해리슨 포드가 명예 황금 종려상(Palme d‘Or d’Honneur)을 수상했다. 18일 오후 7시께(현지시간, 한국시간 19일 오전 2시) 프랑스 남부 칸 팔레 데 페스티발(Palais des Festival)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영화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

할리우드 배우 샤론 스톤이 영화 ‘원초적 본능’에 대해 폭로했다. 29일(현지 시간) 미국 연예매체 페이지 식스 등 외신에 따르면 스톤은 뉴욕 우먼 인 필름 앤 텔레비전이 주최하는 제43회 뮤즈 시상식에 모습을 드러냈다. 그녀는 행사장에서 ‘원초적 본능’(1992)에서 출연료로 …
![‘백인잔치’ 아카데미를 매혹시킨 ‘색깔 있는 사람들’[이승미의 연예위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3/16/118369599.1.jpg)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아카데미 역사상 최초로 비영어권 영화로 작품상을 받는 역사적 기록을 세운 2019년 이후 3년 후. 말레시아 출신 홍콩 배우 양쯔충(양자경)이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에에올)로 아시아 배우 최초로 여우주연상을 들어 올렸다. 아시아 감독과 아시아 …

아카데미(오스카)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배우 양쯔충이 재난 상황에서 여성이 겪는 불평등에 관심을 촉구했다. 양쯔충은 13일(현지시간) NYT(뉴욕타임스)에 ‘8년 전 내 인생을 바꾼 비극이 계속 일어나고 있다“는 제목의 글을 기고했다. 양쯔충은 ”지난 몇 주 동안 많은 사람들이 …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돌비극장에서 12일(현지 시간) 열린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그야말로 ‘아메리칸 드림’의 축제 현장이었다. 아시아계 감독과 배우들이 만든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에에올)가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등 7관왕을 차지하며 축포를 쏘았다. 특히 ‘…

‘푸틴의 정적’이자 러시아 반체제 지도자로 알려진 알렉세이 나발니에 대한 독살 시도 사건을 다룬 영화 ‘나발니’(Navalny)가 12일(현지시간)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에서 장편다큐멘터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나발니’는 나발니의 정치적 부상과 독살 시도에서 살아남…

영화 ‘더 웨일’에서 600파운드(약 272㎏) 거구의 남성을 연기한 배우 브렌던 프레이저(Brendan Fraser·55)가 오스카를 품에 안았다. 프레이저는 12일(현지 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제95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 ‘엘비스’의 오스틴 버틀러, ‘이니셰…

배우 양쯔충(楊紫瓊·60)이 오스카 여우주연상을 품에 안았다. 아카데미 시상식 역사상 여우주연 부문에서 아시아 국적 배우가 상을 받은 건 이번이 처음이며, 유색 인종이 이 상을 받은 건 할리 베리 이후 역대 두 번째다. 양쯔충은 12일(현지 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돌비 극장…

대니얼스 감독의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가 올해 아카데미 주인공이 됐다.대니얼 콴·대니얼 쉐이너트 두 감독이 공동 연출한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이하 ‘에브리씽’)는 12일(현지 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95회 미국 아카데미 시…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제이미 리 커티스가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13일 오전(한국시간, 현지시간 12일 오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돌비극장에서 열렸다. 진행은 미국 유명 방송인 지미 키멜이 맡았다.이날 여우조연상을…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의 키 호이 콴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조연상을 받았다.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13일 오전(한국시간, 현지시간 12일 오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돌비극장에서 열렸다. 진행은 미국 유명 방송인 지미 키멜이 맡았다.이날 남우조연상을 수상…
‘푸틴 정적’ 알렉세이 나발니(46)의 독살 사건을 다룬 영화 ‘나발니’가 19일(현지시간) 제76회 영국 아카데미시상식(BAFTA)에서 다큐멘터리상을 수상했다. 그러나 정작 영화에 출연했던 기자가 현지 경찰에 의해 시상식 참석이 금지돼 뒷말을 낳고 있다. AFP 통신에 따르면 이…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이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 부문 예비 후보에 올랐다. 미국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cademy of Motion Picture Arts and Sciences·AMPAS)는 21일(현지 시각) 제95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10개 부문 예비 후보를 발표…

영화 ‘한산 리덕스’(감독 김한민)가 제17회 런던한국영화제에서 현지 관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23일 롯데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한산 리덕스’의 김한민 감독은 제17회 런던한국영화제를 통해 영국 현지 관객들을 만났다. 지난 3일 개막한 제17회 런던한국영화제는 ‘한산: 용…

영화 ‘킬빌’ 시리즈 등을 만든 거장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이 “마블 영화에 출연한 배우들은 영화배우가 아니다”고 비판했다. 타란티노 감독은 “마블 영화가 영화계 전체를 대표하는 듯한 최근의 상황은 내게 큰 고민”이라고도 했다. 22일 할리우드리포터 등 현지 연예매체 등에 따르면, 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