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삼성전자가 전장 자회사 하만을 통해 독일 자동차 부품업체 ZF 프리드리히스하펜의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사업을 인수한다. 삼성전자가 올해 들어 네 번째 인수합병(M&A)에 나서며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23일 삼성전자는 하만이 ZF의 ADAS …
포스코DX가 미국 산업용 휴머노이드 로봇 기업 ‘페르소나AI’에 200만 달러(약 30억 원) 규모의 투자를 하고 로봇 공동 개발 및 현장 적용을 위해 협력한다고 23일 밝혔다. 포스코DX에 따르면 이번 투자는 포스코DX와 포스코기술투자가 올 하반기 출자한 ‘포스코DX 기업형벤처캐피털…

보안업체 에스원이 삼성전자와 협업해 ‘삼성 AI 도어캠’을 출시했다. 삼성 인공지능(AI) 도어캠은 에스원의 출동 인프라와 AI 영상 분석 기술,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플랫폼이 결합된 지능형 홈 보안 상품이다. 40여 년간 축적된 에스원의 보안 운영 노하우와 삼성전자의 사물인터넷(Io…
![[Tech&]압도적 스케일의 인공지능 모델로 ‘모두의 AI’ 꿈 이룬다… SKT, 5000억 매개변수 초대형 모델 연말 공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23/133027291.1.jpg)
SK텔레콤이 연내에 매개변수 5000억 개 이상의 초거대 인공지능(AI) 모델 A.X K1(에이닷엑스 케이원)을 선보인다. 그동안 수십억∼수백억 개 수준의 모델에 머물렀던 대한민국의 AI 모델들을 아득히 넘어서는 수준의 도전적인 프로젝트를 선택해 그 첫 성과물의 공개를 앞두고 있다.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