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자녀의 비만은 단순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의 문제뿐만 아니라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유전자가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특히, 어머니와 아버지가 자녀에게 미치는 유전적 영향의 방식이 다르다는 점이 이번 연구의 핵심이다.영국 유니버시티칼리지 런던(UCL) 연구진은 2000~…

바쁜 일상 속 직장인 번아웃을 낮추는 가장 쉬운 해답은 바로 ‘일상 속 움직임’에 있었다. 전상원, 조성준, 김은수 성균관의대 강북삼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연구팀은 하루 25분 이상의 중강도 이상의 운동과 30~60분의 가벼운 운동을 병행할 경우, 직장인 번아웃 위험을 크게 줄일 …

SK텔레콤(017670)이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4조 3388억 원, 영업이익 3383억 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89%, 37.07% 감소한 수치다. 유심 해킹 사태가 실적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시장전망치는 매출은 4조3949억원, 영…

대사증후군을 가진 사람은 조기 치매 위험이 24%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사증후군의 다섯 가지 요소를 모두 가진 경우에는 조기 치매 위험이 약 70%까지 증가했다.이민우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신경과 교수(교신저자), 천대영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순환기내과 교수, 한경도 숭실대학교 정…

당초 애플 최초의 폴더블 제품으로 점쳐졌던 ‘접는 아이패드’의 등장이 더 늦어질 전망이다. 내년 출시가 유력한 폴더블 아이폰과 함께 대량 생산이 예상됐으나 일정이 미뤄질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6일 GSM아레나 등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18.8인치 화면을 가진 폴더블 아이패드 또는 폴…

우주항공청이 국내 최초의 달 궤도선 ‘다누리’가 발사 3주년을 맞아 완성된 달 전체 지도 등 주요 탐사 성과를 공개했다. 5일 우주청은 경남 사천 청사에서 다누리 발사 3주년을 기념하는 성과 발표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2022년 8월 5일 발사된 다누리는 당초 계획된 1년간의 초기 임…

전국 곳곳에 무더위가 이어진 가운데 6일 새벽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남부지방까지 최대 120mm 이상의 비가 쏟아질 전망이다. 특히 수도권과 강원에는 이날 아침 출근시간대 시간당 최대 70mm 안팎의 ‘극한호우’가 예상된다. 3일 전남 함평에는 1시간 동안 147.5mm가 쏟아져 역대 …
“차세대 혁신은 미국 인공지능(AI) 기술 위에서 실현될 것이며, 이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미국의 AI 인프라를 미리 갖춰야 한다.”마이클 크래치오스 미 백악관 과학기술정책실장이 5일 인천 쉐라톤 그랜드 호텔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글로벌 디지털·AI 포럼에 참석해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