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르포]“교황과 작별 슬프지만, 그분의 사랑 느끼는 기쁨도 나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23/131481466.1.jpg)
“교황의 관이 지나가는 걸 바로 옆에서 지켜봤어요. 슬픔과 기쁨이 공존하는 묘한 느낌을 받았습니다.”23일(현지 시간) 오전 바티칸 성 베드로 광장에서 만난 미국인 팻 고먼 씨는 교황의 운구를 지켜본 뒤 벅찬 감격에 차 있었다. 교황을 떠나보내 슬프지만 교황의 사랑을 느끼고 나눌 수 …

평소 건강했던 20대 여성이 자세 문제로 여긴 허리 통증을 방치했다가, 뒤늦게 종양이 발견돼 암으로 사망했다.최근 영국 더선에 따르면, 케이트 드러먼드(25)는 갑작스러운 허리 통증을 겪었다. 그는 이를 재택근무나 무리한 운동 때문이라고 생각했다.케이트가 처음 지역 병원을 찾았을 당시…

물병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박테리아의 번식지가 될 수 있다.지난달 17일 BBC에 따르면, 재사용하는 물병 내부에는 박테리아가 하루 만에 수백만 마리까지 증식할 수 있다.미국 푸듀대학교 식품안전 전문가 칼 벤크는 본인의 물병을 닦다가 충격을 받았다.그는 “종이 타월이 흰색이었는데,…

대한항공이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을 제압하고 우리 군 UH-60 헬기 성능개량사업 수주전에서 유리한 고지에 올랐다. 해당 사업은 군 차원에서 10여 년 전부터 검토가 이뤄졌지만 수리온을 개발한 KAI가 국산 헬기 대체를 주장하면서 사업 추진이 지연된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항공은 23…

생후 18개월 된 아기를 상습적으로 방치하고 굶겨 죽인 20대 친모가 중형을 선고받았다.23일 법조계에 따르면 부산지법 형사5부(부장판사 김현순)는 이날 아동학대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아동학대살해)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된 20대 여성 A 씨에게 징역 15년을 선고했다. 또 아동 학대…

가톨릭 추기경들은 23일 21일 선종한 프란치스코 교황의 유해를 성베드로 대성당으로 옮겨 평신도들에게 사흘 간 공개 참관 및 조문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의식을 거행했다.차기 교황이 선출될 때까지 바티칸 행정부를 이끌 케빈 파렐 추기경은 프란치스코 교황이 거주했던 도무스 산타 마르타 호…

2026년 9월 열리는 광주비엔날레 예술감독에 싱가포르 출신 미디어 아티스트 호추니엔이 선임됐다. 23일 광주비엔날레 재단은 “제16회 광주비엔날레 예술감독으로 호추니엔을 선임했다”며 “작가가 제안한 ‘예술의 힘’과 이를 통한 ‘변화’가 위기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부재한 동력을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는 합동 활동을 펼쳤다. 통합 대한항공 본격 출범을 앞두고 두 항공사가 동행하는 활동이 늘어나는 모습이다.대한항공은 23일 ‘제45회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서울대공원에서 장애인 및 복지시설 관계자들과 자연을 느끼고 봄의 정취…

“‘고도를 기다리며’를 시작하기 전엔 노년의 배우로 작품을 해낼 수 있을지 걱정이 많았는데 많은 호응을 주셔서 감격스럽고 감사했습니다. 여러 차례 형님(신구)과 이야기하다 열악한 연극계를 위해 뜻을 모았습니다.”23일 서울 종로구 예술가의집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박근형(85)이…
![[온라인라운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 박학용 회장 재선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23/131476061.3.jpg)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이하 온신협)는 총회를 열고 박학용 회장(디지털타임스 대표·발행인)을 재선임했다고 23일 밝혔다. 박 회장은 문화일보 경제산업부장, 편집국장, 논설위원을 거친 뒤 지난 2018년부터 디지털타임스 대표를 맡고 있다.온신협은 또 부회장에 신석호 동아닷컴 대표를, 감사에 …

한신대학교 한반도평화학술원은 25일 오전 9시 반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지하 1층 소회의실에서 ‘2025 문익환평화포럼’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주제는 ‘분수령의 한국, 재도약의 길: 민주주의와 시장경제 그리고 한반도 평화’다.정치·경제·외교 분야로 나눠 △1세션 ‘기로의 한…

“나를 광장으로 다시 데려와 줘서 고마워요.”프란치스코 교황이 선종하기 전날인 20일. 성 베드로 광장에서 신도들을 만나 생애 마지막 인사를 마치고 돌아와 간병인에게 건넨 말이다. 22일(현지 시간) 교황청은 교황의 마지막 하루에 대해 자세히 공개했다.교황은 선종 전날 성 베드로 대성…

21일(현지 시간) 선종한 프란치스코 교황이 남긴 재산이 100달러(약 14만 원)밖에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아르헨티나 매체 암비토는 유명인 순자산 전문 인터넷 사이트 ‘셀레브리티 넷워스’를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보통 추기경의 월급은 4700~5900달러(671만…

짧은 다리로 유명한 웰시코기들이 스코틀랜드 머슬버러 경마장에서 달리기 실력을 겨뤘다.19일 AP 통신에 따르면, 스코틀랜드 머슬버러 경마장에서 연례 ‘코기 더비(Corgi Derby)’가 열렸다. 총 16마리의 웰시코기들이 약 70m 거리를 질주했다. 올해 대회에서는 네 살짜리 웰시코…

힙합 그룹 ‘원타임’ 출신 송백경(46)이 문신을 지운 후 만족감을 드러냈다. 송백경은 지난 22일 소셜미디어에 “내 몸에 남아있는 마지막 연예인병 흔적인 타투를 오늘 드디어 처음으로 지웠다”고 밝혔다.함께 공개한 사진에는 문신 제거 후 팔을 붕대로 감싼 모습이 담겼다. 송백경은 “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