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가수 전인권이 마약 혐의로 수감 생활 중에 만난 절도범에게 집안 물건을 몽땅 털린 사연을 털어놨다. 전인권은 17일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에 출연해 히트곡 ‘돌고 돌고 돌고’가 탄생한 비화를 공개했다.그는 “교도소에 처음 가게 됐을 때 한 방에 11명이 잔다. 도대체 뭐 하는지…

Z세대의 사랑을 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한로로(HANRORO)가 국내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기록했다.한로로는 2022년 3월 14일 싱글 ‘입춘’으로 데뷔한 이후 ‘거울’, ‘비틀비틀 짝짜꿍’을 비롯해 총 10개의 디지털 싱글과 3개의 EP를 발표하며 활발한 음악 활…

배우 이종석의 필리핀 팬미팅이 현지 대규모 집회로 인해 개최 2주 전 취소됐다. 소속사는 “팬과 아티스트 안전을 위해 내린 결정”이라며 사과하고 향후 재방문 의사를 밝혔다.

“영화를 만드는 건 제가 하는 일(what I do)이 아니라, 제 자신(who I am)입니다.”미국 아카데미 상에 4차례 후보에 올랐지만 번번히 고배를 마셨던 할리우드 스타 톰 크루즈(63)가 아카데미 공로상을 받았다. 데뷔 44년 만에 생애 처음으로 품에 안은 오스카다.17일(현…

국내 추상미술의 선구자로 꼽히는 화가 김환기(1913∼1974)의 전면점화(全面點畫)가 미국 경매에서 한국 현대 미술품 경매 사상 두 번째로 높은 금액인 840만 달러(약 123억 원)에 낙찰됐다.경매회사 크리스티에 따르면 17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세기 이브닝 세…

웹 3.0 기반 라이브 방송과 이커머스를 결합한 글로벌 플랫폼 ㈜플래티스트는 지난 13일 플랫폼 런칭과 함께 바이올리니스트 한수진을 첫 공식 엠버서더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바이올리니스트 한수진은 한국인 최초로 비에니아프스키 국제 콩쿠르에서 최연소 결선 진출 및 2위라는 기록을 세우며…

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정아(42·김정아)가 남편 정창영(37)을 향한 악플에 입장을 밝혔다.정아는 18일 소셜미디어에 농구공을 들고 촬영한 사진과 함께 한 장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모든 일을 완벽하게 하는 사람은 없어요”라며 “오늘 경기로 인해 안 좋은 얘기 많이 보내시는데 매…

배우 서효림이 김장철을 맞아 고(故) 김수미를 떠올리며 그리움을 전했다. 생전 김수미의 나눔을 되새기며 1주기 기부 소식도 함께 알려졌다.

가수 전인권이 히트곡 ‘돌고 돌고 돌고’ 탄생 비화를 밝혔다.전인권은 17일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에 출연해 수감 생활 중 만난 절도범의 이야기를 전했다.그는 “교도소에 처음 가게 됐을 때 한 방에 11명이 잔다. 도대체 뭐 하는지 모르는, 직업이 없을 거 같은 친구가 있어서 …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 미술관의 주요 소장품 65점을 소개하는 전시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가 5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세종미술관에서 개막했다. 내년 2월 22일까지 열리는 이 전시에선 클로드 모네, 페테르 파울 루벤스 등 귀에 익숙한 대가부터 히에로니무스 보스, 프란시…

‘바람만 스쳐도 아픈’ 병으로 묘사되는 통풍(痛風)과 신장 결석의 고통을 해결할 새로운 돌파구를 뱀과 기타 파충류에서 찾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통풍은 요산이라는 물질이 관절 및 관절 주위의 연부조직에 과도하게 침착되면서 발가락 관절, 발목관절이나 다리 등에 염증성 통증을 일…

AI 콘텐츠 스타트업 밀레니얼웍스가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K-POP 아이돌 데뷔 체험 팝업스토어 ‘더 넥스트 아이돌 위드 나이비스(The Next Idol with nævis)’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예술경영지원센터의 아트코리아랩 지원으로 실현된 …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 이후 경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35.6%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관광 패턴 역시 기존의 유적지 관람 중심에서 ‘로컬 문화 체험형’으로 빠르게 전환되는 양상이다. 경주시에 따르면, 한국관광데이터랩 통계 기준 지난달 1일부터 이달 4일까지 경주를 찾은…

고려대학교 환경생태공학부 옥용식 교수(국제ESG협회 회장)는 고려대학교가 세계 최대 규모의 이니셔티브인 플래너터리 헬스 얼라이언스(Planetary Health Alliance, PHA)에 공식 가입했다고 밝혔다. PHA는 인간 건강과 지구 시스템의 연계를 다루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학…

김환기의 1971년작 전면점화 ‘19-VI-71 #206’이 미국 뉴욕 크리스티 이브닝 세일에서 840만 달러(약 123억1600만 원)에 낙찰됐다. 이는 2019년 153억 원에 낙찰된 ‘우주’에 이은 한국 현대 미술품 경매 역사상 두 번째로 비싼 가격이다.17일(현지 시각) 크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