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그렇게 해도 안 떨어질 겁니다.’ ‘강남 부동산 불패!’ 부동산 정책을 둘러싼 논쟁의 정점엔 서울 강남이 있다. 온갖 정쟁 속에서도 모두가 궁금한 것은 오직 하나, 하늘 높은 줄 모르는 강남 부동산 가치의 향방이다.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전시를 열고 있는 팀 ‘강남버그’는 제…

서울 영등포시장 인근에 있는 지하철 5호선 영등포시장역이 예술 작품 관람도 가능한 문화예술 공간으로 거듭난다. 서울교통공사는 “‘문화예술철도사업’의 첫 시범역인 영등포시장역에 문화와 예술의 거점 공간을 조성하고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문화예술철도사업이란 오래된 지하철…

‘그렇게 해도 안 떨어질 겁니다.’ ‘강남 부동산 불패!’ 부동산 정책을 둘러싼 논쟁의 정점엔 서울 강남이 있다. 온갖 정쟁 속에서도 모두가 궁금한 것은 오직 하나, 하늘 높은 줄 모르는 강남 부동산 가치의 향방이다.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전시를 열고 있는 팀 ‘강남버그’는 …

예술과 문화 그리고 자유와 혁신을 추구하는 영국 패션 브랜드 닥터마틴(Dr. Martens)이 제주라프(LAF·Light Art Flash)와 협업한 공간예술 작품, ‘Light Tap Dance·라이트 탭 댄스’를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따르면 빛과 색의 예술을 결합…

부천아트벙커B39는 ‘기억전달자 디 아키비스츠 The Archivists’전을 8월 1일부터 10월 11일까지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수집과 자료에 기반한 아카이브 미술을 작업의 형식으로 삼는 나현, 심철웅, 연기백 등 3인의 발군의 작가들이 새로운 의미를 부…

네덜란드 화가 빈센트 반 고흐(1853∼1890)가 세상을 뜨기 전 그린 마지막 작품인 ‘나무뿌리들’의 실제 배경 장소가 130년 만에 발견됐다. 반 고흐 연구소는 28일(현지 시간) 고흐 마을로 유명한 프랑스 파리 근교 오베르쉬르우아즈에서 브리핑을 열고 “고흐가 스스로 목숨을 …

덴마크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프리츠한센(Fritz Hansen)’은 릴리™ 체어 탄생 50주년을 맞아 국내 작가와 함께한 ‘Movement in Silence 불완전한 아름다움’ 전시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릴리 체어는 유려한 곡선과 편안한 기능, 여기에 기술적으로 당대 최고의…

제주도 출신으로 어린 시절 해녀의 기억을 찾아 20여 년간 해녀사진을 촬영해 온 양종훈 교수(상명대 대학원 디지털이미지학과)의 사진특별전(사진)이 8월 7일부터 30일까지 제주해녀박물관에서 열린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실시한 2020 세종도서의 교양부문 예술파트 우수도서로 선…

1886년 조선과 수교를 맺은 사디 카르노 프랑스 대통령은 도자기 두 세트를 선물한다. 세브르 도자제작소에서 만든 ‘백자 채색 살라미나병’과 ‘클로디옹병’이다. 29일부터 10월 4일까지 서울 종로구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열리는 ‘신(新)왕실도자’전에서 이 프랑스 도자기가 최초로 공…

㈜노루페인트의 지주회사인 ㈜노루홀딩스는 세계적인 권위의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어워드’(Brands & Communications Design Award)를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노루그…
![[청계천 옆 사진관]다락논과 구름이 만났을 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0/07/25/102151352.3.jpg)
다락 논과 구름이 연출하는 아름다운 구름 바다(운해. 雲海)를 드론으로 촬영한 김종세 한국카메라박물관 관장의 열 네번째 사진전 “운해(雲海) 가 경기도 과천시 한국카메라박물관 사진전시실에서 열리고 있다. 지난 6월16일 시작한 전시는 9월12일까지 계속된다. 이번 전시를 준비한 …

코로나19 방역조치 완화로 미술관들이 다시 문을 열고 있다. 서울 종로구 아트선재센터도 23일 자체 기획한 개인전 3개를 동시에 시작했다. 올해 부산비엔날레에도 참여하는 프랑스 출신 작가 카미유 앙로와 한국 작가 이미래, 돈선필이 그 주인공이다. 2층에서 선보이는 앙로의 ‘토요일,…

삼성물산 패션부문과 리조트부문이 손잡고 여름철 대표 아이템을 선보였다. 삼성물산 패션부분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빈폴키즈는 에버랜드와 협업해 대표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출시 이후 펭귄 캐릭터가 돋보이는 스트라이프 레터링 래시가드, 비치 타월 등의 판매가 호조세를 보이…

미술관은 해외여행, 그중에서도 특히 유럽여행에서 반드시 들르게 되는 필수코스다. 인류 최초의 미술관은 고대 그리스의 ‘무세이온(Museion)’이었다. 그리스 신화 속 학문과 예술을 관장하는 여신 ‘뮤즈(Muse)’를 모시던 사당 같은 곳이었다. 당연히 가장 좋은 것, 가장 아름다…

“미쳤어? 거길 또 들어간다고?” 영화 ‘반도’의 주인공 정석(강동원)은 돈이 든 트럭을 빼내기 위해 반도에 들어가겠다는 매형 철민(김도윤)에게 이렇게 말한다. 이 한 문장은 반도라는 공간이 갖는 의미를 함축한다. 정체불명의 바이러스로 사람들이 좀비로 변한 땅. 4년 동안 방치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