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대표 화가 산드로 보티첼리가 그린 초상화(사진)가 뉴욕 경매에서 1000억 원이 넘는 거액에 낙찰됐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28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이날 온라인으로 진행된 뉴욕 소더비 경매에서 보티첼리의 ‘원형 메달을 든 청년’은 9220만 달러(약 1033…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대표 화가 산드로 보티첼리가 그린 초상화가 뉴욕 경매에서 1000억 원이 넘는 거액에 낙찰됐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28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이날 온라인으로 진행된 뉴욕 소더비 경매에서 보티첼리의 ‘원형 메달을 든 청년’은 9220만 달러(약 1033억 원…

국립중앙박물관이 내달부터 괘불과 승려 초상을 주제로 한 디지털 영상을 상설전시관 2층 불교회화실에서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영상은 불교미술의 아름다움과 생동감, 그 안에 담긴 의미를 더욱 생생하게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국립중앙박물관 불교회화실에는 높이 12.7m의 괘불 전시공간이 …

까맣게 잊은 사람의 짤막한 몸짓 하나가 예기치 않게 떠올라 멈칫할 때가 있다. 수저를 쥐고, 옆머리를 귀 뒤로 쓸어 넘기고, 신발 끈을 묶는 동작은 언뜻 모두 비슷한 듯하지만 미세한 찰나에 확고한 개개인의 차별성을 드러낸다. 2월 6일까지 서울 마포구 씨알콜렉티브에서 열리는 박성연 …
![[문화]임옥상 작가 '나는 나무다'展](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1/27/105134757.3.jpg)
그는 험난한 시절, 작품으로 세상과 함께 했던 민중미술가였다. 그의 작품들은 고단한 ‘현실’에 예술가의 감성을 이입해 재탄생했다. 그래서 거친 세상을 좀 더 성찰의 관점으로 곱씹어 보게 된다. 단순 회화 뿐 아니라 흙, 종이, 철,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면서, 페인팅, 조각, 설치를…

국립고궁박물관과 국외소재문화재재단은 해외 반출 문화재인 ‘해학반도도(海鶴蟠桃圖·사진)’ 특별전을 다음 달 10일까지 한 달 연장하기로 했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전시가 중단돼 충분한 관람이 이뤄지지 못한 데 따른 것이다. 해학반도도는 장수를 기원하는 …

LG전자가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아트갤러리’ 개관을 기념해 기획한 디지털 방문 인증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지난 12월 21일부터 1월 17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한 디지털 방문 인증 이벤트에 총 5842명이 참여했다. 이…

미술과 가깝지 않은 사람들에게 판화의 이미지는 제한적이다. 초등학교 미술 수업 시간에 무딘 조각도로 단단한 목판에 힘들여 그림을 새기다가 손을 깊이 벤 아픈 기억부터 떠올리는 이도 있다. 2월 7일까지 서울 종로구 통인화랑에서 열리는 ‘해학의 풍경’전은 ‘마음먹은 대로 다채롭게 표현하…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원장 윤주현)이 오는 19일 디자인의 역할과 중요성을 조명하고, 2021년에 시행할 사업들을 소개하기 위한 ‘2021년 한국디자인진흥원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한국디자인진흥원에 따르면 디자인 주도로 산업 전 분야의 혁신역량을 강화하기…

파블로아트컴퍼니는 4월 4일까지 열리는 ‘앙리 마티스 특별전 : 재즈와 연극’을 관람 후, 파블로아트컴퍼니의 강남대치 프리미엄 아트센터인 파블로 아트센터에서 일일 미술체험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전시체험 연계 클래스를 1월 16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전시회가 진행 중인 마이아트 뮤지…

‘한국의 것’에 대한 외국인의 관심을 특별하게 여기는 태도는 버릴 때가 지났다. 4월 24일까지 서울 종로구 김달진미술자료박물관에서 열리는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외국 연구자의 한국미술 연구’전은 한국 미술을 연구한 외국인과 관련된 책, 전시자료, 사진 등 100여 점을 담담하게 미…

한국단청의 현대적 해석과 새로운 변화를 담은 기획전 ‘단청(丹靑)’이 20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서울 종로구 인사동 무우수갤러리에서 열린다. 청색·적색·황색·백색·흑색의 다섯 가지 색을 기본으로 하는 단청은 동아시아 문화권에서 목조 건축물에 다양한 무늬와 그림으로 그려졌다. 한국…

한국적 정서를 밑거름 삼아 독보적인 회화 세계를 구축한 장욱진 화백(1917∼1990)의 30주기를 맞아 마련한 ‘집, 가족, 자연 그리고 장욱진’ 전이 13일부터 2월 28일까지 서울 종로구 현대화랑에서 열린다.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과 장욱진미술문화재단의 후원으로 작가가 평생 추구했던…

LG전자는 ‘LG 시그니처(LG SIGNATURE)’가 후원하는 김환기 특별전을 기념해 온택트 관람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김환기 특별전 ‘다시 만나는 김환기의 성좌’는 지난 12월 22일, LG 시그니처 아트갤러리에서 처음 공개됐다. LG 시그니처가 후원하는 첫…

지난해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한국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의 전시회가 8일 도쿄 시부야구 전시장 ‘징’에서 개막했다. 도쿄에서 한국 드라마를 주제로 한 단독 전시회가 열린 것은 2010년 드라마 ‘아이리스’ 이후 11년 만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긴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