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한복을 입고 하모니카를 연주하는 미국 코리아타운의 ‘한인 할머니들’이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 경기에서 ‘승리의 부적’으로 떠올랐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의 아이스하키 경기장 크립토닷컴아레나에서 열린 두 차례 경기에서 미 국가를 연주한 ‘코리아타운 시니어·커뮤니티 센…

“봉준호 감독의 영화 ‘괴물’(2006년)에서 무능력한 가족이 힘을 합쳐 싸우는 장면, 드라마 ‘나의 아저씨’(2018년)에서 변두리 사람들이 서로를 돌보는 부분을 제일 좋아합니다. ‘썬더볼츠*’에서 아웃사이더 히어로들이 함께 힘을 합치는 모습과 비슷하지 않나요.” 30일 국내 개봉한…

지난해 파리 올림픽 여자 골프 금메달리스트로 현 세계 랭킹 3위인 리디아 고(28·뉴질랜드)가 골프채를 놓고 캐디백을 맡았다. 절친한 친구 대니엘 강(33·미국)의 US여자오픈 예선전을 돕기 위해서였다. 미국 골프 전문매체 ‘골프위크’는 30일 “리디아 고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2026년 베니스 비엔날레 제61회 국제미술전에서 한국관 전시를 총괄할 예술감독에 최빛나 큐레이터(사진)가 선임됐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예술감독 지원자 공개 모집을 거쳐 최 큐레이터가 제안한 전시기획안 ‘해방 공간. 요새와 둥지’(가제)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기획안은 최고은,…

30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무연고 국가유공자 합동 안장식에서 국군 장병들이 영현을 봉송하고 있다. 국가보훈부는 전국 공설 봉안시설 무연고실에 안치된 국가유공자 유해 93위를 찾아내 이날 전국 6개 국립묘지에서 합동 안장식을 진행했다.
◇근로복지공단 ▽1급 △안전윤리경영본부장 사석중 △업무상질병국장 고혁진 △퇴직연금국장 현미경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관장 용석원
◇김상남 씨 별세·황말임 씨 남편상·성철 KBO 심판위원 현철 수영 지영 씨 부친상=30일 경남 창원시 SMG연세병원, 발인 2일 오전 6시 055-223-1000 ◇김석정 씨 별세·김홍필 한국예탁결제원 증권예탁부 수석위원 부인상=30일 서울 여의도성모병원, 발인 2일 오전 9시 02…

“요즘 한국 드라마는 나올 때마다 거의 항상 세계 넷플릭스 ‘톱 10’ 안에 들어갑니다. 모두가 방탄소년단(BTS)을 알고 있고, ‘오징어 게임’은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죠. 한류가 세계 대중문화의 주류(mainstream)라는 건 의문의 여지가 없다고 봐요.” 영국 킹스칼리지런던의 …
◇박인형 씨 별세·전경준 프로축구 성남FC 감독 모친상=29일 충북 청주시 하나노인전문병원, 발인 5월 1일 오전 6시 043-270-8400 ◇이규원 씨 별세·정은순 씨 남편상·경희 경은 경화 하정 경주 씨 부친상·최성철 김상훈 씨 이성배 서울시의원 김경기 씨 장인상=28일 삼성서…

조선 영조 대 치러진 과거시험 모습을 그린 병풍이 보물로 지정 예고됐다. 국가유산청은 “서울역사박물관이 소장한 ‘근정전 정시도(庭試圖) 및 연구시(聯句詩) 병풍’(사진)을 국가지정문화유산 보물로 지정 예고한다”고 29일 밝혔다. 총 8폭인 이 병풍의 제1폭은 1747년 경복궁 근정전 …

K팝 보이그룹 ‘이펙스’(사진)가 다음 달 중국 푸저우(福州)에서 단독 콘서트를 연다. 한국 국적의 아이돌이 중국 본토에서 콘서트를 여는 것은 9년 만으로, 중국 정부가 한한령(限韓令)을 단계적으로 완화시킬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가요기획사 C9엔터테인먼트는 29일 “소속 그룹 …
차병원은 최근 일본 대형 난임센터인 하트(HART)클리닉과 사업통합 계약을 체결하고 산하 기관으로 편입해 국내 난임센터 최초로 일본에 진출했다고 29일 밝혔다. 일본에서 난임 치료 임신 성공률은 평균 23% 정도다. 차병원은 일본 난임 환자를 대상으로 줄기세포 치료를 도입해 임신 성공…

이화여대는 시청각교육과를 졸업한 김동우 씨(84·사진)가 ‘이화 웨스트 캠퍼스(Ewha West Campus) 건립 기금’에 10억 원을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이화여대 생활환경관·동창회기념관 재건축 등 캠퍼스 서쪽 후문 영역을 최첨단 캠퍼스로 만드는 것이다. 196…

“최근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를 보기 시작했어요, 하하. 다들 주변에서 ‘아이유가 최고’라고 하더라고요.” 일본 영화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63·사진)는 29일 서울 종로구 씨네큐브에서 자신의 근황을 이렇게 밝혔다. ‘폭싹 속았수다’는 그가 연출했던 영화 ‘브로커’(2022년)에 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