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22번째 월드컵으로서 2022년 11월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진행한다. 2002 한일 월드컵에 이어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개최하는 월드컵이다.
기사 1,721
구독

포르투갈 축구 대표팀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무소속)가 노쇼 논란으로 한국 팬들로부터 ‘날강두’(날강도+호날두)라는 별명을 얻은 지 3년 만에 ‘한반두’(한반도+호날두)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카타르 월드컵 H조 3차전에서 보여준 ‘어시스트’ 덕분이었다.한국은 3일(현지시간) 포르투갈과…

조국인 포르투갈과의 경기를 관중석에서 지켜본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 대표팀 감독(53)은 벤치에 앉지 못했지만, 태극전사들과 함께 뛰는 것처럼 보였다. 벤투 감독은 경기 중 자리를 박차고 관중석 앞으로 달려 나가는가 하면, 16강이 확정된 뒤에는 코치 및 선수들과 환하게 웃으며 부둥켜…

김태호 PD가 ‘무한도전 예언짤’로 대한민국의 16강 진출을 축하했다. 김 PD는 3일 인스타그램에 “대한민국 수고하셨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여러분 이제 남은 경기는 부담 없이 즐겨주세요! 흥민이 형 울지마요! 맴찢”이라고 글을 올렸다. 이어 “브라질 나와! 없는 게 없…

KBS 구자철, 한준희 해설위원의 벤투호에 대한 믿음이 통했다. 한국이 사상 두 번째 원정 월드컵 16강 진출에 성공하자, 국가대표로 뛴 직전 두 번의 월드컵을 ‘마음의 응어리’로 표현했던 구자철 해설위원은 “이제 울어도 됩니다”라며 참았던 눈물을 터뜨렸다. 한국은 3일 포르투갈과…

국민의힘은 3일 카타르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팀이 16강에 진출한 것과 관련해 “다시 쓴 기적,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승리와 16강 진출을 축하한다”고 환영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에서 이같이 밝힌 뒤 “극적인 역전승은 마치 영화 한 편을 보는 듯했다”고 했다. …

걸그룹 마마무 휘인이 한국 축구대표팀의 16강 진출에 감격했다. 휘인은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대한민국 선수단분들!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멋진 경기 보여주셔서 너무나도 감사드리고 남은 경기들도 부상 없이 이어나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나 울어”라는 글을 게재했다. 사진에서…

한국 축구 대표팀 공격수 조규성(전북)이 3일 포르투갈전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무소속)로부터 욕설을 들었다고 밝혔다. 조규성은 3일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3차전에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2-1 승리에 기여…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최종전인 한국전에 출전해 졸전을 펼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7)에 대해 외신도 냉담한 평가를 내렸다.포르투갈은 3일(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한국과의 대회 조별리그 H조 최종 3차전에서 …

대한민국 대표 스트라이커 조규성이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포르투갈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벌였던 신경전을 고백했다. 3일(한국 시간)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포르투갈과의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마지막…

한국이 3일(현지시간) 포르투갈을 꺾고 16강 진출에 성공하면서 도하의 기적을 연출한 가운데, 외신들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예상치 못한 ‘어시스트’를 조명해 보도했다. 이날 한국은 전반 27분 코너킥 상황에서 동점골을 터뜨렸다. 이강인이 크로스한 공이 호날두 몸에 맞고 김영권 앞…

손흥민(토트넘)이 SNS를 통해 16강 진출의 감동을 국민들과 함께 나눴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3일 자정(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에서 포르투갈에 2-1로 승리, 사상 두 번째로 월드컵 원…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한국과 포르투갈전에서 후반 막판 결정적인 패스로 결승골을 어시스트한 손흥민(30·토트넘 홋스퍼)에 대해 외신들도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한국은 3일(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포르투갈과의 대회 조…

김태호 PD도 ‘없없무’(없는 게 없는 무한도전) 짤로 대한민국의 16강 진출을 축하했다.김태호 PD는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대한민국! 수고하셨습니다!”라며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여러분! 이제 남은 경기는 부담없이 즐겨주세요! 흥민이 형 울지마요! 맴찢”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한국 축구 대표팀의 16강 상대는 우승 후보인 브라질로 확정됐다. 한국이 브라질을 이기면 대진표상 8강에서 일본을 만날 가능성이 있다. 한국은 3일(한국시각) 0시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에서 포르투갈을 2-1…

12년 만에 월드컵 16강 진출을 달성한 한국 축구가 조별리그 일정을 마치고, 하루 휴식을 갖기로 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2일(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포르투갈과 2022 카타르월드컵 H조 조별리그 최종 3차전에서 후반 추가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