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오타니 쇼헤이(29·LA 에인절스)의 일본 야구대표팀 조기 합류가 불발될 것으로 보인다. 4일 스포츠호치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필 네빈 에인절스 감독은 “오타니는 스프링캠프 초반을 우리와 함께한다. 대표팀 합류 전 한 차례 선발 등판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인절스는 오는 …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최종 명단 제출일이 닷새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최지만(32·피츠버그 파이리츠)에 대한 ‘변수’가 해결되지 않고 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도 여러 방안을 놓고 고민 중이다. 최지만은 지난달 4일 발표된 WBC 한국 야구대표팀 30인 명단에 이름…
투타를 겸업하는 오타니 쇼헤이(LA 에인절스)가 메이저리그(MLB) 선발 투수 랭킹에서 6위에 올랐다. MLB 네트워크는 2일(한국시간) 30개 구단을 대상으로 선발 투수 톱10을 선정하면서 오타니를 6위에 올렸다. 이번 랭킹은 선수의 개인 성적, 데이터 분석, 야구 전문가의 …

혹독한 겨울을 보낸 박효준(27)이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스프링캠프 초청선수 명단에서도 제외됐다. 애틀랜타는 2일(한국시간) 40인 로스터 외에 선수 중 초청선수 자격으로 2023시즌 메이저리그(MLB) 스프링캠프에 참가할 선수 26명을 정해 공개했다. 투수 11명, 포수 4명, …

새 시즌에는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30개 전 구단이 모두 정규리그 맞대결을 벌인다. MLB가 아메리칸리그(AL)와 내셔널리그(NL) 양대 리그 체제를 갖춘 1901년 이후 처음 있는 일이다. MLB 사무국은 2023시즌 정규리그 일정을 확정해 1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김하성(28·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콜로라도 로키스전을 시작으로 빅리그 3번째 시즌을 연다. 미국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1일(한국시간) 2023시즌 일정을 확정, 발표했다. 올해 메이저리그는 다음달 31일 개막한다. 이날 30개 구단이 모두 경기를 소화하면서 15경기가 열린다. …

최지만(32·피츠버그 파이리츠)이 다가올 여름 트레이드 시장에서 또 팀을 옮기게 될까. 미국 ESPN은 지난달 31일(한국시간) 2023시즌 여름 트레이드 시장을 예측하면서 메이저리그(MLB) 30개 구단에서 트레이드 가능성이 있는 선수들을 언급했다. 이 매체는 “피츠버그가 유망주…

미국 매체가 한국인 메이저리거가 다수 속한 메이저리그(MLB) 피츠버그 파이리츠의 2023시즌 라인업을 예상했다. ‘디 애슬레틱’은 31일(한국시간) “구단별 스프링캠프가 2주 앞으로 다가왔다. 개막 라인업, 벤치, 선발 로테이션, 불펜진 등을 예상할 시기”라고 운을 뗐다. 그러면…
‘야구의 세계화’를 기치로 내건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서 뛰는 선수들이 대거 참가하는 유일한 야구 국제대회다. 하지만 여전히 세계화에 역행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도미니카공화국 대표팀 단장을 맡고 있는 넬손 크루스(43·샌디에이고)는 2…

김하성(28·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새로운 출발선에 선다. 김하성은 27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미국으로 출국했다. 빅리그 세 번째 시즌을 앞두고 있는 김하성은 출국 전 “기대도 되고 설레기도 한다. 비시즌 때 열심히 준비했다. 미국에 넘어가서도 시간이 남아있으니 준비를 열심히 …

‘디펜딩 챔피언’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새 단장 데이나 브라운(55)과 2023시즌을 맞는다. 휴스턴은 27일(한국시간) 신임 단장에 브라운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휴스턴은 마이클 힐 전 마이애미 말린스 단장, 바비 에반스 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단장, 제임스 해리스 클리블랜드 …

강속구 투수 심준석(19)이 피츠버그 파이리츠에 공식 입단해 메이저리그(MLB) 진출을 꿈꾸고 있다. 심준석은 27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의 PNC파크에서 입단식을 치렀다. 고교 최대어로 꼽히던 심준석은 2023 KBO 신인드래프트를 앞두고 미국행을 선언했다. 슈…

2023시즌 종료 후 메이저리그(MLB) 진출을 선언한 이정후(25·키움 히어로즈)이 미국 매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해 타격 5관왕(타율·안타·타점·출루율·장타율)을 차지했고 정규시즌 최우수선수(MVP)와 골든글러브(외야수 부문)까지 휩쓴 이정후는 최근 ‘슈퍼 에이전트…

김하성(27·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오는 27일 출국, 새 시즌 준비에 돌입한다. 김하성의 에이전트와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고 있는 에이스펙코퍼레이션은 26일 “가족과 함께 명절을 보내며 몸과 마음을 단단히 한 김하성이 더 높은 곳으로의 도약을 위한 3번째 시즌을 준비하러 출국길에 오른…

2023시즌 후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 도전하는 키움 외야수 이정후(25)가 ‘슈퍼 에이전트’ 스콧 보라스(71)와 손을 잡았다. 세계 최고의 야구 에이전시인 보라스 사단 일원이 되면서 미국 진출에 한결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보라스 코퍼레이션은 25일 인스타그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