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루지 여제’ 나탈리 가이젠베르거(34·독일)가 올림픽 3연패에 성공하며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선수로서 정점에 있던 2019년 출산을 위해 휴식기를 가졌던 가이젠베르거는 역대 최고의 선수란 평가답게 변함없는 실력을 선보였다. 가이젠베르거는 10일 중국 베이징 옌칭의 국립 슬…

베이징 동계 올림픽을 통해 중국 호빵이 때 아닌 관심을 받고 있다. 한 스노보드 선수가 하루 6개씩 즐겨먹는 것도 모자라 경기장까지 챙겨오며 이슈몰이를 했다. 중국 매체 ‘신화통신’은 11일 “몰타 국적의 제니스 스페리티가 전세계로 생중계되는 TV 카메라 앞에서 중국 호빵을 맛있게…

엄마는 생계를 위해 김밥을 말았다. 그리고 이시형(22·고려대)은 피겨스케이팅 훈련에 매진했다. 이시형의 운명을 바꾼 것은 ‘피겨 여왕’ 김연아(32)였다. 이시형은 2009년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김연아가 한국 선수로는 최초로 금메달을 획득하는 모습을 TV…

올림픽 메달에 도전하는 선수들은 대부분 ‘훈련-대회-재충전’이 무한반복인 삶을 산다. 하지만 소토 모레노(멕시코·29)에게는 ‘훈련-대회’조차 시간을 쪼개고 쪼개야 가능한 일이다. 제조업체의 프로젝트 매니저인 모레노는 매일 오전 5시에 일어나 체육관에서 운동을 2시간씩 한 뒤 양복을 …

중국으로 귀화한 평창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임효준(린샤오쥔·26)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동으로 연일 중국에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에는 “(한국 여성보다) 중국 여성이 더 예쁘다”는 한마디로 관심을 샀다. 임효준은 지난 10일(현지시간) 웨이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중국…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아이스하키 경기에서 선수들의 집단 난투극이 벌어져 보는 이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지난 9일 중국 베이징 우커송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베이징 동계올림픽 남자 아이스하키 러시아올림픽위원회(ROC)와 스위스의 경기에서 난투극이 발생했다. ROC가 1-0으…

2022 베이징 겨울패럴림픽(장애인올림픽)에 출전하는 한국 컬링 대표 ‘장윤정 고백’ 팀이 가수 장윤정 씨로부터 깜짝 응원 선물을 받았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장 씨가 매니지먼트사 티엔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건강 식품(흑마늘액)과 휴대용 마사지기 등 선물을 보냈왔다”고 11일 전했다. …

‘스키 여제’ 미케일라 시프린(미국)이 앞선 2번의 경기보다 나은 활약을 펼쳤지만 메달 획득에는 실패했다. 시프린은 11일 중국 옌칭 국립 알파인스키 센터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알파인스키 슈퍼대회전에 출전, 1분14초30의 기록으로 9위에 올랐다. 시프린에게 이번 대…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을 송두리째 흔들 수 있는 카밀라 발리예바(러시아) 이슈에 신중히 접근하고 있다. 11일 중국 베이징 메인미디어센터에서 열린 베이징동계올림픽 일일브리핑에서 발리예바에 대한 여러 질문들이 쏟아졌다. 현재 여자 피겨 싱글 최고의 선수로…

‘도핑 의혹’에 휩싸인 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 피겨스케이팅 단체전 금메달리스트 카밀라 발리예바(16·러시아올림픽위원회)의 싱글 경기 출전 여부가 스포츠중재재판소(CAS)에서 가려진다. 11일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정례 브리핑을 통해 발리예바가 이번 대회 전에 진행한 도핑 검…

한국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의 김예림(19·수리고)이 결전지인 중국 베이징으로 떠난다. 김예림은 11일 오후 인천공항으로 통해 베이징으로 출국한다. 이번 올림픽 피겨 여자 싱글에는 유영(18·수리고)과 김예림이 출전한다. 유영이 지난 9일 출국한 가운데 김예림은 이틀 뒤 베이징행 …

‘스노보드 황제’ 숀 화이트(36·미국)가 마지막 현역 무대에서 올림픽 4위와 함께 작별을 알렸다.화이트는 11일 중국 장자커우의 겐팅 스노우파크에서 열린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스노보드 남자 하프파이프 결선에서 85.00점으로 12명 중 4위에 올랐다.예선 4위로 결선에 오른 화이…

한국 여자 스켈레톤의 김은지(강원BS경기연맹)가 1, 2차 시기서 25명 중 23위에 자리했다. 김은지는 11일 중국 옌칭 국립슬라이딩센터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스켈레톤 여자 싱글 1, 2차 시기에서 합계 2분06초96의 기록으로 23위에 올랐다. 메달이 결정될 3, 4…

한국 여자 피겨스케이팅의 간판 유영(18·수리고)이 본격적인 올림픽 준비에 돌입했다. 유영은 11일 오전 중국 베이징의 캐피털 인도어 스타디움 메인 링크에서 훈련을 진행했다. 지난 9일 베이징에 입성한 유영은 다음날 보조 링크에서 첫 훈련을 실시했고 이날까지 이어나갔다. 처음으…

안 피겨스케이팅 여자 ‘간판’ 유영(수리고)이 베이징 입성 후 처음으로 메인 링크에서 적응 훈련을 했다. 유영은 11일 중국 베이징 캐피털 인도어 스타디움 메인 링크에서 진행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공식 훈련에서 자신의 쇼트프로그램 곡인 ‘레프트오버(The Leftovers)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