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동거하던 여성을 살해한 뒤 3년 6개월 동안 시신을 은닉한 30대 남성의 잔혹한 범행 전말이 재판 과정에서 드러났다.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인천지법 형사14부(부장판사 손승범)는 최근 살인과 사체은닉 혐의로 기소된 A 씨(38)에게 징역 27년을 선고했다. 또한 출소 후 15년간 위치…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은 전날부터 내린 비와 눈의 영향으로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을 전망이다. 당일인 25일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오후부터 전북 서부와 전남 서해안,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성탄절 후 26일에는 전날보다 기…

검찰이 중국 온라인 사기 범죄 조직의 자금 330억 원을 세탁한 혐의로 재판에 넘긴 20대 총책에게 중형을 구형했다.23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은 제주지법 제2형사부(재판장 임재남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A 씨의 범죄수익은닉의 규제 및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노보 노디스크의 이른바 ‘먹는 위고비’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심사를 통과하면서 본격적인 경구용 비만약 시대가 열렸다. 복용 편의성이 크게 개선된 만큼 경구용 비만약이 주사제를 빠르게 대체할 수 있다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노보는 22일(현지시간) FDA가 1일 1회 복용하는 경구용…
최근 10일간 충남 천안·보령 등 지역 산란계 농가에서 잇따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하자, 충남도가 바이러스 확산 차단을 위한 고강도 방역 활동에 나선다.23일 충남도에 따르면 9일 천안 산란계 농장을 시작으로 18일 보령 산란계 농가까지 열흘 만에 총 3건의 고병원성 …

“철새가 러시아에서 한 번 뜨면요, 15일 정도를 날아요. 땅도 한 번 안 밟고 먹을 것도 안 먹고…. 철새 도래지라는 데가 그런 철새들이 들렀다가 밥도 먹고 물도 마시고 하는 덴데, 그 도래지를 개발하면 걔들이 날아왔다가 떼죽음을 당해요. 한 종류의 새가 멸종하는 겁니다.”2016년…

“올 한 해 연이은 대규모 정부 사업 선정으로 외부 재원을 확보해 재정 건전성을 높이고, 지역 발전 전략의 추진력을 마련했다.”송인헌 충북 괴산군수는 23일 민선 8기 주요 성과와 2026년 군정 운영 방향에 대한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돈을 따오고, 시설을 짓고, 행사를 치른 성과…

전북 전주시는 독서 소외계층과 청소년, 일반 시민 누구나 자신이 읽고 싶은 책을 마음껏 읽을 수 있는 상생과 나눔 운동인 ‘함께라서(書)’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전주시에 따르면 시는 그동안 ‘책이 삶이 되는 책의 도시’ 비전을 토대로 △개방형 창의도서관 등 시설 개선 △…

“서울 및 수도권보다 상당히 앞서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김도균 동국대 경주병원 산부인과 교수(57)는 23일 자신의 연구실에서 가진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자궁내막증’의 원인과 수술 방법을 소개하며 이렇게 말했다. 자궁내막증은 자궁 안의 세포가 다른 부위에 증식하면서 여러 통증을 …
![[단독]안전 총괄인데…행안부 “여객기 참사 국정조사서 빼달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23/133021320.1.jpg)
행정안전부(행안부)가 ‘12·29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의 조사 대상에서 제외해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파악됐다. 행안부는 이번 참사의 진상규명과 업무적 연관성이 낮다는 입장이다. 야권에서는 “국민 안전을 총괄하는 부처가 시작부터 소극적인 자세로 일관하는…

부산시는 시내버스 내·외부에 크리스마스 장식을 한 산타버스 10대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부산 산타버스는 대진여객 소속 운전기사 주형민 씨(51)가 9년 전부터 운행해 온 187번 시내버스다. 주 씨는 자비를 들여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도록 버스 안팎을 꾸미고 산타 복장을 한…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는 통일교의 정치인 금품 지원 의혹 사건에 대한 ‘통일교 특검’과 관련해 “의혹이 중대한데 시간을 끌면 진실은 흐려지고 증거는 사라지게 될 것”이라며 “속도가 곧 정의”라고 밝혔다.김 원내대표는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통일교 특검…

인천의 한 오피스텔에서 동거하던 여성을 살해한 뒤 3년 6개월 동안 시신을 은닉해 온 30대 남성의 범행 전말이 재판 과정에서 뒤늦게 드러났다.A 씨는 2015년 일본의 한 호스트바에서 일하던 당시, 9살 연상의 피해자 B 씨를 처음 만났다. 이혼 후 홀로 아들을 키우던 B 씨와 교제…

금호타이어가 내년부터 전남 함평 신공장 시대를 본격화한다.금호타이어는 22일 전남 함평군 월야면 빛그린국가산업단지 내 함평공장 부지에서 노사 합동 안전 기원제와 윤리경영 실천 선포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노사가 함께 참여해 함평공장 건설공사의 무사고·무재해를 기원하고, 안전 최우선…

전 축구 국가대표 이천수가 ‘한국인 프리미어리그 선수 전멸 위기’와 관련해 소신 발언을 내놨다. 22일 이천수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리춘수’에 ‘영국 프리미어리그에 한국인이 한 명도 없어진다고?’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서 그는 “손흥민이라는 프리미어리거 상징이 빠지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