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교사를 양성하는 교육대학 합격선이 최대 내신 7등급, 수능 4등급선까지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27일 종로학원이 2025학년도 합격 점수를 공개한 서울교대, 춘천교대, 광주교대, 청주교대, 한국교원대 등 5개 교대를 분석한 결과 등록자 최저 기준 5개교 평균 합격선은 3.61등급으로 …

후임을 인격적으로 대우하지 않고, “왕따를 시키겠다”고 협박하거나 “머리에 똥 들었냐”는 모욕적인 발언과 함께 폭력을 행사한 20대 군인에게 벌금형이 선고됐다.제3지역 군사법원은 협박, 폭행, 모욕 혐의로 기소된 A 씨(20대)에게 벌금 200만 원을 선고했다고 27일 밝혔다.A 씨는…

MZ세대에 해당하는 젊은 교사들이 교단을 떠나려는 추세가 꺾이지 않고 있다. 서울 초등교사의 경우 임용 5년 미만은 물론 교직 사회에서 ‘허리 역할’을 하는 13년 차 교사도 10명 중 6명이 이직 의향이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27일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서교연)이 2021년…

강원 인제 상남면 하남리에서 발생한 산불 이틀째인 27일 일출과 함께 총력 진화에 나서고 있다. 뉴스1 취재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24분쯤 일출과 동시에 헬기 35대가 전날부터 발생한 산불 현장에 투입됐다. 또 진화 인력 705, 장비 176대가 산불 현장에서 불을 끄고 있다. 진…

중국의 한 초등교사가 수업 중 학생이 딴생각을 했다는 이유로 귀를 잡아당겨 학생의 귀가 찢어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24일(현지 시각) 중국 화상보대풍신문에 따르면 푸젠성에 위치한 취안저우 사범대학 부속 제2초등학교의 1학년 담임 교사는 한 여학생이 수업에 집중하지 않아 귀를 잡아당겼다…

여름을 앞두고 하루 한 번 이상 샤워할 것을 권장하는 회사 내부 공지가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24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직장인 A씨가 회사 경영지원팀에서 보낸 공지 사진을 첨부해 게재했다. 경영지원팀은 “여름이 다가오니 사무실 내…

해외여행 중 우버와 같은 차량 공유 서비스를 이용할 때, 운전기사가 건네는 간식이나 음료는 거절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경고가 나왔다.22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범죄심리학과 심리학을 전공한 틱톡 사용자 다나 이브가 최근 차량 공유 서비스 이용시 주의 사항을 담은 영상을 올려 …

제 딸이 중학교 3학년인데 변호사 한다고 하면 저는 말릴 거예요. 이제는 할 만한 직업이 못 되는 것 같아요.최근 만난 한 부장판사 출신 변호사 A 씨의 말이다. 판사 퇴직 후 대형 로펌으로 옮긴 A 씨는 “변호사 수를 감축하자는 건 이제 정말 생존권 차원”이라고 했다.문과 최고의 전…
![[날씨]전국 강풍 불고 매우 건조한 날씨…일교차 15도 이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27/131497989.1.jpg)
일요일인 27일 전국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기상청은 이날 새벽부터 강원 동해안과 경북 북부 동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순간풍속 시속 70㎞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 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고 예보했다.당분간 전국에 바람이 순간풍속 시속 55㎞ 이상으로…

법원이 대낮 음주운전 혐의로 적발돼 재판을 받은 50대 남성을 선처했다. 법원은 이 남성이 적발 당시 숙취(宿醉) 상태였던 점 등의 사정을 고려했다. 춘천지법 원주지원 형사 2단독 박현진 부장판사는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법정에 선 A 씨(54)에게 벌금 300만 원에 대한…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200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이제는 개념 정복 후 실전으로 이어지도록 학습 방향을 조정해야 할 시기가 왔다는 조언이 나온다. 27일 교육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 따르면 올해 수능은 11월 13일에 치러진다. 이날 기준으로 수능이 정확히 200일 남았다. 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