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경남 창원 NC파크에서 발생한 구조물 추락 사망사고와 관련해 경찰이 창원시 등을 압수수색하고 있다.11일 경남경찰청에 따르면 경남청 형사기동1팀은 이날 오전부터 창원시와 창원시설공단, 창원NC파크 등 3곳에서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다.이번 압수수색은 NC파크에서 발생한 구조물 추락 사망…

기업회생 절차(법정관리)를 밟고 있는 홈플러스의 채권액이 합계 2조696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서울회생법원 회생4부(재판장 안병욱 법원장·부장판사 박소영)는 전날 홈플러스가 제출한 채권자 목록을 토대로 이같이 밝혔다.채권자 목록 주요 내용은 회생담보권 269억 원(4건), …

기내에서 심정지로 쓰러진 외국 승객이 승무원의 신속한 심폐소생술(CPR) 덕분에 목숨을 건졌다.11일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2일 파리 샤를드골 국제공항을 출발해 인천 국제공항으로 오던 TW402 여객기에서 프랑스 국적의 60대 A 씨가 의식을 잃고 쓰러진 것을 김상만 승무원이 발견했다.…

강원도 원주의 한 초등학교 담임교사가 SNS에 남자 초등학생을 혐오·비하하는 글을 올린 사실이 확인돼 업무에서 배제된 것으로 전해졌다. 강원도교육청은 논란이 된 해당 교사 A 씨에 대해 업무 배제 조치했다고 9일 밝혔다.뉴스1에 따르면 A 씨는 지난해 SNS에 “남초딩들 보면 혐오스럽…

11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따뜻한 기온을 이어가며 완연한 봄 날씨를 보일 전망이다. 서울과 인천, 경기 남부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PM 2.5)는 ‘나쁨’, 다른 지역은 ‘보통’ 수준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낮 최고기온은 17~25도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서…

여성 아이돌 그룹을 대상으로 딥페이크(인공지능 기반 인간 이미지 합성 기술)를 활용해 성적 허위영상물을 제작·유포한 텔레그램방 운영자와 참가자들이 무더기로 경찰에 검거됐다.경기북부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2대는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위반 등 혐의로 30대 운영자 A씨와 B씨 등 총 2…
![“연차 챙기려 1년+5일 일하고 퇴사, 얌체인가 권리인가”[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11/131395947.3.jpg)
1년 5일을 채우고 퇴사한 직원을 두고 누리꾼들 사이에서 논쟁이 벌어졌다.A 씨는 9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한 퇴사자에 대한 글을 올리고 “일도 그다지 잘한 직원도 아니다. 어제 이번 말까지만 하면 좋겠다고 얘기하더라”라며 “3월 말까지가 1년인데, 5일 더하고 그만둔다고 얘기한 것”이…

인기 아이돌 그룹 등 연예인의 모습을 왜곡 합성해 성적 허위 영상물(딥페이크)을 만들어 유포한 10~30대 남성들이 무더기로 경찰에 검거됐다.경기북부경찰청 사이버수사과는 지난해 8월부터 최근까지 딥페이크 성범죄 집중단속을 벌인 결과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성폭력 범죄의…

근무 지시를 따르지 않는다는 이유로 부하 직원을 무차별적으로 폭행한 시중은행 지점장이 징역형을 선고받았다.창원지법 형사3단독 박기주 부장판사는 상해 혐의로 기소된 A 씨(50대)에게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했다고 11일 밝혔다.경남 창원지역 시중은행 지점장인 A 씨는 202…

삼표산업이 레미콘 원료를 비싸게 구입하는 방식으로 ‘총수 2세’ 회사를 부당 지원한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이오규 전 삼표그룹 대표를 소환 조사했다.1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부장검사 김용식)는 이날 오전 이 전 대표를 불러 조사 중이다.검찰은 지난해 12월 …

내연남과 말 다툼을 하다 흉기로 상해를 입힌 50대 여성이 경찰에 체포됐다.경남 마산동부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50대 여성 A씨를 현행범 체포했다고 11일 밝혔다. A씨는 이날 오전 0시 25분쯤 창원시 마산회원구의 한 주택에서 내연관계인 50대 남성 B씨를 흉기로 상해를 입힌 혐의…

심야 시간 귀가하는 여성을 뒤쫓아가 헤드록을 걸고 집에 침입하려 한 서울 성북구청 공무원이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서울북부지법 제11형사부(이동식 부장판사)는 11일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주거침입강간) 혐의로 기소된 A 씨(48)에게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

윤석열 전 대통령이 파면된 이후 관광지로 바뀐 청와대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대통령 집무실의 청와대 재이전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이같은 현상이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최근 청와대 재단에 따르면 윤 전 대통령의 탄핵 선고가 이뤄진 4일 이후 첫 주말인 지난 5일에는 날씨가 흐렸음에도 5…

1년하고 5일 더 근무한 뒤 퇴사하는 직원이 괘씸하다는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졌다.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저희 회사에도 1년 하고 하루 더 하고 퇴사하는 직원 나왔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작성자 A씨는 “일도 그다지 잘한 직원이 아니다. 어제 ‘이…

11일 오전 9시 54분쯤 강원 양구군 양구읍 동수리의 한 야산에서 난 불이 26분 만에 진화됐다.불이 나자 산림당국은 인력 60명, 헬기 3대, 진화 차량 12대 등을 투입해 이날 10시 20분쯤 주불 진화를 완료했다.산림 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이다.(양구=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