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44
구독




헌법재판소 앞에서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계란을 투척한 것으로 추정되는 인물을 경찰이 특정했다. 박현수 서울경찰청장 직무대리는 7일 오전 열린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계란을) 투척한 것으로 의심되는 사람이 특정돼서 조만간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인물은 남성이고, 본인이…

원청으로부터 받은 법인자금을 자신의 고급 외제차 할부금 상환에 쓰면서도 근로자 130명에게 임금 12억원을 체불한 사업주가 구속됐다. 고용노동부 통영지청은 7일 근로자 130명의 임금과 퇴직금 합계 12억4000여만원을 주지 않은 경남 고성군 소재 선박임가공업체 경영주 A(50)씨를 …

헌법재판소가 10일 박성재 법무부 장관에 대한 탄핵 심판 선고를 진행한다. 헌재는 10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헌재 대심판정에서 박 장관에 대한 탄핵 심판 선고기일을 연다고 7일 통지했다. 국회에서 탄핵소추안이 가결된 이후 119일만이다.앞서 박 장관은 지난해 12월 3일 국무회의에…

경남 하동 산불 진화율이 7일 오후 5시 10분 기준 65%를 보이고 있다. 산림당국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5분 하동군 옥종면 회신리의 한 야산에서 불이 났다. 불이 난 산은 지난달 산청에서 발생한 산불이 하동으로 번진 지점과 2~3㎞가량 떨어진 곳이다.진화에 나선 산림당국은 오후…

술에 취해 경찰에 “사람이 죽었다”고 거짓 신고한 남성이 공무집행 방해죄로 검찰에 넘겨졌다.7일 경찰청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 등에 따르면, 지난 2월 10일 0시경 충남 아산시 온천동에서 “나는 빠져나왔는데…사람이 죽었어요”라는 신고가 112에 접수됐다.경찰이 ‘아는 사람이…

박성재 법무부 장관에 대한 헌법재판소 탄핵 심판 결론이 10일 나온다.헌재는 10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헌재 대심판정에서 박 장관 탄핵심판 사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탄핵소추안 의결에 관한 권한쟁의 사건 등 총 38건에 대한 선고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18일…

새 학기 시작 이후 어린이와 청소년 사이에서 B형 독감이 유행하고 있다. 또 미국과 베트남에서 홍역이 유행하면서 해외에 다녀온 뒤 확진된 사례가 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7일 질병관리청이 병의원 300곳에서 인플루엔자를 표본 감시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 13주차(3월 23일~2…
![벚꽃의 계절… 서울은 이번주가 절정일 듯[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07/131364557.1.jpg)
4월 벚꽃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전국적으로 벚꽃들이 만개했거나 꽃망울을 틔우고 있는데요, 저는 오늘(7일) 점심께 석촌호수를 다녀왔습니다. 점심식사를 마친 주변 직장인들과 상춘객들도 북적이더군요. 서울을 기준으로 벚꽃은 이번주가 절정일 듯 합니다. 이번 주말까지 벚꽃 구경 나들이 …

대한항공 조종사들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탄핵과 관련해 이야기하던 중 주먹다짐을 했다는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7일 뉴스1 등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대한항공 인천발 브리즈번행(호주) 노선을 운항한 기장과 부기장이 호텔에서 윤 전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과 탄핵 소추와 관련해 이야기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과 관련한 대법원 서류를 일주일째 받지 않은 것으로 7일 파악됐다.대법원은 이날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상고심 소송기록접수통지서를 이 대표에게 인편으로 송달할 것을 서울남부지법과 인천지법 집행관에게 촉탁했다.법원 …

광주의 한 태권도장 관장이 6살 유치원생을 폭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7일 광주경찰청 여성청소년과에 따르면 경찰은 태권도장에서 아동이 폭행당했다는 고소장을 일선서에서 이관받아 관장 A 씨의 아동학대 혐의 사실여부를 들여다보고 있다.피해자 학부모는 A 씨가 지난 3…

법원이 ‘2인 체제’ 방송통신위원회의 신동호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장 임명 처분을 정지해 달라는 신청을 7일 받아들였다.서울행정법원 행정2부는 김유열 전 EBS 사장이 이진숙 방통위원장을 상대로 제기한 신임 사장 임명 집행정지 신청에 대해 7일 인용 결정을 내렸다. 앞서 김 전 …

7일 오후 1시 13분 경기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 봉명리 소재 대한불교조계종 금당선원에서 화재가 발생했다.이 불로 금당선원 건물 4개 동(연면적 311㎡) 가운데 대웅전과 산신각 등 법당 2개 동이 모두 탔다. 또 인근 산림 1만 9000여㎡가 소실됐다.화재 당시 금당선원 관계자 4명…

덴마크의 한 69세 남성 A 씨가 코코넛 워터를 한 모금 마신 후, 단 3시간 만에 사망했다.3일 영국 데일리메일은 A 씨가 상한 코코넛 워터를 마셨다가, 기도에 곰팡이가 피었다고 전했다.한 달 전, 그는 여행지에서 흔히 판매되는 ‘껍질이 일부 제거된 코코넛’을 샀다. 이후 코코넛을 …
“어서 오세요. 여기 앉아 따뜻한 차 한잔 마시고 계세요.”2일 오후 3시 서울 관악구 성민종합사회복지관 6층에 마련된 ‘마음편의점’에서 편의점 직원인 김순자 씨(58)가 기자를 반기며 말했다. 김 씨는 환영 선물이라며 초콜릿과 견과류, 따뜻한 차를 건넸다. 마음편의점은 지난해 서울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