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심위)가 26일 오전 의사·의대생 익명 커뮤니티인 ‘메디스태프’ 폐쇄를 긴급 심의할 예정이다. 의대생 복귀와 의대 교육 정상화를 방해한다는 이유에서다.교육부는 22일 방심위에 메디스태프를 긴급 폐쇄해달라는 내용의 요청 공문을 발송했다. 교육부는 폐쇄 요청 이유에 대…

전북 전주시에 거주하는 4세 어린이가 또래 어린이 환우를 위해 써달라며 100만 원을 기부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는 최이결 양(4)이 최근 생일을 맞아 기부금 100만 원을 전해 왔다고 24일 밝혔다.적십자사에 따르면 이번 기부는 이결 양이 태어난 직후 인큐베이터 …

잠에 들기 전에 키위를 먹으면 더 빨리 잠들고 수면의 질과 효율성이 향상될 수 있다는 전문가 의견이 나왔다.22일(현지시각) 영국 더 미러는 현지 침구 업체 베드킹덤(Bed Kingdom)의 수면 전문가들 의견을 인용해 “취침 전에 키위를 먹는 것이 수면에 관한 각종 문제를 해결하는 …
서울에 사는 50대 남성 김정수 씨(가명)는 2022년 5월 배우자가 경구개암 진단을 받으면서 생활이 급격히 어려워졌다. 정부 지원을 받고 싶었지만 나이가 많지 않고 근로능력이 있다는 이유로 기초생활수급자 신청도 어려웠다.그러던 중 김 씨는 지인의 권유로 서울시 디딤돌소득을 신청했고,…

서울시가 찾기 어려운 전통시장 점포에 ‘3차원(3D) 입체주소’와 디지털 지도를 도입한다. 방문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화재·응급상황 대응 효율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시는 올해 연말까지 ‘전통시장 3차원 입체주소 지능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상세 주소가 없는…

동해 인근에서 잡힌 고등어에서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고래회충이 발견된 사례가 급증해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21일 니혼게이자이신문은 2022~2023년 동해 2개 해역에서 잡힌 고등어 살코기 부분에서 고래회충 As(Anisakis simplex)이 마리당 평균 …

걸그룹 뉴진스 측이 소속사 어도어와의 전속계약이 종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독자활동을 하는 것에 제동을 건 법원의 가처분 결정에 불복해 이의 신청을 냈다.24일 법조계에 따르면 뉴진스 멤버 5명은 어도어의 기획사 지위보전 및 광고계약 체결 금지 가처분 사건을 심리한 서울중앙지법 민사50부…

부동산 공법 1타 강사 남편을 술병으로 때려 살해한 혐의를 받는 아내가 구속됐다.수원지법 평택지원 김대현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4일 살인 등 혐의를 받는 A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진행한 뒤 구속영장을 발부했다.김 부장판사는 “범죄 혐의가 소명되고 증거인멸 및 도주 우려가 있다”고…
법무법인 로백스가 이달 중 부동산 개발사업을 비롯한 건설 및 부동산 관련 전문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로백스 건설·부동산 법률센터’를 출범한다고 24일 밝혔다.로백스에 따르면, 건설·부동산 법률센터는 부동산 개발사업의 기획 단계부터 준공 이후까지 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률 리스…

24일 헌법재판소의 탄핵소추안 기각 결정으로 87일 만에 대통령 권한대행 직무에 복귀한 한덕수 국무총리가 산불 현장을 직접 방문해 이재민들을 위로했다. 한 권한대행은 이날 오후 경북 의성군 산불현장통합지휘본부를 방문해 임상섭 산림첮앙으로부터 산불 진화 및 대응 상황을 보고받았다. 한 …

헌법재판소는 24일 한덕수 국무총리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기각하면서 소추 사유 중 하나인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및 내란 행위에 대한 공모·묵인·방조에 대해 “적극적 행위를 했음을 인정할 만한 증거나 자료는 없다”고만 판단했다. 계엄 선포의 위법성이나 국무회의의 적법성 등에 대해…

법원이 대장동 민간업자들 1심 재판에 증인으로 채택돼 소환되고도 재차 나오지 않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게 과태료 300만 원을 부과했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부장판사 조형우)는 24일 오전 대장동 개발 사업 관련 배임 등 혐의로 기소된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 김만배 씨 등 …

윤석열 대통령 부부 공천개입 의혹의 핵심 관련자인 명태균 씨의 재판에서 “명 씨와 함께 윤석열 대통령을 만났다”는 증언이 나왔다. 김영선 전 국민의힘 의원이 보궐선거 공천을 받은 것은 윤 대통령의 여론조사를 해 준 대가라고 명 씨가 말했다는 법정 증언도 나왔다.24일 창원지법 형사4부…

경북 의성군에서 발생한 산불이 인접 지역인 경북 안동시로 확산했다. 정부는 22일 경남 산청군에 이어 24일 의성군, 울산 울주군, 경남 하동군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추가 지정했다.24일 산림당국 등에 따르면 22일 오전 11시 25분경 의성군 안평면의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은 강풍의 영향…

서울교통공사 사장이 23일 발생한 지하철 2호선 탈선 사고와 관련해 사과문을 올렸다.백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24일 공사 홈페이지에 ‘2호선 운행 중단 대시민 사과문’을 올리고 “이용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백 사장은 “23일 2호선에서 장시간 열차 운행이 중단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