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11일 인천 중구 인천아트플랫폼을 찾은 시민들이 기획전시 ‘틸팅 그라운드’를 관람하고 있다. 26일까지 이어지는 전시에서는 강동주 작가 등 11명의 시각으로 만들어 낸 회화와 조각, 설치, 사진 등 다양한 형식의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다.
해양경찰청은 중국 어선들의 조업 재개에 대비해 20일까지 서해 전역에서 불법 외국 어선 특별단속을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해경에 따르면 한국 배타적 경제수역(EEZ)에서 조업할 수 있는 중국 허가 어선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타망’ 어선의 조업이 금어기가 끝나 16일부터 재개된…
인천 계양구에 내년 상반기(1∼6월) ‘인천광역시립 치매 요양원’이 문을 연다. 15일 인천시에 따르면 치매 요양원은 계양구 드림로 846에 들어선다. 치매 요양원은 총사업비 223억 원을 들여 전체 면적 2980㎡에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로 들어선다. 총 96명이 입소할 예정으로…
〈모집〉 인천 □인공지능 교실=초등학교 4∼6학년생 대상 ‘AI 리터러시, 가짜 뉴스를 찾아라’ 참가자 15명. 25일 오전 10시∼낮 12시 청라호수도서관 다목적강당. □악기 교실=초등학교 2∼6학년생 대상 ‘야금 야금 가야금’ 참가자 15명. 25일 오전 10시 반∼낮 12시 인천…

경북도가 ‘포스트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시대를 대비한 핵심 전략으로 ‘세계경주포럼’을 본격 추진한다. 최종 목표는 문화·창의산업과 평화·포용 의제를 함께 다루는 ‘문화 분야의 다보스포럼(WEF)’을 만드는 것이다. 경북도는 15일 경주힐튼호텔에서 세계경주포럼의 성공적인 출…
대구시교육청은 교육부의 지난해 교육발전특구 성과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교육발전특구 지정 2년째를 맞아 전국 56개 시범 지역을 대상으로 운영 전반과 성과를 체계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향후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한 것이다. 평가…
대구 경북 지방자치단체가 사단법인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의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대상과 최고경영자상을 나란히 받는 성과를 거뒀다. 구미시는 15일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종합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평가는 자치행정 혁신과 지역발전 성과가 뛰어난 지방정부를 선정해 시상…

15일 대구 달성군 송해공원 기세축구장에서 열린 실버한마음 큰잔치에서 윤영현 대한노인회 달성군지회장, 최재훈 달성군수, 추경호 국회의원, 김은영 달성군의회 의장, 김원규 대구시의회 부의장(앞줄 왼쪽부터)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알림〉 대구 □정원 박람회=24∼28일 북구 금호강 하중도. 전시정원(학생, 시민, 기업, 가족 정원), 정원 산업전, 정원 페스티벌 등. 대구시 산림녹지관리과. □차(茶) 문화 페스티벌=25일 오전 10시∼오후 3시 50분 대구한의대 한방병원 강당. 차 문화 관련 특강, 접빈다례 …

경남 거제시 장목면에 추진 중인 ‘기업혁신파크’ 조성사업에 네이버클라우드가 참여를 확정했다. 앵커기업의 참여로 인공지능(AI) 관련 다양한 기업 유치의 견인차 역할은 물론이고 남해안 관광 및 AI 인프라 등 디지털 플랫폼 핵심 시설의 융합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15일 …

지난달 19일 오후 8시 50분경 부산 김해공항을 출발해 베트남 다낭으로 향하는 에어부산 여객기(BX773편) 안에선 평소와 다른 풍경이 펼쳐졌다. 여태껏 승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승무원 대부분이 여성이었던 것과 달리 이날은 5명의 남성 승무원만 탑승해 있었다. 승무원들이 무거운 짐…

‘2025 울산공업축제’가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태화강 둔치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 축제는 ‘최강 울산, 울산이 대한민국입니다’를 슬로건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프로그램과 미래 산업을 조망하는 콘텐츠가 대거 마련된다. 축제는 16일 오후 2시 공업탑로터리에서 신정시장…
부산시는 청년과 노인 사이 연령층인 이른바 ‘끼인 세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부산에서는 2023년 10월 전국 최초로 ‘끼인 세대 지원 조례’가 제정됐다. 조례는 끼인 세대를 35세 이상 54세 이하로 규정하고 있다. 조례를 발의한 김태효 부산시의원(해운대…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 전국 자치단체들이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며 관광객 유치에 나서는 가운데 전북 남원시가 전통과 첨단이 어우러진 축제를 준비했다. 드론과 로봇으로 미래 사회를 체험할 수 있는 국제드론제전과 흥부제, 국가유산 야행이 그것이다. 남원시는 16일부터 19일까지 나…

‘가을 여행 명소’ 전남 장성군의 황룡강 주제정원이 새로운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장성군은 2023년부터 지방정원 조성사업을 통해 황룡강 일원에 총 6개의 주제정원을 조성하고 있다. 전통적인 오방색에서 착안해 주제 색을 정하고, 구간별로 △황룡정원(황) △홍담정원(적) △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