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알림〉 부산 □부산박물관 어린이날 행사 ‘꿈꾸는 어린이, 박물관에서 놀자’=5월 5일 오후 1시 부산박물관 일원. 영화 ‘사랑의 하츄핑’ 상영, 문화유산 그리기 피크닉, 나만의 거울 만들기, 문화체험관 체험 등. □‘돈 주앙’ 프렌치 오리지널 내한공연=△25일 오후 7시 반 △26,…
전북 순창군은 26, 27일 대표 관광지 가운데 한 곳인 적성면 채계산 출렁다리 주차장에서 봄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제3회 순창 채계산 유채꽃 축제’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채계산 출렁다리는 순창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다. 노란 유채꽃 물결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

전북은 그동안 전주, 익산, 김제 등 도내 주요 거점 간 이동 편의를 위한 기반이 부족했다. 주요 도시를 연결할 광역교통사업 추진 때 국비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자체 재원에 의존해야 하는 구조적 한계 때문이다. 하지만 앞으로는 도민의 거점 간 이동 편의성이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23일…
농어촌 지역 아동·청소년 진료에 고향사랑기부제가 큰 힘이 되고 있다. 전남 곡성군은 다음 달 2일부터 보건의료원에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상주하며 진료한다고 23일 밝혔다. 1960년 전문의 제도가 생긴 이래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없었던 곡성에 처음으로 전문의가 상주하며 환자를 보는 것…

연이은 땅꺼짐(싱크홀) 사고로 우려가 확산하자 정부가 대형 굴착 공사장에 대한 특별점검에 착수했다. 최근 서울 강동구와 경기 광명시에서 발생한 대형 싱크홀 사고 원인 조사는 6월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행정안전부와 17개 시도, 한국지반공학회와 함께 23일 ‘지하안전관리체…
전북 고창군은 전북인공지능고(옛 영선고) 야구부에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학교 야구부는 2015년 창단했으나 정식 승인을 받지 못해 2019년 해체됐다. 이후 2023년 재창단했다. 하지만 재창단 이후에도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어 왔다.…
광주시는 26일부터 5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6∼8시 광주공원 앞 청춘빛포차광장에서 문화·예술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고 23일 밝혔다. 공연이 진행되는 청춘문화누리터는 대중교통, 자전거, 보행(대자보) 중심으로 운영된다. 올해 상반기(1∼6월) 청춘문화누리터는 ‘청춘버스킹’을…
![[프리미엄뷰]“암 이겨낸 청년들의 건강한 사회 복귀를 응원합니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23/131477944.3.jpg)
2030 암 경험 청년의 수가 늘고 있다. 우리나라 청년 암환자 비율은 전체 암환자 13명 중 1명꼴이며, 전 세계적으로 20대 초반에서 30대 초반까지 연령대의 암 증가율은 노인 암 증가율을 뛰어넘을 정도로 암은 청년들에게 흔한 질병이 되어 가고 있다.국가암정보센터의 통계에 따르면 …

딩크족으로 즐겁게 살아왔지만 결국 자식을 낳지 않은 것이 후회된다는 50대 공무원 여성의 자조 섞인 글이 온라인 상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지난 22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회한’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왔다.자신이 76년생이라고 밝힌 이 글 작성자는 “IMF를 겪고…

올해 꽃가루가 날리시 시작하는 시기가 3일 가량 빨라진 가운데 알레르기 증상과 예방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꽃가루는 알레르기 환자들에게 재채기, 콧물, 눈 가려움, 피부 트러블 등으로 일상에서 불편을 주는 원인으로 작용한다. 24일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은 이비인후·두경부외…

목요일인 24일은 전국이 따뜻한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기상청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대부분 지역에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고 전날 예보했다.전국 대부분 지역에 바람이 순간풍속 55㎞/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