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언론인, 정치인 등을 상대로 통신자료를 무분별하게 조회했다는 논란이 일었다.
기사 1,183
구독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은 윤석열 검찰총장 직무 집행정지를 명령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향해 “공수처를 출범시키고 윤석열을 (직무에서) 배제하면 형사사법 정의가 바로서냐”고 작심 비판했다. 조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추 장관이 취임 직후부터 몹시 거친 언사와 더불…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5일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직무배제 명령에 대해 “우리 헌정사나 법조사에 아주 흑역사로 남을, 개탄스러운 일”이라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국민의힘 소속 율사·법조인 회의에서 “사유 같지 않은 사유…


국민의힘 최다선인 5선 정진석 의원은 25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에 의해 윤석열 검찰총장이 징계위에 회부되고 직무가 정지된 것과 관련, “윤석열은 검사로서 불의와 부당한 탄압에 맞서 싸울 수 없게 된다면, 옷을 벗고 물러나서라도 ‘윤의 전쟁’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의원은 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의 직무 집행 정지를 명령한 가운데, 검찰총장 권한 대행을 맡은 조남관 대검찰청 차장검사가 “갈라진 검찰 조직을 하루빨리 추스르겠다”고 밝혔다. 조 차장검사는 25일 입장문을 내고 “‘검찰총장 징계청구 및 직무집행정지’라는 초유의 상황에서 검찰총장…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5일 “검찰총장이 자진해서 거취를 결정하도록 대통령이 시간과 기회를 준 것”이라고 말했다. 우 의원은 이날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윤석열 총장 직무정지’ 발표 직전, 문 대통령이 관련 보고를 받았고 별도의 언급은 …

국회 법사위 소속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윤석열 검찰총장 징계 및 직무정지’명령에 관한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이 없는 것에 대해 “개그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25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문 대통령 침묵은)개그 같은 느낌이…


‘조국흑서’ 공저자인 서민 단국대 교수가 25일 ‘윤석열 검찰총장 직무배제 사태’와 관련해 전임 검찰총장들을 언급하고 “그냥 침묵하기만 한다면 당신들도 윤 총장 이지메의 공범”이라고 말했다. 서 교수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임채진·김준규·한상대·채동욱·김진태·김수남·문무일 전 검찰총…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5일 “윤석열 검찰총장은 검찰의 미래를 위해 스스로 거취를 결정해달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법무부가 어제 윤석열 총장에 대한 징계를 청구하고 직무집행을 정지했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그는 “법무부가 밝힌 윤 총장의 혐의…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직무에서 배제된 윤석열 검찰총장을 향해 실망을 표하자, 국민의힘 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근식 교수가 25일 이 대표를 향해 ‘기회주의자’라고 비난했다. 앞서 윤 총장의 여러 의혹에 대해 법무부 감찰을 지시해온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지난 24일 긴급 기자회견…

김웅 국민의힘 의원은 25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의 직무배제를 명령한 것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지시한 것이라면 가장 비겁한 통치”라고 비판했다. 검사 출신인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대통령이 지시한 것이 아니라면 추 장관은 대통령의 인사…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징계 및 직무정지’를 발표한 24일 국민의힘은 두 사람의 국회 출석을 요구했다. ‘진상 파악’을 위한 긴급 질의 목적이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으로부터 진상…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5일 “윤석열 검찰총장의 징계와는 별개로 대검은 즉각 국민과 사법부·해당 판사들에게 사과해야 한다”며 “국회는 탄핵 사유를 포함한 이러한 혐의에 대한 긴급 국정조사를 즉각 결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전날 추미애 법무부장관은 윤 총장에 대한 징계 청구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4일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징계 및 직무정지’를 발표하자, 7년 전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트위터에 쓴 글이 캡쳐 형태로 누리꾼들 사이에서 다시 공유되고 있다. 조 전 장관은 2013년 10월 18일 자신의 트위터에 “윤석열 찍어내기로 청와대와 법무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