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찰스 3세 영국 국왕의 동생 앤드루(65) 왕자가 요크 공작을 포함한 왕실 작위와 칭호를 포기했다. 하지만 ‘왕자’라는 칭호는 유지되고 그가 살고 있는 저택에서 그대로 거주하는 등 실생활에서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BBC 방송은 전했다. 앤드루 왕자는 17일 “국왕 및 가족들과 논…

소비자들이 스위스 유명 러닝화 브랜드 ‘온(On)’을 상대로 집단 소송을 제기했다.18일(현지시간) 미국 CBS 뉴스 등에 따르면 지난 9일 미국 오리건주 연방법원에 온러닝을 상대로 소장이 제출됐다. 소장에는 온의 주력 제품군에 적용된 ‘클라우드텍(CloudTec)’ 기술이 담긴 운동…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16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의 전화 통화에서 전쟁을 끝내는 조건으로 우크라이나 동부의 전략적으로 중요한 지역인 도네츠크에 대한 완전한 통제권을 우크라이나가 넘겨줄 것을 요구했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18일 보도했다. 푸틴 대통령은 도네츠크의 완전한 …

파리의 상징이자 세계적인 관광 명소인 에펠탑이 또다시 입장료 인상을 검토하고 있다. 이미 직원 평균 연봉이 억대에 달하는데, 그 부담을 고스란히 방문객에게 떠넘기고 있다는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최근 영국 더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에펠탑은 지난해 850만 유로(약 141억 원) 손실을 …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18일(현지시간) 2026년 총선에서 다시 총리직에 도전하겠다고 밝혔다.네타냐후 총리는 이날 이스라엘 채널14 방송의 시사 프로그램 ‘더 패트리어츠(The Patriots)’에 출연해 차기 총선 출마 여부를 묻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 이어 ‘승리…
![“아직 39개월이나 남았다”…트럼프의 일주일, 휴전-보복 ‘풀악셀’ [트럼피디아]〈46〉](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19/132588151.1.jpg)
곧 취임 9개월을 앞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전혀 지친 기색을 드러내지 않고 있다. 이번 주만 해도 가자전쟁 1단계 휴전, 정적에 대한 사법 보복 선언,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정상회담 예고 등 굵직한 발표를 연이어 내놨다. 정치 전문매체 폴리티코는 “트럼프가 임기 …

이란이 2015년 체결된 ‘포괄적공동행동계획(JCPOA)’에 효력을 부여하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결의안이 일몰됐다며 국제사회의 대(對)이란 제재가 끝났다고 주장했다.IRNA통신에 따르면 압바스 아락치 외무장관은 18일(현지 시간)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과 안보리 의장…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권위주의적 통치를 규탄하는 ‘노 킹스(No Kings)’ 시위가 미국 전역에서 시작됐다.AP, CNN, 뉴욕타임스(NYT),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미국 언론에 따르면 18일(현지 시간) 전국 50개 주에서 약 2600개의 노킹스 시위가 열리고 있다.참…

한국인 유튜버가 인도 여행 중 현지인에게 인종차별을 당한 영상이 현지 언론에 보도됐다.14일(현지시간) 타임스 오브 인디아에 따르면, 여행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버 ‘투스 브레이커’가 지난달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짧은 영상이 조회수 약 970만 회를 기록하며 인도 내에서 빠…

이스라엘군은 하마스가 사망한 인질들 시신이 담긴 관 2개 만을 적십자사에 인도했다고 18일 늦게 (현지시간) 발표했다. 그러면서 정전 합의에 따라 나머지 인질 시신도 빨리 반환하라고 하마스군에 대한 압박을 추가 했다. 아직 인질들 시신의 명단은 정식으로 공개되지 않고 있다. 이 …

예멘의 후티 그룹은 18일(현지시간) 성명을 발표, 이 날 앞서 아덴 만의 예멘 해안에서 폭발물 공격으로 카메룬 선적의 유조선 한 척이 결국 폭발해 불탄 사건은 자신들과는 무관하다고 밝혔다. 이는 후티가 운영하는 사바 뉴스 통신이 당일 보도했다고 신화통신이 전했다. 영국의 해상무역을…

한국의 정부부채가 비기축통화 선진국 중 가장 빠르게 불어나고 있다. 국제통화기금(IMF)의 전망을 분석한 결과, 특수한 상황의 국가들을 제외하면 한국은 국내총생산(GDP) 대비 일반정부의 부채 비율이 가장 높고, 부채 증가 속도는 선진국 평균의 두 배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비기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