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전후 50주년인 1995년 ‘무라야마 담화’를 통해 일본 총리로서는 처음으로 식민 지배와 침략에 대해 반성과 사죄를 밝힌 무라야마 도미이치(村山富市·사진) 전 총리가 17일 별세했다. 향년 101세. 이날 아사히신문 등에 따르면 고인은 고향인 오이타현 오이타시의 병원에서 가족이 지켜보…

최근 중국이 한화오션의 미국 내 자회사를 제재한 것과 관련해 미국 국무부가 “중국이 한화를 표적으로 삼은 것은 민간 기업의 운영에 개입하고, 미국의 조선·제조업 부흥을 위한 한미 협력을 훼손(interfere)하려는 무책임한 시도”라고 비판했다. 16일(현지 시간) 미 국무부는 동아일…

부부가 함께 불륜녀를 살해하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 치정이 불러온 극단적이고 최악의 결과다.17일(현지시각) 타임즈오브인디아에 따르면 인도 마하라슈트라주 암라바티에서 28세 남성 슈바움 하트와르와 그의 아내 푸자 하트가 불륜녀를 살해한 혐의로 체포됐다.피해자는 슈바움과 불륜 관계…

오스트리아의 한 신경외과 의사가 수술 중 자신의 12살 딸에게 환자의 두개골에 구멍을 뚫게 한 혐의로 체포돼 충격을 주고 있다. 14일(현지시간) 더미러에 따르면 지난해 1월 13일 오스트리아 그라츠 지역 병원에서 한 신경외과 의사가 자신의 딸을 수술실로 데려와 수술에 참여하게 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