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중국 외교부가 “중국의 핵전력은 미국·러시아와 전혀 같은 수준이 아니다”며 핵 군축 협상에 참여할 뜻이 없음을 분명히 밝혔다. 미국과 러시아의 핵군축 협상 ‘신전략무기감축조약(뉴스타트·NewSTART)’이 5일 종료됨과 동시에 미국에서 중국을 포함한 새로운 핵확산 억제 조약의 필요성을…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의 라이벌 캐릭터 드레이코 말포이가 중국에서 뜻밖의 설날 상징으로 떠올랐다. ‘말의 해’를 앞두고 이름 발음에서 비롯된 언어유희가 확산되면서, 말포이가 이색적인 명절 아이콘으로 소비되고 있다.

케냐 중앙은행이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지폐로 만든 ‘돈 꽃다발’이 화폐 훼손에 해당한다며 최대 징역 7년형을 경고했다. ATM 오작동 등 공공 비용 증가를 이유로 지폐 손상 없는 선물을 권고했다.

독일에서 20대 남성이 달려오는 지하철 앞으로 18세 여성을 끌어당기며 뛰어 들어 함께 사망하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4일 영국 더선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이 사건은 지난달 29일 오후 10시쯤 함부르크 북동부의 한 지하철역에서 일어났다.당시 승강장에 서성이던 한 남성이 열차를 …

빌 게이츠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주가 억만장자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과 인연을 맺은 데 대해 후회한다며 고개를 숙였다. 앞서 게이츠가 러시아 여성들과의 불륜 관계에서 성병에 걸렸고 엡스타인에게 도움을 청했다는 내용의 이메일 문건이 공개됐지만, 게이츠는 이를 부인했다.게이츠는…

멕시코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패널들이 케이팝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그 팬들을 비하해 논란이 일고 있다. 앞서 멕시코 대통령은 우리 정부에 ‘BTS 멕시코 콘서트를 추가로 열어달라’고 요청까지 했는데, 정작 멕시코 방송인들은 BTS를 조롱한 것이다.지난달 방송된 멕시코 멀티메디오스…

모스크에서 장난치던 방문객으로 인해 구조물이 넘어지면서 다른 어린이가 깔려 중태에 빠지는 영상이 소셜미디어에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3일 말레이시아 매체 코스모에 따르면, 이 사건은 지난달 26일 오후 6시 22분경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한 모스크에서 일어났다. 당시 기도하는 신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