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중국 당국이 미국 선박을 대상으로 입항 수수료를 부과하기로 했다. 미국의 조치에 대한 보복 차원의 성격이라는 점도 분명히 했다.중국 교통운수부는 10일 공고문을 통해 오는 14일부터 미국과 관련된 선박이 항구에 접안 시 특별 항만수수료를 징수한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대상 선박이 중국 …

올해 초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부촌을 휩쓴 대형 산불이 20대 남성의 방화로 시작된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그는 방화 직전 인공지능(AI)에게 범행 가능성을 묻는 등 AI를 이용한 정황까지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담배로 불 붙으면 내 잘못인가”…AI에 묻고 불 질러9일(현지…

기후 변화 또는 핵전쟁으로 인한 지구 멸망, 인공지능(AI)의 역습에 대비해 마크 저커버그 메타 창업자 등 억만장자들이 대규모 지하 비밀 공간(벙커)을 만들고 있다고 BBC가 9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저커버그는 2014년부터 하와이 카우아이섬에 있는 1400에이커(560만㎡) 규모…

금을 격투기 대회 금메달로 위장해 밀수하려던 한국인 격투기 선수와 일당이 일본 경찰에 덜미를 잡혔다.10일 산케이신문·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오사카부 경찰본부 국제수사과는 김모 씨(35) 등 8명을 관세법 위반 혐의로 송치했다.김 씨 등은 지난 1월 인천국제공항에서 간사이국제공항으로 …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에서 한 남성이 의료진에게 인간면역결핍 바이러스(HIV) 양성 혈액을 뿌린 혐의로 기소됐다. HIV는 후천성 면역결핍증인 에이즈(AIDS)를 일으키는 원인 바이러스다.8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미 검찰은 의료진 폭행 혐의를 받는 카메론 길크리스트(25)를 …

10일(현지시간) 오전 필리핀 남부 민다나오섬 인근 해상에서 규모 7.4 강진이 발생해 한때 쓰나미 경고까지 발령됐다.미 지질조사국(USGS)은 이번 지진의 규모를 7.4로 발표했으며, 필리핀 화산지진연구소는 7.6으로 발표했다가 이후 7.5로 정정했다. USGS 기준 진원까지의 깊이…

블랙핑크 방콕 콘서트를 앞두고 경기장 인근 호텔이 사실상 매진됐다. 팬들의 공연 여행 ‘기그 트리핑’이 태국 관광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시티가 한국의 전통 명절 ‘추석’을 기념해 한국어 인사 영상을 올리자 중국 누리꾼들이 ‘문화를 훔쳤다’며 억지 주장을 펴고 있다.맨시티는 최근 구단 공식 SNS에 추석을 맞아 한국 팬들을 위해 선수단이 한복을 입고 공기놀이를 즐기는 장면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