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주최로 열린 윤석열 대통령 환영 국빈 만찬에 한·미 유명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할리우드 배우 안젤리나 졸리는 아들 매덕스와 함께 만찬장을 찾았고,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출신 박찬호는 아내 박리혜 씨와 자리했다. 국빈 만찬은 26일(현지시간) 미국 …

브라질의 한 시장이 65세의 나이에 미성년자인 10대와 결혼한 데 이어 장모를 문화관광부 비서관으로 임명해 논란이 되고 있다. 브라질 최대 일간지 폴랴 지 상파울루에 따르면 쿠리치바주(州) 아라우카리아시의 시장 히삼 후세인 지하이니는 지난 12일(현지시간) 16세 A 양과 여섯 번째…

윤석열 대통령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에게 통기타를 선물받은 뒤 자신이 즐겨듣는 팝송을 열창했다. 윤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국빈만찬에서 윤 대통령에게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돈 맥클린의 친필 사인이 담긴 통기타를 전달했다. 평소 맥클린의 ‘아메리칸 파이(America…

미국 뉴저지의 한 마을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열리는 야구 리틀 리그의 민폐 학부모들을 위한 새로운 규칙을 도입했다. 심판에게 난동을 부린 부모는 앞으로 경기 심판 자원봉사를 해야 자녀의 경기를 다시 관람할 수 있게 된 것. 지난 25일(현지시간) 미국 abc 방송은 미국 뉴저지 뎁트…

브라질 쿠리치바주 아라우카리아시의 시장이 미성년자인 16세 소녀와 결혼한 뒤 그녀의 장모를 승진시켜 논란이 되고 있다. 26일(현지시간) 브라질 언론 등에 따르면 사업가 출신인 히삼 후세인 지하이니 아라우카리아(64) 시장은 지난 12일 16세 소녀 카우안 호데 카마로와 여섯 번째 …

거액의 복권에 당첨된 지 단 4개월 만에 세상을 떠난 노인의 소식이 전해져 안타까움을 샀다. 24일(현지시간) 영국 미러 등 외신은 120만유로(약 17억6700만원)의 복권에 당첨된 지 4개월 만에 사망한 스페인 남성 지저스 마르티네스(88)에 대해 보도했다. 마르티네스는 지난…

이른바 ‘다운증후군 바비 인형’이 출시돼 이목을 끌고 있다. 25일(현지시간) 영국 BBC는 ‘다운증후군 바비 인형’이 출시됐다고 보도했다. 해당 인형 모델은 둥근 얼굴과 아몬드 모양의 눈, 작은 귀, 납작한 콧등 등 다운증후군을 가진 사람의 외형적 특징을 반영하고 있다. 이 인형…
![“지어진 지 얼마 안됐는데”…美 주택, 절벽으로 ‘와르르’ [영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4/26/119019302.2.jpg)
미국의 한 지역에서 절벽에 지어진 지 얼마 안 된 주택 2채가 붕괴되는 일이 발생했다. 거주민들은 모두 피신한 상태여서 인명 피해는 없었다. 23일(현지 시각) AP통신 등에 따르면 지난 22일 미국 유타주 드레이퍼 히든 캐년에서 절벽 위에 지어진 주택 2채가 빠르게 붕괴됐다. 현…

동물원에서 관객이 떨어트린 스마트폰을 해달이 바위에 내리쳐 박살 내는 모습이 웃음을 자아낸다. 최근 인터넷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 영상은 포르투갈 리스본의 한 동물원에서 촬영됐다. 동물원을 방문한 독일 사진작가의 동료는 실수로 해달 우리에 신형 아이폰을 빠트렸다. 그러자 해…

페루의 한 40대 남성이 머리를 땋고 교복 치마를 입는 등 여학생처럼 꾸미고 학교에 침입했다가 경찰에 붙잡혔다고 24일 ‘엘 티엠포 라티노’ 등 외신이 보도했다. 페루 경찰은 지난 20일 우앙카요의 한 여자중학교에서 여장을 한 채 잠입해 화장실에서 몰래 사진을 찍던 남성 세자르 윌터…

스페인에서 88세 노인이 120만 유로(약 17억 7000만원)의 복권에 당첨됐다가 4개월 만에 사망했다. 25일(현지 시간) 영국 데일리미러 등 외신에 따르면 88세의 지저스 마르티네스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엘 고르도 크리스마스’ 복권을 구입했다. 그는 지난해 12월 추첨번호 …
![美 알래스카 영화관서 ‘팝콘 냠냠’…홀연히 사라진 거대 사슴 [영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4/25/119005412.2.png)
미국 알래스카 내 한 영화관에 현존하는 최대 크기의 사슴으로 알려진 무스(Moose·말코손바닥사슴)가 팝콘을 먹고 사라졌다고 미국 CNN 등이 25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해당 영화관의 총괄 매니저인 리키 블랙은 현지 언론에 “밤 9시경 영화관에 들어와 5분 정도 머물다가 나갔다”…

영국 지역 의회가 한화로 약 1000만 원을 지원해 설치한 해안 산책로 조형물이 지역 주민들로부터 혹평을 받으며 보조금 낭비 논란에 휩싸였다고 영국 데일리스타가 23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영국 몬머스셔 카운티와 플린트셔 카운티 의회 등 지역 의회는 영국 웨일스 셉스…

영국에서 희소 질환으로 고생하던 한 여성이 자신의 반려견 덕분에 장기 기증자를 찾게 됐다. 24일(현지시간) 영국의 BBC 방송 등은 희소 질환을 앓아오면서 최근 장기 이식 수술을 받은 루시 험프리(44)의 이야기를 보도했다. 험프리는 15년간 자가면역질환으로 분류되는 만성 염증성…

미국의 한 틱톡커가 스타벅스 커피 1잔 가격으로 2잔을 먹는 방법을 알려주는 영상을 올렸지만 누리꾼들 사이에서 ‘부정행위’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지난 22일(현지시간) 미국 인터넷매체 데일리닷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주에 사는 숏폼 영상 플랫폼 틱톡의 인기 인플루언서 스티븐 스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