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홀로 활동하는 습성이 있는 문어가 수천 마리 떼지어 군락을 이룬 모습이 심해에서 포착돼 화제다. 미국 AP는 23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 몬테레이만 국립해양보호연구소 연구원들이 2019년 캘리포니아 중부 해안의 약 3200m 심해에서 문어떼를 발견했다고 보도했다. 자몽만 한 크…

무장반란을 일으켰던 러시아 용병 수장 예브게니 프리고진이 23일(현지시간)비행기 추락사고로 숨졌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온라인에는 ‘자작극’이나 ‘암살설’ 등 각종 음모론이 난무하고 있다. 미국 뉴욕타임스(NYT)는 이날 보도에서 프리고진이 자신의 죽음을 가장하기 위해 비행기 추락을 연…
중미 니카라과의 한 동물원에서 흰 털의 알비노 퓨마가 태어났다. 23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니카라과의 수도 마나과로부터 약 140㎞ 떨어진 촌딸레스주(州) 후이갈파에 있는 토마스 벨트 동물원에서 약 한 달 전 네 마리의 새끼 퓨마가 태어났다. 연갈색 털과 점박이 무늬를 가…

습진으로 가득한 얼굴을 공개하며 아픔을 나눈 아일랜드 20대 여성 틱톡커가 화제다. 메이크업 영상을 찍어 틱톡에 올리는 베아트리체 가우카는 지난 3월14일 습진으로 고통받았던 과거 얼굴을 공개했다. 베아트리체는 “사람들이 보습을 잘 하고 물을 많이 마시고 식단을 조절한다면 습진이…

23일(현지시간) 추락한 러시아 용병 기업 바그너그룹 수장 예브게니 프리고진의 전용기는 순항하던 중에 갑자기 ‘극하강’ 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CNN이 비행 추적 사이트 ‘플라이트레이더24’(FlightRadar24)를 인용해 보도했다. 플라이트레이터24에 따르면 프리고진이 탑승한 모…

미국의 한 동물원에서 무늬 없는 ‘민무늬 기린’이 태어났다. 이 기린은 현재까지 세계에서 유일하게 무늬가 없는 단색 기린으로 알려졌다. 21일(현지시간) 브라이츠 동물원과 가디언 등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미국 테네시주 브라이츠 동물원에서는 반점이 전혀 없는 균일한 민무늬 피부를 가…

지하 하수로를 탐험하는 러시아의 ‘이색 관광’에 나섰던 일행 8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22일 로이터와 타스 통신 등에 따르면, 가이드 1명과 관광객 7명이 지난 20일 모스크바강으로 흘러드는 지하 하수로로 들어갔다가 빠져나오지 못했다. 이들이 지하에 머무는 동안 시내에 갑자기 폭…

100여 명이 넘는 사망자를 낸 미국 하와이주 마우이섬 산불 현장에서 기적적으로 화마를 피한 ‘빨간 지붕 집’은 합성 사진으로 오해받을 만큼 주변 폐허와 대조되는 모습이다. 이 집은 100년 된 목조주택이지만 최근 지붕을 금속 소재로 교체해 불이 옮겨붙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21…

평소 자신이 자동차를 소유하지 않고 자전거를 탄다고 주장해온 캐나다 재무장관이 고속도로에서 과속하다 걸린 사실이 발혀져 비난 받고 있다. 22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크리스티아 프릴랜드 캐나다 재무장관이 그의 고향인 앨버타주 그랜드 프레리와 피스 리버 간 도로에서 시속 1…

코로나 엔데믹으로 해외 관광객이 늘고 있는 가운데 유럽 휴양도시를 찾은 관광객들이 상인들의 ‘바가지요금’으로 고통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20일(현지시간) CNN은 “2023년 여름은 역사상 가장 비싼 계절로 기록될 것”이라며 이탈리아 및 유럽 전역에서 관광객들에 대한 바가지요금…

파키스탄 북서부의 협곡을 건너는 케이블카가 약 300m상공에서 케이블 일부가 끊어진 채 위태롭게 매달리는 사고가 발생했다. 케이블카에는 등교하던 어린이 6명과 교사 2명이 타고 있었는데 7시간 이상을 갇혀 있다가 극적으로 구조됐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22일 오전 7시경…

“전용기에선 30억 원짜리 ‘파텍필립’, 도착 후엔 36만 원짜리 ‘스와치’ 착용.”22일 15년 만에 망명 생활을 마친 탁신 친나왓 전 태국 총리가 귀국 당시 전용 비행기 안에서 최고급 손목시계 ‘파텍필립’을 착용했으나 수도 방콕에 도착한 후 중저가 브랜드 ‘스와치’로 교체한 사실이…

하늘에서 운항중인 여객기 내에서 승객들이 잠든 심야시간대에 짐칸에 있던 가방에서 현금과 금품을 훔친 40대 외국인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22일 인천국제공항경찰단은 절도 혐의로 외국인 남성 A 씨를 지난 19일 구속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지난 17일 오전 3시경부터 5시 30분…

유명 여성 DJ인 DJ소다(본명 황소희)를 공연 도중 성추행한 일본 남성들이 현지 경찰 조사를 받았다. 이들은 혐의를 바로 인정했다. 22일 일본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성추행 혐의를 받고 있는 20대 일본인 남성 2명은 오사카 경찰서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이들의 직업은 각각 아르…
호주 시드니에서 20일 열린 여자 월드컵 결승에 진출한 선수의 아버지가 결승전이 개최되기 이전 사망했으나 선수가 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아버지의 사망 사실을 알리지 않았다. 그런데 그 선수가 월드컵 결승에서 결승골을 넣었다. 화제의 주인공은 여자 스페인 대표팀 주장이자 왼쪽 풀백 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