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지난해 2월 24일 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이 출구 없는 ‘출혈 전쟁’으로 번지고 있다.
기사 7
구독




미국과 러시아가 18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논의하기 위해 처음으로 한 자리에 모였다. 우크라이나 전쟁 3주년을 앞두고서다. 당사자인 우크라이나는 참여하지 않았다.리아노보스티 통신에 따르면 미·러는 이날 사우디아라비아 디리야궁애서 고위급 회담을 시작했다.미국 측에선 마코…

키스 켈로그 우크라이나-러시아 미국 특사가 19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를 방문한다.17일 벨기에 브뤼셀을 방문 중인 켈로그 특사는 이날 기자들에게 “18일 (폴란드) 바르샤바를 먼저 방문한 뒤 야간열차를 타고 (우크라이나) 키이우로 이동할 것”이라며 “19일 오전 우크라이나에 도착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자국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가입을 보장하지 않은 채 미국이 일방적으로 러시아와 휴전을 추진한다면 우크라이나가 ‘제2의 아프가니스탄’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의 의견을 반영하지 않고 러시아와의 …

미국 마코 루비오 국무장관이 러시아 세르게이 라브로프 외무장관과 회담하기 위해 사우디아라비아에 도착한 17일 프랑스 파리에서는 긴급 유럽정상회의가 열렸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90분간의 통화에서 우크라이나 전쟁 평화협정을 위한 협상 개시에 합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종전을 논의하기 위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곧 만나겠다고 16일 밝혔다. 또 미국과 러시아는 18일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의 종전을 논의하는 장관급 회담을 열기로 했다. 미국에선 마코 루비오 국무장관, 마이클…
![[단독]“트럼프, 스트롱맨 부러워해… 푸틴을 때론 아버지 이미지로 보는듯”](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5/02/18/131046991.4.jpg)
“트럼프는 때론 푸틴을 아버지 같은 이미지로 보는 듯하다.” 미셸 오렌스타인 미국 펜실베이니아대 러시아·동유럽학과 교수(사진)는 최근 동아일보와의 화상 인터뷰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밀착하는 이유를 두고 “트럼프 대통령은 자국 내 상황을 확실하…
미국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협상을 논의하기 위한 장소로 사우디아라비아를 선택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향후 추진할 가능성이 큰 미국과 이란의 핵 합의 또한 사우디가 중재에 나설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도 나온다. 사우디가 트럼프 대통령 일가와의 친밀한 관계를 바탕으로 국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