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미국 뉴욕 맨해튼과 브루클린을 잇는 다리로 ‘뉴욕의 명물’ 중 하나로 꼽히는 브루클린 브리지에 멕시코 해군의 훈련용 범선이 충돌해 2명이 숨지고 19명이 다쳤다.17일 뉴욕시 당국과 CNN방송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8시반경 멕시코 해군 사관학교 4학년 생도를 중심으로 277명이 타고…

유튜브 구독자 수 세계 1위인 ‘미스터비스트’(Mr Beast·지미 도널드슨)가 멕시코 유적지에서 자사 제품을 허가 없이 홍보해 멕시코 당국으로부터 피소당할 위기에 처했다.멕시코 국립인류학역사연구소(INAH)는 15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미스터비스트의 …

이미경 CJ그룹 부회장이 16일(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있는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영화예술대학(USC School of Cinematic Arts)의 졸업식에 연사로 참석했다.이날 연단에 오른 이 부회장은 “세상이 빠르게 변하고 있지만, 결코 변하지 않는 진리가 있다”며…

세계 최초로 개인 맞춤형 ‘크리스퍼’(유전자 가위) 치료를 받은 생후 10개월 아기의 사례가 전해졌다. 희귀질환을 앓고 있던 이 아기는 현재 3번의 크리스퍼 치료를 받고 건강을 회복하고 있다. 이번 성공 사례로 개인맞춤형 정밀 치료의 범위가 크게 확대됐다는 평가가 나온다.미국 필라델피…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시민권을 상품으로 건 리얼리티 쇼 제작을 검토하고 있다. 불법 체류자를 대거 추방하고 이민 문턱을 높이는 강경책을 펼치고 있는 트럼프 행정부가 비인간적인 ‘현실판 오징어게임’을 시도한다는 비판이 거세다. 여기에 주무부처인 국토안보부가 5000만 달러(약 7…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최대 소매·유통업체 월마트의 가격 인상 입장에 제동을 걸었다.트럼프 대통령은 17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월마트는 관세를 제품 가격 인상의 원인으로 지목하는 것을 멈춰야 한다”며 “저는 물론, 고객들도 함께 지켜볼 것”이라고 적었다.그…

“국제 정세는 새로운 전환점을 맞았다. 형세는 동풍이 서풍을 제압하고 있다.” 중국을 건국한 마오쩌둥은 1957년 11월 18일(이하 현지 시간) 스탈린 소련공산당 서기장 초청으로 모스크바를 방문해 이렇게 말했다. 동풍(東風)은 소련·중국 등 사회주의 국가들이고, 서풍(西風)은 미국 …
![장남 요절을 외교로 승화한 트럼프의 ‘터프 가이’ [트럼피디아] 〈24〉](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5/18/131625214.1.jpg)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자신의 40년 지기 스티브 윗코프(68)를 중동 특사로 임명했다. 윗코프가 이 일을 자처했다고 한다. 그는 디애틀랜틱 인터뷰에서 “외교는 협상이고, 나는 평생 협상을 해왔다”고 했다. 트럼프와 골프를 치며 안락한 삶을 살 수 있는 뉴욕의 성공한 부동산 사업…